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MYPI

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접속 : 2875   Lv. 4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9 명
  • 전체 : 239861 명
  • Mypi Ver. 0.3.1 β
[Unreal 게시판] unreal script에서의 enum과 const의 용도 (0) 2015/03/19 PM 01:13
Question>

int 로 형변환이 안되고 int 를 enum 타입으로 서로간에 형변환이 안되던데..
원래 그런가요 UC 는?
방법이 있는건가요..?

-------------------------------------------------------------

Answer>

unreal s!crip의 enum 값은 비교 연산자로 비교해서, 선후 관계를 파악할 수는 있습니다.
따라서, integer의 성질을 일부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는데요.


하지만,
그외의 용도로 enum을 사용할 때(예> network packet에 값으로 전송, 간단한 가감 처리, ...)에는
모두 오류가 나거나, 문제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network packet으로 전송할 가능성이 있는 enum 값은
무조건 const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enum이 있을 때,


enum eWorkStepOfAutoShoot{
WS_INACTIVE,
WS_READY,
WS_PLAYING,
WS_UNREADY
};


아래와 같이 const로 변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const WS_INACTIVE = 0;
const WS_READY = 1;
const WS_PLAYING = 2;
const WS_UNREADY = 3;


저 같은 경우,
enum은 지역적인 용도로 주로 쓰게 되는 거 같고,
const는 전역적인 용도로 주고 쓰게 되더라구요. @_@;;;


제 방법이 정답은 아니고요.
'그냥 저런 방법도 있구나'하고 참고하셨으면 하네요.^^;;;;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