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MYPI

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접속 : 2875   Lv. 4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4 명
  • 전체 : 239675 명
  • Mypi Ver. 0.3.1 β
[Unreal 게시판] 원하는 크기의 window mode로 시작하기 (0) 2015/05/09 AM 11:12
Question>

unreal engine 4로 windows용 game을 만드는 중입니다.
full screen mode를 사용하지는 않을 거고요. window mode로 진행하고 싶은데요.
game을 처음 시작할 때, window의 크기를 제 의도대로 설정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Answer>

예전에 full screen mode로 진행하는 거 관련 글을 올렸는데요.
그거랑 비슷합니다. 아래 link 참고해 주시고요.


http://cafe.naver.com/igc123/252
http://cafe.daum.net/igc123/K3VE/192


위 link 내용에서 아래와 같이 수정하시면 됩니다.


1>C++의 경우.
link의 source에서 'EWindowMode::Fullscreen'를 'EWindowMode::Windowed'로
바꾸어 주시고, SetScreenResolution()에서 님이 원하는 크기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2>console command의 경우.
"setres 1024x768f"를 "setres 1024x768w"로 바꾸시면 됩니다.^^


3>ini의 경우.
앞의 link에는 ini 수정 방법은 설명이 안되어 있는데,
'[project root]/Saved/Config/Windows/GameUserSettings.ini' 또는
'[project root]/Config/DefaultGameUserSettings.ini'를 아래와 같이 수정하시면 됩니다.^^

[/s!crip/Engine.GameUserSettings]
bUseVSync=False
ResolutionSizeX=1024
ResolutionSizeY=768
LastUserConfirmedResolutionSizeX=1024
LastUserConfirmedResolutionSizeY=768
WindowPosX=-1
WindowPosY=-1
bUseDesktopResolutionForFullscreen=False
FullscreenMode=2
LastConfirmedFullscreenMode=2
Version=5

가급적이면 'DefaultGameUserSettings.ini'를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4>blue print의 경우.
'ExecuteConsoleCommand' 함수 node를 사용하면 되고요.
함수에 넘길 인자는 console command의 경우와 같습니다.^^


취향대로 고르세요~ ^^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