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MYPI

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접속 : 2875   Lv. 4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 명
  • 전체 : 239871 명
  • Mypi Ver. 0.3.1 β
[Unreal 게시판] 서로 다른 level file 2개를 합치는 방법 (0) 2015/05/09 AM 11:05
Question>

3dmax로 제작해서 언리얼상에 올려놓은 마을이 있구요
월드머신으로 제작해서 언리얼상에 올려놓은 지형이 있습니다

마을에 지형을 합치고 싶은데 현재맵에 임포트로 2개를 합치려고 해도 안 합쳐지네요...
혹시나 몰라서 익스포트할때 온갖 확장자로 다 익스포트 해서 다시 임포트 해 도 안나오구요...
t3d로 익스포트해서 가져오면 100% udk가 멈추고 꺼집니다 ㅠ.ㅠ

구글 검색해도 언리얼에 파일 임포트 하는 방법만 나오고 udk 2개 합치는 방법은 안나오네요 ㅠㅠ

-------------------------------------------------------------

Answer>

편의상..^^;;;;
'3dmax로 제작해서 언리얼상에 올려놓은 마을'을 'level A',
'월드머신으로 제작해서 언리얼상에 올려놓은 지형'을 'level B'로 가정하겠습니다.

level을 합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1>streaming level을 이용하는 방법.
빈 level을 하나 만드시고, 만드신 level을 'persistent level'로 하여,
streamin level을 구성합니다. 그리고, 'level A'와 'level B'를 sub level로 지정하면,
바로 합쳐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treamin level을 구성 방법은 아래 link를 참고하시고요.

unreal engine 3(또는 UDK의 경우)의 경우:
http://udn.epicgames.com/Three/LevelStreamingHowToKR.html
http://udn.epicgames.com/Three/LevelStreamingHomeKR.html
http://udn.epicgames.com/Three/ContentStreamingKR.html

unreal engine 4의 경우: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LevelStreaming/index.html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LevelStreaming/WorldBrowser/index.html

unreal engine 4 문서는 설명이 좀 빈약합니다.-_-;;;;;;
unreal engine 3 문서가 설명은 더 충실한 편이고요.^^

님 같은 경우, 상황에 따라서 보이거나 감추는 게 아니라,
그냥, 병합하는 게 목적(즉, 항상 보이게 하는 것)이므로,
'bMakeVisibleAfterLoad'나 'Visible' 항목은 무조건 TRUE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2>'cut and paste'(또는 'copy and paste')를 이용하는 방법.
streming level을 계속 사용하시는 게 찜찜하시거나,
좀 더 완전한 병합을 원하시면, 아래와 같은 방법도 가능합니다.

#1. 'level A'를 엽니다.

#2. 모든 actor를 선택합니다.
'(menu)->Edit->Select All'로 모든 actor 선택이 가능합니다.
control-A로는 안됩니다.^^;;;;;;

#3. '(menu)->Edit->Cut' 또는 '(menu)->Edit->Copy'를 선택합니다.
'(menu)->Edit->Cut'의 경우, memory에 복사되면서, 원본이 삭제되므로..^^;;;;;;
원하시는 게 'Cut'인 지, 'Copy'인 지를 명확히 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control-X나 control-C도 가능합니다.^^

#4. 그리고 나서, 'level B'를 엽니다.
'level A'의 저장 여부는 님의 선택에 따라 마음대로 하시고요.^^;;;;;

#5. 이제, '(menu)->Edit->Paste'를 선택하면, level A의 모든 actor가 level B에 복사됩니다.
모든 actor들의 위치와 방향은 'level A'의 위치와 방향이 그대로 유지되서 배치됩니다.^^

#6. 'level B'를 저장합니다.

위 과정을 거치면,
'level A'의 모든 actor들을 위치와 방향을 유지한 상태로, 'level B'에 옮길 수 있습니다.^^

다만, 위 방법은
'level A'의 모든 actor들을 RAM에 복사했다가 'level B'로 붙여 넣기 때문에 memory 소모가 상당히 큽니다.
그래서, 옮기려는 actor들이 너무 많은 경우, program이 멈추거나 맛이 갈 수도 있습니다. @_@;;;;;;

만약에 위 과정에서 program이 멈추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모든 actor를 한번에 옮기지 마시고, 조금씩 나누어서 여러번 반복해서 옮기시면 됩니다.^^


둘 중에 하나 고르세요~ ^^



P.S.
아래 link는 예전에 streaming level 관련해서 쓴 글이고요.

http://cafe.naver.com/igc123/127
http://cafe.daum.net/igc123/K3VE/98

혹시, player의 낙사 현상이 일어 난다면,
위 내용을 참고해서, 낙사를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