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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비교] 데드 스페이스 PC 그래픽 옵션별 비교 - DLSS 비추천 (0) 2023/01/29 PM 07:09




*프레임도 표시되어 있지만 가만히 있을 때 측정된 수치인데다 환경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개개인마다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AO 비교를 제외하고는 SSAO가 기본, 필름 그레인 오프가 기본입니다.


*피사계 심도는 차이를 알 수가 없어서 영상에 없습니다.




dn/bVzQ99/btrXm9Heidb/L5Ar9MS16K9bZ8jegPibuK/img.jpg
dn/duTyHA/btrXqr7sMoi/UOAIWB8D3lAXwjhmwTD4yk/img.jpg

 

정보 게시판에 관련 글도 올라왔던데 dlss 나 fsr을 쓰면 엄청 많이 뭉개집니다. 패치 전까지는 안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1080p로 하면 더 심합니다. 원래 fhd로 캡쳐를 했다가 이게 대체 뭐야 싶어서 1440p 다시 캡쳐 했네요. 4k로 캡쳐하고 싶었지만 성능 테스트 영상에서 보여드렸듯이 프레임 드랍이 있어서 불가능했습니다.


FSR은 dlss랑 비슷하지만 고스팅이 있어서 더 안 좋아 보입니다. 영상에서 저기 글자 움직이는 거 보시면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dn/bjNWCe/btrXrOuzVRE/xbw8clcv9Abzz9qsQwIOx0/img.jpg


조명은 품질별 차이는 잘 모르겠는데 낮음 하면 어지간한거 다 꺼버립니다. 이게 더 분위기 사는 거 같기도...




dn/cHi9d3/btrXtS4BL7n/Zt0EE76D051fRGLwTCOYBk/img.jpg

 

반사는 보통부터는 없는 것 같습니다.





dn/s5IZD/btrXrNh9Hhs/WA7z536NUOOxsCuE2mznkk/img.jpg

 


이 외에 그림자도 해상도 조금씩 차이나고 원거리 옅어지고, ao는 느낌상 진하다 안 진하다 정도였습니다.


다른 어떤 옵션보다 dlss 옵션이 프레임과 퀄리티 변화가 큽니다. 이거는 빨리 패치를 해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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