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참 가관이네..2016.11.10 PM 09:3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PC/ON 정보게시판이 ㅄ같아서 댓글 안쓴지가 꽤 됐는데 진짜 엔씨나 넥슨만 나오면 파블로프의 개처럼 물어뜯는거보면 진짜 한심하다 싶네요.


뭐 디아3 따라했다는데 도대체 어느 부분이 어떤 이펙트가 따라한건지는 언급도 안하고 그저 "디아3 따라했네" 라고만 하고있으니... 


ㅅㅂ 좀 깔려면 말이 되는걸로 까라고 좀.


진짜 게임커뮤니티들 보면 단체로 국내 게임 안까면 안되는 집단 최면이나 병걸려 있는거 같음.


국내게임사들 특히나 넥슨 엔씨는 조금이라도 좋은소리 하면 집단으로 린치하고 그걸로 정신승리하는 꼴을 지금 몇년동안이나 보아오니까 솔직히 존나게 역겹네요. 


이게 악플러들이랑 다를게 뭐임. 근거도 없고 타당성도 없는데.

 

그저 내가 마음에 안드니까 까겠다 이딴 마인드인데 국내에 비슷한 집단이 두개가 있죠.

 

일베랑 메갈이라고.

 


아니 과금이나 아니면 이전에 블소 백청 리부트 차별건 같은걸로 까면 모를까 진짜... 

댓글 : 11 개
디아블로 따라한거 스샷만봐도 알겟던대요?
네 그래서 어디를 따라했고 어떤 이펙트가 따라한건지 콕 집어서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1년도던가 등장한 그때부터
이터널은 디아3를 배꼈다는 인식이 있었으니 ...
뭔가 낙인이 필요한거지 사실여부같은게 필요한게 아닙니다.
그냥 까고 싶을뿐
그래서 더 짜증난다는거죠.

결국 그냥 인터넷 게시판을 게임처럼 하는거고 "아님 말고~" 이딴 태도가 나오는거죠.

이러한 태도들이 악플러랑 상당히 유사하다는거.
뭐 어떤 게임이든(게임을 제외한 어떠한 매체든) 흥한 게 있다면 뒷 주자들은 따라하는 건 어쩔 수 없는 현상입니다. 이는 비단 매체가 아니라 모든 상업(대표적으로 핸드폰)이 마찬가지죠.

중요한 건 얼마나 배꼈느냐가 문제지만... 이터널은 솔직히 조금 심하다 싶을 정도이긴 합니다.
근데 중요한건 그게 어느정도 어느 부분에서 배꼈는지 논리적으로 이야기 하는 부분이 없으니까 하는말이죠.

지금까지 봐왔던 사람들 죄다 거의 억지에 가까운 주장들 뿐이었습니다.
아니 적어도 2014년 영상에서 수호기사가 쓰는 휠윈드 같은 기술? 그거는 따라했다고 볼수 있을정도 였지만 나머지는 "이게?" 라는 반응이 나올정도 였습니다
이거보고 영상방금 보고 왔는데

실제 플레이나 다른지역은 어떨지 몰라도

저 영상만으로는 디아랑 비슷한데요?
네 그러니까 구체적으로 어떤게 비슷한지 설명해주시면 고마울거 같네요

저도 디아3를 했지만 솔직히 말해서 어느부분이 비슷하다는건지 알수가 없어서 그럽니다.
루리웹은 콘솔 게임 위주의 매니아들이 많으니 어쩔수 없는 부분 아닐까요?
콜솔 PC 온라인의 대결보다는 국내회사 해외회사 이런식으로 구분하는걸로 보입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