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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체적이 있는 물체의 충돌 파악하기 (0) 2015/05/28 PM 01:16
Question>

안녕하세요.
체적이 있는 물체가 움직이다가 뭔가에 부딪쳤을 때,
멈추게 하는 기능을 구현하고 싶은데요.
LineTraceSingle()이나 LineTraceMulti()로 구현하려니까,
점 단위로 광선을 많이 쏴야 해서 많이 번거롭네요.
면이나 입체 단위로 충돌하는 걸 파악하고 싶은데, 좋은 방법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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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아래 link를 참고해 주시고요.^^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INT/API/Runtime/Engine/Engine/UWorld/SweepSingle/1/index.html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INT/API/Runtime/Engine/Engine/UWorld/SweepMulti/1/index.html


link 내용대로, SweepSiingle()이나 SweepMulti()를 사용하시면,
점 단위가 아닌 입체 단위의 충돌을 함수 1회 호출로 간단하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 즉, line trace 함수를 여러 번 호출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충돌에 사용할 입체에 대한 정보는
'struct FCollisionShape'로 정의된 변수를 위 함수의 인자로 넘기시면 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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