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신의길
접속 : 7212   Lv. 8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460 명
  • 전체 : 2740912 명
  • Mypi Ver. 0.3.1 β
[칼린풍자쇼] 나의 2023 트위치 요약 (2) 2023/12/12 PM 11:50



 

 

나의 2023 트위치 요약

 

 

오늘 트위치를 들어갔더니 대뜸 Twitch Recap 2023이란 항목을 제시하더군. 한해 트위치 활동량을 요약한 자료였어.

img/23/12/12/18c5e7e209f254fa.png

호오. 내가 짬바 슈바 아이콘을 제일 많이 썼다고? 어째서? (...) 게다가 활발한 채팅 참가자? 내가? 나 채팅 거의 안 쳤는데? 난 트위치를 라디오마냥 듣는데? 이게 어떻게 된 일이지? (...)

 

아무튼. 나의 1년 트위치 성적표야. 내가 가장 많이 시청한 스트리머는 단연 짬타수아 님! 압도적이야. 짬타수아 님 방송을 거의 다 보니까. ..2위는 갱생레바! 내 부족해진 덕력을 채우기에 적절한 방송이지. 광기를 흡수하기에도 좋은 곳이기도 하고 말야. ...3위 슈마 님! 코스프레 모델이셔.

 

내가 슈마 님 방송을 보기 시작한 이유가 특이해. 코스프레 사진을 더 잘 찍고 싶어서 방송을 보기 시작했어. 코스어의 성격, 방송에서의 매력을 알고 사진을 찍으면 더 깊이 있는 결과물이 나올까 싶어서.

 

내 예상은 반만 적중했다! ...우선 좋은 점. 모델을 더욱 정성들여 찍을 수 있어. 사실 슈마 님을 행사장에서만 봤을 때는 얼음공주처럼 보였걸랑. 저 차가운 사람 근처에 접근하면 안 되겠다 싶었지. 그런데 방송을 통해 그녀의 본모습을 알고 나서는 그 간격이 산산이 부서졌어. 슈마도 같은 인간이구나! 광인이구나! 방긋방긋 잘 웃는 사람이구나! 한결 맘 편히 카메라를 들 수 있겠구나.

 

문제는 방송 이미지가 뇌리에 강렬히 남아서, 오히려 행사장에서 슈마 님을 제대로 못 담겠다는 거야. 적어도 그녀가 방송에서 뿜어내는 매력 이상을 사진에 담고 싶은데, 너무 어려워... 내 실력 부족이지... 그래서 괜히 더 카메라를 못 들고, 모순이네... 극복하겠습니다!

 

에짱 님 역시 코스프레 모델! 내가 에짱님 방송을 4번째로 많이 봤다고? 헤에? (...) 그나저나 에짱님을 알게 된 연결고리가 슈마 님 덕이야. 슈마님과 에짱님이 합방을 하고, 니케 메이드 카페 활동을 보고, 그래서 어찌저찌 에짱 방송에 유입한 거지. 그러고 보니 이 연쇄 고리는 한 번 더 이어져. 에짱님 방송을 보다보니 마이부 님까지 알게 됐어. 이야, 이래서 인맥이 중요하구나. 트위치에서조차 인맥빨이 먹히는구나.

 

다음, 나의 시청랭킹 5위에 똘똘똘이, 똘삼 님이 등극했다고? 왜지? 나조차 이해가 안 돼. 난 평소 똘삼 님 방송을 거의 보지 않는단 말야. 근데 60시간 가까이나 시청했더라고. 왜죠? (...) ..아! 이유를 알았어! 데이 아 빌리언즈! 똘삼 님이 데아빌 800% 일시정지 없이 깨기 한창 하실 때 한참 시청했구나!

 

자, 영광의 5인 중에 똘삼 님은 내 즐겨찾기 목록에도 안 계신 분이야. 정작 내 즐겨찾기 한켠을 항상 지키고 있으나, 방송을 켜지 않는 분! 누굴까요! 바로 코스프레 모델 아자 님!

 

워낙 바빠서 방송 못 켜는 거야 이해해. 그래도 팬으로서 섭섭하고, 아쉽고, 짠하고, 괜히 심술 나고, 그래... 내가 아자 님 방송을 마지막으로 본 게 올해 4월일 거야. 그 사이에 방송이 없었어! 하더라도 급방송이라 놓쳤어! 다시보기도 안 되는데! 세상에.. ...아잇, 안 되겠다! 소신발언 해야겠다! 아자는 방송에 신경 써 달라! 주 1회라도 정기방송 켜 달라!

 

스트리머에 대해 뭐라 하는 내 모습, 꼰대일까? (...) 그게, 트위치 아프리카 유튜브 시청자 분위기를 묘사한 영상을 봤거든?

 

이실직고할게. 나, 아프리카 시청자에 제일 가까운데! ..어디 방송인이 준비상태가 이래! 따박따박 시청자에게 굽실거릴 것이지! 뭐가 맘 상하다고 인상을 써! 울음을 도네로 승화할 생각부터 해야지! 방송 편하게 하지 마라! ..라고 속으로 생각한 적이 많아. ..근데 솔직히 아프리카 매콤한 방송에 비해서 트위치는 텐션이 느슨한 게 사실이잖아? 인정? (짝!) ...죄송합니다.

 

이처럼 스트리머에게 요구하는 사항은 산더미지만, 정작 난 도네를 하지 않아. 구독 또한 하지 않아. 캬하하! ..옛 성현들께서 말씀하셨어. 결혼할 사람 아니면 돈 쓰는 거 아니라고. 그 말씀을 난 충실히 따르고 있을 뿐이야. 에헴. (...) 그저 방송을 시청하고, 스트리머를 아끼고, 간혹 분위기에 맞게 채팅 치는 것으로 내 본분을 다할 뿐이야. 에헤헴!

 

개인사는 여기까지. 그래서 여러분의 2023 트위치는 어땠습니까? 트위치여 안녕! 짬바!





즐거웠다 친구야, 트위치 한국 철수 (youtube.com) (슈카월드)

신고

 

빨간맛콜라★    친구신청

저도 짬타수아 좋아해요 ㅋㅋㅋ 랄로를 주로 보지만 짬타도 가끔 트위치 들어가면 봅니다 ㅋ
전 올해 채팅 한번도 안친거 같은데 21번 쳤다는건 뭔지...

풍신의길    친구신청

반갑습니다! 전 짬타수아 님, 김도 님 처럼 고통게임 하시는 분들 방송이 좋더라구요!
저도 채팅을 거의 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예상 외로 많이 했더군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