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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네 한자] 개발로그] 중간에 캐릭터를 교체하는건 역시나 빡셈 (2) 2021/08/22 PM 06:44

 

아이오네 한자학원 개발초기부터 함께 해왔던 캐릭터 그래픽을 큰 마음 먹고

새로운 그래픽으로 교체 했다.

 

img/21/08/22/17b6d38f05a177e0b.jpg

본래 캐릭터 그래픽

 

img/21/08/22/17b6d38f1e0177e0b.jpg

교체된 캐릭터 그래픽

 

거의 일인개발의 한게로 둘 다 유니티 애셋 스토어에서 구매했다. (언젠간 게임을 위해 그린 그래픽으로 교체하리라~)

 

굳이 바꾼 이유는 두번째 애셋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쉬웠기 때문이다.

모든 것이 부품화 되어 있었기 때문에

부품을 추가하면 수많은 캐릭터를 만들 수 있고

거기에 추후 다양한 액세서리를 캐릭터에게 붙일 수도 있다.

언젠가 자체적인 그래픽으로 교체할 때도 두번째 애셋이 좀더 유리하다고 봤던 것도 있따.

 

캐릭터 바꾸는 김에 캐릭터 설정과 스토리도 바꿨는데 이게 생각보다 큰 일이었다.

캐릭터 성 바뀌면서

지금 들어간 기존 모든 대사와 스크립트를 바꿔야 하는데...

 

시나리오 쓰는 팀원이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또 스물스물 올라온다.

 

아무튼 중간에 캐릭터 바뀌는건 엄청난 큰 일이다.

특히, 일인 개발이나 인디 개발팀에 있어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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