리넨
접속 : 7362   Lv. 10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46 명
  • 전체 : 965718 명
  • Mypi Ver. 0.3.1 β
[게임] 요즘 어쌔신 크리드의 문제 고찰 (1) 2017/12/18 AM 11:04
1은 초기작이라 만듦새가 그렇다해도 시리즈 최고의 찬사를 받았던 2, 브라더후드까지를 살펴보면 중요한 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애니머스 내에서 활동한 결과 현대 시나리오가 진행되는 부분이었습니다. 특히 2의 끝부분 반전은 굉장히 신선한 충격을 줬었죠.

현대 파트가 거의 진행되지 않았지만 에지오의 마지막을 잘 연출한 레벨레이션,
블랙프래그부터 시작된 애니머스 직원의 시각까지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 뒤 유니티를 시작으로 오리진까지 어크의 현대파트는 거의 진행된 게 없습니다.
게임의 큰 재미중 하나였던 역사를 익혀 현대에 적용하는 부분이 사라진 거나 다름 없는 거죠.
최근 어쌔신 크리드가 후반으로 갈 수록 지루해지는 가장 큰 원인이 바로 이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전 시리즈도 후반의 지루해지는 부분은 있었지만 현대파트의 진행으로 이어지는 스토리로 그 부분을 상쇄했다고 생각하거든요.

이번 오리진에서 나온 인물이 새 주인공이 될지도 모르겠지만... 아무튼 다음 어쌔신 크리드에서는 현대파트에 큰 진척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신고

 

LOVEFIST    친구신청

4로 입문해서 이전작품은 대략적인 줄거리만 알고있지만.. 확실히 현대파트가 붕 떠버린게 많이 아쉽습니다.
언제부턴가 작중 시대배경을 얼마나 실감나게 구현했느냐에 모든 초점이 맞춰져있는 느낌이랄까요. 그 정점이 유니티인것 같고..
그쪽에 힘을 쏟아서 그런지 현대파트 구현할 여력이 모잘랐던건지 어떤지, 요즘은 거의 양념수준 아니면 떡밥수준으로 존재를 한다는게.. 흠;
그래도 이번 작품이 준수한 성적으로 나와 시리즈 명맥이 이어진게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차기작을 기대해봐야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