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상 MYPI

이민상
접속 : 338   Lv. 8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3 명
  • 전체 : 2089 명
  • Mypi Ver. 0.3.1 β
[기본] 저는 페미니즘에 반대합니다 (2) (9) 2019/11/19 PM 11:50

아래는 더 나은 논쟁을 할 권리여성이 군대 가면 평등해질까: 신자유주의 시대의 병역과 젠더에서 인용한 내용들이다. 개개인에 따라 극도로 분노할 가능성이 있으니 뒤로 가기를 적극 추천한다.1)

 

이처럼 모든 사람에게 복무 기간이 썩는 시간은 아니다. 지금도 행정병으로 근무하면서 번역서 출간, 결혼, 운전면허증 취득 등 사회에 있을 때도 할 수 없는 일을 하는 이들이 있다. 겨울에 보일러실에서 근무하는 보일러병()’이 있는 반면, 전방에서 혹한의 겨울밤을 지새는 병사까지 근무 경험은 다양하다.2)

 

그런데 실제로 남성들은 여성에게도 병역이 부과되기를 바랄까? 여성이 자신과 똑같은 조건에서 근무하기를 바랄까? 그들의 주장은 이중 메시지다. 그들은 같은 남성들 사이의 공정성을 바라면서도, 욕구를 여성에 대한 차별로 대체한다. 이것이 타자를 만들어 자신의 주체성을 유지하는 방법이다. 그런 의미에서 또 하나의 2의 성이 만들어지는 방식이다. , 지배 그룹 남성에 비해서는 제2의 성인 남성들이 또 다른 제2의 성을 만들어내는 것이다.3)

 

무엇을 성차별이라고 생각하나요?” “다요.”

성차별을 개선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어이없다는 듯) 그걸 왜 저한테 물으세요? 사회가 잘못한 거니까 사회가 알아서 바꿔야죠. 내가 지금까지 당한 것도 억울한데, 투쟁까지 하라고요?”

여성 징병제를 어떻게 생각하나요?” “(국가가) 미친 거 아니에요? 사회에서도 성폭력을 당하는데, 이제 아예 (내무반에) 가둬놓고 강간하겠다?”

지원병제가 실시되면 직업군인이 될 생각이 있나요?” “월급을 봐야겠죠. 그런데 요즘 세상에 누가 군인으로 돈을 벌겠어요? 어차피 저는 대학을 안 갔잖아요. 고졸은 군대 가봤자죠. 차라리 알바(여기서는 성산업을 의미함)가 훨씬 낫죠.”4)

 

저는 가고 싶어요. 우리나라는 쭉 가야 해요(경력에 공백이 없어야 한다는 뜻필자). 남자애들은 학교 다니면서 방황하거나 쉬고 싶을 때 군대라는 합법적인 도피처가 있잖아요? 여학생들은 졸업이 한 학기만 늦어도 (취업) 면접할 때 너무 힘들거든요. 내가 왜 늦게 졸업했는지, 왜 여자만 설명해야 하나요? 남자애들만 군대 가는 건 특혜예요, 특혜.”

저는 체력 단련 차원에서 가고 싶어요. 갔다 온 다음에 남자들 입 닥치게 하는 건 좋아요. 남자들 입막음용.”

저는 우울증이 심해요. 자신감도 없고, 앞으로 뭘 해야 할지 모르겠고, 불안하고, 군대 가면 나을 것 같아요. 지금은 늘 침대에 누워 있고 집 밖에 안 나가는데, 군대에 가면 강제잖아요. 군대가 내 몸을 움직여 줄 것 같아요. 지금은 내 의지로는 안 되니까.”

 저는 다이어트 차원에서 가고 싶어요. 거기 가면 정신을 차리고 다이어트가 될 것 같아요.”5)

 

군 복무 대신 여성이 사회에 기여할 방법을 찾자는 사회복무제 주장도 한국이 성차별 사회임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논리다. 여성이 지금의 차별을 넘어 더 이상 어떻게 사회에 더 기여하란 말인가?6)

 

물론 위의 인용문들은 전체가 아닌 일부일 뿐이며 이것만으로 글 전체의 요지를 파악할 수는 없다. 그러나 내가 굳이 힘들여 이 글을 옮겨 적은 이유는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논쟁을 할 권리를 읽기 바라기 때문이다. 혼자서 읽기에는 너무나 아깝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 글을 쓰기 위해 도서관에서 빌려 온 더 나은 논쟁을 할 권리에는 “2018 세종도서 교양부문이라는 스티커가 자랑스럽게 붙어 있다. “세종도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데, 열 개 분야 약 1000종의 책을 선별 구입하여 전국의 도서관에 분배하는 사업이다. 아마도 더 나은 논쟁을 할 권리또한 어느 도서관이든 대출 가능으로 비치되어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덧붙이자면 위 인용문들에 등장하는 대화체의 여성들은 그 존재를 증명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 출처도 이름도 인터넷 주소도 목소리도 쓰리싸이즈도 그 무엇도 없다. 출처가 없어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말들은 유령에 다름 아니다. 그 누가 신뢰하겠는가. 나 개인적으로는 저자인 정희진이 제멋대로 지어낸 게 아닌지 의심스럽다. 잘 알려져 있듯이 페미니즘 안에서 조작은 공공연하니 별로 새삼스러운 일도 아니다. 다음 글에서는 페미니즘의 조작에 관한 한 가지 재미있는(적어도 나에게는) 사례를 살펴볼 생각이다.

 

 

1) 김은실·권김현영·김신현경·김애라·김주희·민가영·서정애·이해응·정희진, 더 나은 논쟁을 할 권리, 휴머니스트 출판 그룹, 2018.

2) 위의 책, 063.

3) 위의 책, 065.

4) 위의 책, 071.

5) 위의 책, 072.

6) 위의 책, 074.

신고

 

도미너스    친구신청

아... 술 땡기네요...
앞부분 읽다 내렸습니다.
군대가 남자들만 가는 합법적 도피처라는 부분에서 혈압이 올라서 더는 못읽었어요.

K_crash    친구신청

서로에게 나쁜점을 고쳐서 나아질 방향을 모색하는게 좋은건데
지금까지의 정책을 보면 다른 성별이 갖는걸 뺏어서 평등하게 맞추고 있다는 점이 웃기긴합니다.

남자화장실 변기수랑 여자화장실 변기수를 비교하면서
남자 화장실에 변기 설치공간이 있음에도 설치를 안한다거나

일하는 사람 성비를 1:1로 억지로 맞추려는 시도를 하는게 참 바보같은 짓이죠

Future    친구신청

첨에는 페미니즘이 저런게 아니었을거라고 생각하는데 요즘 저런태도를 보이는 사람들보면

뭔가 마음에 병이 크게 든게 아닐까하는 생각만 드네요

븅신보면짖는개    친구신청

이젠 저런거보면 어디 아픈가가 아니라 아.. 저들이 경험하지 못하고 그저 인터넷에서만 들은걸로 뇌피셜을 쓰는구나 싶어요.
누가 조작하는건 아닐거같고 혜화역 시위하는 애들 수준보면 저렇게 말하는 사람 분명히 있을겁니다

†아우디R8    친구신청

군대가 도피처??
저말한년 진짜 쳐패고싶네

공허의코나투스    친구신청

인터넷에서 말만하지 말고 현실에서 모종의 실천을...

@Crash@    친구신청

1) 김은실·권김현영·김신현경·김애라·김주희·민가영·서정애·이해응·정희진, 『더 나은 논쟁을 할 권리』, 휴머니스트 출판 그룹, 2018.

모든걸 다 설명해주네

라이넥    친구신청

군대에서 번역일 하고 운전면허도 딴다니 대체 대한민국4에서 오셧나? ㅉㅉㅉ

디온토라    친구신청

어차피 여자도 사병으로 군대 가게될건데...지금 주둥아리 놀리는 년들은 아니지만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