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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iOS에서 다양한 해상도 지원하기 (0) 2015/04/21 PM 01:31
Question>

cocos2d 개발할때는 xcode의 ios simulator가 있어서 거기서 테스트를 했었는데,
언리얼엔진은 시뮬레이터 같은거 없나요? 설마 기기를 전부 사야되나요?
아이폰6부터 해상도가 제각각이지만 렌더픽셀/물리픽셀과 차이도 있어서요.
(안드로이드는 지니모션이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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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unreal editor에서 'Tool Bar->플레이 옵션->모바일 프리뷰'를 선택하시면,
PC나 Mac에서 작동되는 emulator에서 실행되므로, 여기서 test하시면 됩니다.^^


emulator의 해상도는 'Menu->편집->에디터 개인 설정->플레이->Play in Standalone Game'에서
님이 원하는 해상도로 맞추시면 되고요.


참고로 iOS 기기가 다양한 해상도를 가지고 있기는 해도,
아래의 3가지 해상도 비율에서 벗어 나지 않습니다.


16:9 => iPhone 5와 그 이후 기기들
4:3 => iPad mini를 포함한 모든 iPad 기기들.
3:2 => iPhone 4S와 그 이전 기기들.


따라서,
app의 UI를 '절대좌표'가 아니라 '비율좌표'로 개발하신다면,
기기마다 구입할 필요도 없고,
기기마다 test하실 필요도 없이,
위 3가지 체제만 지원하시면, 해상도 문제는 모두 해결됩니다.^^



P.S.
DPI(Dot Per Inch)를 고려하거나, 해상도의 크기를 정확히 판별해서 처리하고 싶으시면,
아래 link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igc123/135
http://cafe.daum.net/igc123/K3VE/104

요약하면 GetViewportSize()로 정확한 크기를 구하셔서,
UI의 각요소의 크기와 위치에 반영하시면 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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