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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일지] [개발 일지] Snowmobile[0] (0) 2019/10/23 AM 01:53

0. 무려 약 2주간의 작업량.

강좌랑 글 보면서 며칠, 게임 기획으로 며칠, 데모랑 예제 보고 엔진 파악하면서 며칠. (이것도 게을러서 미적미적 겨우 함;;)

그리고 롤드컵 관전. 이제 8강이니까 주말에만 본다.

여튼 그런식으로 시간이 후딱 지나가더라. (개발 일지 첫 글은 무작정 개발 기록으로 시작하기 좀 그래서 쓴 글)


1. 만든 prefab의 설정창 띄우는 법을 몰라서 끙끙대기도 함.

한참 후에 알고 보니, 떠블클릭. 하아.... -_-;;


2. 충돌 체크는 원하는 대상에 collider 컴포넌트 추가하고 코드에서 관련함수를 추가하면 간단히 검출 가능하다. 물리엔진 붙이고 싶으면 Chipmunk를 추가하라는데, 이건 패쓰. 물리엔진 잘 모른다;; 썩 좋아하지도 않고 만들 게임에 필요하지도 않음.


2-1. Properties에서 Group 지정 가능. Group 옆의 edit버튼을 누르면 Group Manager가 나오는데, 여기서 그룹 카테고리를 추가할 수 있다. 그리고 Group Collide Map의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충돌검출 대상이 필터링 된다. 그러면 특정 대상 입장에서 원하는 그룹하고만 충돌체크가 된다. 원래 보통 이런식인가? 유니티같은 다른 엔진들을 안 다뤄봐서 모르겠다.


3. 오브젝트 풀은 cc.NodePool을 사용하면 되는데, 각 prefab별로 풀을 만들어야 한다. 데모게임 예제들이 전부 그런식으로 돼있다. 풀 하나만 가지고 될 줄 알았는데, 아직 내가 못 찾아낸건가.. 몇 가지 테스트 해봤지만 모르겠다. 그냥 적당히 각각의 매니저 만들어서 때려박자ㅎㅎ


4.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제어를 그럭저럭 파악했지만 이것도 패쓰.

언젠가 쓰겠지,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5. 완료 항목.

기본 배경, 바닥 타일 조합해서 생성, 바닥 타일 스크롤, 바닥 위가 아니면 주인공 항상 추락하도록 만들기.

현재 주인공은 구멍보다 커서 안 빠진다ㅋㅋ 기본 테스트는 됐으니 뭐어- 오브젝트 크기 조절은 나중에 한꺼번에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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