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신의길
접속 : 7167   Lv. 8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41 명
  • 전체 : 2698194 명
  • Mypi Ver. 0.3.1 β
[칼린풍자쇼] 쓰나미 올 적에 (0) 2020/05/19 PM 10:44

 

 

 

쓰나미 올 적에

 

 

재난지원금 신청 완료! 별 거 없더만. 5분 만에 오케이! 방구석 히키코모리도 부담 없이 할 수 있었어. 인터넷으로 한 방에! ...는 아니야. 선불카드 받으러 주민센터 오세요. 끼요옷! 오랜만에 바깥공기 쐐야겠군.

 

나라님, 아니 국민 소중한 세금으로 소비환경 높아졌으니 좋아해야 할 텐데, 끄응. 전혀 기쁘지가 않아! 받은 돈은 모조리 엄마 치과비로 날아가니까! 이 센세, 볼수록 의심스러워. ? 어찌된 게 임플란트를 권하질 않아. 영구치를 살리셔야 합니다. 아프더라도, 비싸더라도! ..센세, 그래도 그렇지! 60이면 임플란트를 하고도 남는 금액 아닙니까! 끄아앙. 여기 치과 전문의 없어요? 양심 치과 선생님!

 

아무튼 국가에서 주신 재난지원금은 받자마자 안녕이야. 이런 와 중에 한 줄기 빛이 되어주는 꽁 돈 (찰싹!), 아니, 소중한 지원금이 있으니. 바로 이바구페이! . 무려 부산광역시 동구에서 지원하는 카드라고! 쨔잔. 영롱한 디자인을 보라! 168계단과 모노레일! ...사실 여기 빼고 내세울 장소가 딱히 없어. 크흠.

 

인당 무조건 5만원! 4인 가족 100만원 뿌리는 국가지원금에 비해 금액은 딸리지 몰라도, 그 정신을 봐! 개인 하나하나 존중하는, 진정한 전 시민 지원금! 하하하! 동구청장 누구야! 잘 뽑았어. 아주 좋아. 최형욱! 다음에도 최 청장으로 대동단결!

 

그런데 말입니다. 동네 개발 되는 꼴을 보아하니 밀어줄 수 없겠는 걸! 여기서 잠깐, 부산 동구 사정 모르는 서울, 인천, 세종, 대전, 강원, 광주 꼬꼬마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 내가 사는 동네 비하는 아닌데... 동구가 부산에서도 못 사는 동네 1, 2위를 다퉈. 서구, 동구가 박빙 지역이지.

 

달동네, 교통 불편한 곳, 인구는 어르신들이 대부분. ...그래서 난 좋아! 그나마 집값 싸니까! 옛 모습 그나마 남아 있으니까! 작은 아이들은 순박하니까. ..솔직히 해운대랑 동구, 어디서 살래? 하면 난 100% 동구! ..? 진짜야! 서울이라도 똑같아! 강남이랑, 서울에서 못 사는 동네가 어디야? ...면목동? 면목동 주민이세요? 워후. 그래. 강남이랑 중량구 면목동 어디 갈래 하면, 당연 중량구! 파이팅!

 

기본 30년은 먹은 집에, 토닥토닥 모여 있는 산동네. 그럼에도 경치 하난 죽였어. 단연 부산 제1 광경! 부산역 근처 얕으마한 빌딩 사이로 보이는 바다! 그리고 북항대교! 키야! ..근데 이제 이 모습은 볼 수 없지... 북항 재개발이라는 명목아래 모든 광경은 산 아래 동네 높은 층에서만 볼 수 있게 됐으니까!

 

미친 듯이 아파트가 올라가. 높이로 따지자면 삼성생명 빌딩은 저리가라야. 와 이리 높게 짔는교! ..후우. 이제 수정 산복도로 옥탑방 높이에서도 보이는 거라곤 죄다 신축 아파트 뿐... 너무하잖아! 돈 없는 것도 서러운데, 지친 몸 이끌고 집구석 들어갔더니, 앞에 보이는 건 삐까번쩍(찰싹!), 피카츄한 다른 공기의 도시라니.

 

지금까지 산 윗 마을 주민의 하소연이었어. 산 아래 마을 주민들 미안. 여러분한테는 전혀 원망 없습니다! 단지 그딴 식으로 건축허가 내 준 누군가가 미울 뿐! ...근데 말야, 산 아래도 곧 바다경관은 물 건너가게 생겼어. ? ...

 

북한 재개발 간척지에, 주상복합 환장하게 높은 건물이 또 다시 들어설 예정이기 때문이지! 하하하! 바다 보고 싶다고요? 그럼 바다 코앞에 제일 높은 건물을 사세요! 어디 어중간한 위치에 어중간하게 올린 아파트에서 푸른 광경을 보려 하고 있어! 끼요옷!

 

이 모든 배후에 동구청장이 있는가! ...했는데, 아니네? 부산시네? ..그랬어. 최형욱 청장은 여기에 반대하고 있었던 거야. 크흑, 최형욱 당신은 대체!

 

부산시는 주택지로 불허된 공간에 어떻게든 꼼수를 써가며 주상복합을 지으려는 이유가 뭘까? , 정말 많이 생각해 봤거든... 모르겠어. 부산시민 모두에게 무상아파트 제공하겠다는 큰 그림? 그럴 거면 작고 아담하게 지어야 하는데 여긴 뭐 제2의 해운대 엘시티니! ...엘시티? 해운대해수욕장 놀러오면 봐봐. 옆에 이상한 초고층 아파트 하나 서 있어. 해 처먹은 자들이 남긴 이 시대의 유산이지. 코호호.

 

인구라도 폭발하면 이해라도 하지. 전국 사람감소 최대 찍는 도시가, 짓는다는 게, 또 짓는다니 게 아파트라니! 그것도 모자라 바다는 모조리 독점하겠다 마인드. 뒤에는 뭐가 됐든 상관 안한다는 마인드!

 

동구가 자랑하는 168계단을 오르면 정말 멋진 경치가 펼쳐졌..었지. 이젠 아냐. 황산벌 모래밭과 모두가요 아파트의 숲만 보일 뿐. 그래도 이왕 올 거면 하루라도 빨리 와. 북항 재개발 끝나면 이마저도 사라져. .., 긍정적으로 생각할게. ...쓰나미 올 때 방파제 역할 해주지 않을까?

 

지구님! 시험 삼아 한 번 시원하게!(찰싹!) ...죄송합니다.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