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MYPI

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접속 : 2875   Lv. 4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5 명
  • 전체 : 239857 명
  • Mypi Ver. 0.3.1 β
[Unreal 게시판] character나 item 위에 글자를 표시하는 방법 (0) 2015/08/18 PM 01:16
Question>

언리얼엔진4로 RPG를 만드는 중인데요.
캐릭이나 아이템 위에 글자를 표시하고 싶은데 감이 안오네요.
방법 좀 알려 주세요.

-------------------------------------------------------------

Answer>

간단하게 설명하면,
character나 item의 3D 좌표를 monitor의 2D 좌표로 바꾸신 후에
그 위치에 글자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이를 blue print로 구현하신다면, 아래 link 참고하시고요.

https://forums.unrealengine.com/showthread.php?50130-UMG-Tutorial-Placing-Widgets-Over-Actors-In-Screenspace

핵심적으로 봐야 할 것은 'Convert World Location to Screen Location' node이고,
이거 중심으로 살펴 보시면서 구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C++로 구현하실 경우에는
FSceneView::Project()나 UCanvas::Project()으로 구현하시면 됩니다.
언급한 함수들의 인자를 보면, 작동형태를 쉽게 알 수 있어서리,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P.S.
unreal engine 3(또는 UDK)라면, 아래 함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anvas::Project()
LocalPlayer:Project()
LocalPlayer::FastProject()
사용법은 unreal engine 4와 거의 같습니다.


P.S.2
unreal engine 4에는 FastProject()이 없습니다.^^;;;;;;;







Tag:
안기훈, Kee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