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liskciuq MYPI

revliskciuq
접속 : 2829   Lv. 45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82 명
  • 전체 : 592128 명
  • Mypi Ver. 0.3.1 β
[잉여짓= 게임개발] [qs][게임개발] 바닥이 조금 물 같나요? (16) 2019/11/08 PM 11:04
괜찮으면 물결도 추가할 생각인데 셰이더 그냥 다 뺄수도 있습니다. 

 

신고

 

뀨읭    친구신청

물이 좀 투명했으면 좋았을꺼같아요

revliskciuq    친구신청

바닥타일이 조금 비치게 말이죠? 조언 감사합니다. 근데 그건 어떻게 할 지 모르겠다는...

Catastopi    친구신청

물결 추가 + 일반 땅 타일 일부 배치 + 물 타일과 일반 타일의 높낮이 차이 주기.

정도면 확실히 구분이 될 듯.

revliskciuq    친구신청

조언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한번 해봐야겠네요.

습작(習作, etude87)    친구신청

캐릭터의 발밑에 있으니 빙판같네요.

revliskciuq    친구신청

그렇군요.. 일단 발부분을 약간 잠기게 하고 약간 파동이 일게 할 수는 있습니다. 지금 제일 큰문제는 인물 부위가 회전할때 너무 깨진거 같이 보이는 거란는..

흠냐뤼    친구신청

물이 일렁이는 텍스쳐 구글에 많으니까 넣어보시는게 어떨까요?
uv 스크롤좀 시켜주시구요
그리고 기둥의 반사가 모양이 이상하네요 저만 그런가요??
그리고 반사색이 너무 뚜렷하니까 좀 연하게 해주시면 좋을듯요

revliskciuq    친구신청

그렇군요. 한번 내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흠냐뤼    친구신청

물이랑은 상관없는 내용이지만
UI(버튼)를 화면중앙이나 캐릭터를 중심으로 둥글게 배치해주시는게 더 직관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revliskciuq    친구신청

네 UI는 좀 이후에 다듬을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hardcom0    친구신청

반사 모양들은 투시 맞춰서 새로 그려야 하고,
물 색이 같아 발판 높낮이가 헷갈려요.

revliskciuq    친구신청

조언 감사합니다. 투시에 맞게끔 하려면 전체 그림을 싹 다그려야 해서 ㅡㅡ;;; 물은 나중에 물 타일 부분에만 그릴 생각입니다. ㅎㅎ

잎사귀    친구신청

레이어 마스크쓰신건가요? 멋지네요
하지만 수심이 없는 구현 방식이라 어떻게해도 물보단 빙판이나 거울로 보일겁니다.
지금에서 캐릭터 위에 발목정도 높이에 발이 물에 잠긴듯한 느낌이 나게 물결?효과만 덧씌우셔도 물처럼 보일거예요^6

revliskciuq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내일 한번 해보겠습니다 ㅠㅠ

서퓨    친구신청

일단 색이 너무 파래요
물이 색이 파란건
하늘이 파랗기 때문입니다.
동굴속 물은 파랗지 않아요.
마찬가지로 던전속 물도 파랗지 않겠죠
왜냐면 천장이 파랗지 않으니까요.

revliskciuq    친구신청

헛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오늘따라 마이피 분들께서 답변을 많이 해주신다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