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 벨몬드 MYPI

시몬 벨몬드
접속 : 5336   Lv. 7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 명
  • 전체 : 117209 명
  • Mypi Ver. 0.3.1 β
[잡담] 송탄 맛집 (13) 2021/11/10 PM 04:27


개인적으로 송탄에서 40년 넘게 살면서 생각나는데로 적어보는 송탄 맛집입니다. 개인적인 입맛의 차이가 있어 모두에게 맛난다 할 수는 없겠지만 일정정도 이상의 인기와 고정팬을 가지고 있는 매장을 말해보겠습니다. 


< 부대찌개 >


@ 김네집 - 최네집이 원조지만 현재는 김네집이 원조라 해도 무관합니다. 신장동과 지산동 두 군데가 있는데 신장동이 원조입니다. 지산동은 사촌?? 으로 알고 있는데 사실 관계는 모르겠습니다만 맛의 차이가 있습니다. 가급적 신장동쪽에서 드시고 가능하시다면 포장으로 사서 드세요. 2인분이면 최소 4인 최대 6인까지 먹습니다.


@ 숯고개 부대찌개 - 신장동 김네집 근처에 있으며 김네집보다 조금 더 순한 맛입니다. 이 곳도 꾸준하게 고정팬이 있을만큼 매력적이고 맛납니다.


< 짬뽕 >


@ 영빈루 - 흔히 4대 짬뽕. 5대 짬뽕 하며 불리웠던 집입니다만 예전에는 맛도 독특하고 좋았으며 다른 매장에 비해 절반정도의 가격이라서 좁고 지저분한데도 불구하고 인기가 많았습니다만 현재는 두차래의 리뉴얼 이후로 주인이 바뀌지는 않았지만 가격도 많이 오르고 맛도 예전과 같지 않아서 크게 추천은 못 드립니다. 다만 그럼에도 기본 맛 이상은 하는 집이라 생각됩니다.


@ 홍태루 - 매운고기고추짬뽕이 유명합니다.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이고 양이 조금 적은게 아쉽습니다. 대체로 메뉴 가격이 전반적으로 높습니다. 가게는 깔끔하나 넓지 않고 주인분이 코카콜라 매니아여서 아주 다양한 코카콜라 굿즈를 볼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 좋아하는 티를 내시면 주인분이 붙잡고 말을 멈추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태화루 - 신장동 김네집 바로 앞에 있었던 오래된 가게인데 현재는 조금 외각으로 이전해 있습니다. 이곳도 위의 두 가게와 같이 화교분이 운영하시고 한가로이 주차하시고 식사하시기엔 좋습니다. 메뉴는 대동소이한데 개인적으로는 볶음밥은 이곳이 최고라 생각합니다.


@ 인화루 - 신장동에 위치한 오래된 중국집이고 고정팬은 많습니다만 저는 취향이 맞지 않아 자주 가는 곳은 아닙니다. 나이 드신 분들이 좀 더 선호하는 매장입니다.


@ 하오츠 - 서정리역 근처에 있는 중국집입니다. 늦게 열고 일찍 닫습니다. 일요일은 영업하지 않습니다. 메뉴 전반적으로 불맛이 강합니다. 동그랗게 계란을 덮은 짬뽕밥이 유명합니다. 보통 다른 곳에서 특밥이라 불리우는 메뉴가 짬뽕비빔밥이라는 이름으로 팔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 메뉴를 추천합니다.


< 햄버거>


@ 미스진 버거 - 미군부대 정문앞에 위치해 있으며 푸짐합니만 예전에 비해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미스리 버거. 미스김 버거 다 같은 맛입니다. 딱히 저 매장을 고집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록키 버거 - 40년대? 미국 스타일의 인테리어의 레트로한 감성이 물씬 나는 버거집입니다. 데이트라면 이쪽을 추천 드립니다. 버거도 수제버거라 맛이 괜찮습니다.


< 쌀국수 >


@호아마이 - 꽤 오래된 쌀국수집인데 그냥 무난무난하고 괜찮습니다.


@야미하우스 - 위에 호아마이 근처의 작은 매장이었는데 현재 서정동 주민센터 옆으로 이전했습니다. 베트남 쌀국수가 위주이나 그 외에 팟타이나 볶음밥등 동남아 계열의 음식이 골고루 있으며 대부분 맛있습니다. 이전하면서 가격이 살짝 오르긴 했지만 비싸진 않습니다.


< 기타 먹거리 >


@쇼쿠지 - 일본 가정식인데 서정점. 고덕점. 평택점이 있으며 서정점이 본점이고 분위기나 맛을 생각하면 본점을 추천 드립니다. 다만 주차가 어렵습니다. 주요 메뉴는 텐동입니다.


@ 대육칼 - 송탄 외각에 있는 육개장집입니다. 육재장이 맵지 않고 적당히 얼큰하며 국물이 정말 진합니다. 메뉴는 육개장과 육개장 칼국수가 있는데 뭘 시켜도 면도 밥도 줍니다. 즉 차이가 없습니다. 오리탕이나 다른 메뉴도 있는데 육개장만 먹어봤네요. 육개장은 전국구급 맛


@ 부대 정문 튀김 : 미군부대 앞 포장마차에 파는 튀김인데 가성비가 좋습니다. 걍 맛소금 뿌려 섞어주시는데 저렴하게 맥주 안주 하기 좋습니다.


@ 신시장 순대국 - 본점은 서정리쪽에 있다 했는데 가보진 못했고 2호점이 송탄역 앞에 있는데 깍두기가 맛나고 좋습니다. 좀 더 돼지의 꼬릿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덕성식당이나 감골식당을 추천드립니다.


@ 해장왕 - 뼈다귀 해장국과 양평 선지 해장국을 파는 집입니다. 24시간이고 사람 붐비는 시간대에 가시면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적당히 넓고 맛도 좋습니다. 곱창전골은 먹어본 사람들 말로는 비추라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선지해장국이 정말 맛있습니다.


@ 온달해물국 - 송탄은 이상하게도 맛집이 매운맛에 초점이 맛춰져 있는데 이곳은 송탄에서 꽤나 드문 맑은 국물의 해물국집입니다. 대구탕 한 메뉴만 판매하며 최근에 이전했고 가격도 조금 더 올랐는데 아쉽게도 맛도 살짝 아쉬워진 느낌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정말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입니다.


@ 장금이네 - 함바집입니다. 맛집이라 하기 좀 우스울 수 있는데. 함바집치고 정말 맛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구요. 주인 아주머니 손이 정말 크십니다. 미군부대 오산방향쪽 게이트인 모린 게이트 앞에 있습니다.


@ 먹자분식 - 분식집인데 송탄식? 떡볶이가 맛납니다. 쫄면도 좋구요. 옆의 세모분식. 태화분식. 깔끔이네 등과 대동소이 합니다. 겹치는 메뉴가 대부분이지만 몇몇 메뉴는 다릅니다. 먹자의 경우 돈까스가 있고 태화분식은 오징어덮밥이 맛있습니다. 송탄 사람들 각각 선호하는 매장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샘터분식도 같은 반열에 있었지만 지금은 차이가 나서 인기가 예전같지 않습니다.


하나 맘스 : 치아바타 피자와 파스타가 맛납니다. 많이 알려진 집은 아니지만 특히 치아바타 피자는 정말 맛납니다.


@ 물음표 칼국수 : 해물칼국수입니다. 가격 저렴하고 다데기와 겉절이가 미쳤습니다. 비 오는 날에는 일찍 가지 않으시면 드시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고

 

돌이돌이    친구신청

감사~

퍼가여♡

포켓풀    친구신청

김네집 티비 몇번 나오고 사람 너무 많아져서 대기만 몇시간 단위가 되버려서 안간지 오랜데 요즘엔 어떨지 궁금하네요
확실히 맛잇고 양도 푸짐해서 좋았는데 말이죠 ㅎㅎ

🍀봉봉🍀    친구신청

포장하세요. 포장은 바로 나오고 양도 매장에서 드시는 양의 2배 이상입니다.

Scale97    친구신청

와 평택거주중인데 좋은정보네요~ ㅎㅎ

   친구신청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일단 스크랩해갑니다~

하더놈123    친구신청

필라델피아가 없군..

🍀봉봉🍀    친구신청

집앞인데 아직 안 먹어봐서 ㅎㅎㅎㅎ

서래마을이반장    친구신청

스크랩 ㅋ 김네집이 원조가 아니군요!!

🍀봉봉🍀    친구신청

최네집이 원조고 최네집이 이전할때 원래 자리를 일하시던 분이 물려받은게 김네집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원조는 옛날맛이 안나고 김네집이 원조의 맛이 나니 이젠 원조라 불러도 됩니다.

쿠카카    친구신청

퍼가요 ㄱㅅㄱㅅ

†아우디R8    친구신청

흐흐
송탄ㅎㅎㅎ
6년동안 많이 갓던곳이지요ㅋㅋ

쇽쇽♥    친구신청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강치0116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