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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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AGF빌드 그랑블루판타지 버서스 신캐위주 기술 설명 (0) 2020/01/31 AM 01:04

지난 AGF에서 플레이장면을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기존 캐릭터들은 베타때 한번 지나가서 신캐위주로 작성합니다.

 

 

 

 


퍼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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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빌리티(필살기)

안츈덴(독어; 불지르다, 불붙이다) 236+약/중/강 (R1)

지면을 타고 흐르는 장풍.

사거리는 화면 절반 정도지만 '트로이메라이'사용 후 중/강 버전은 화면 끝까지 닿는다.


플라첸(파열)623+약/중/강 (6+R1)

무적기

약 버전은 그 자리에서, 중/강 버전은 전진후에 상승한다.

상승전(공격)은 공중가드가 안되므로 대공기로써 활약한다.

'트로이메라이'사용 후 중/강 버전은 타수가 늘어 공격력이 오른다.


왕의 행진214+약/중/강 (4+R1)

전진하는 이동기.

이동중 각종 파생기로 이행가능.

'트로이메라이'사용 후 중/강 버전에 각종 파생기가 강화된다.


-슈나이덴(절-단)왕의 행진 중 약

'왕의 행진'의 파생기로 서서 막을수 없는 하단베기.

'트로이메라이'사용 후 강화판이라면 다운시킬 수 있다.


-마하트(권력, 무언가를 실현하기 위한 도구적 성격이 어원 중 하나라고 함) 왕의 행진 중 중

'왕의 행진'의 파생기로 검을 휘둘로 내려(베는) 공격.

공격은 느리지만 막혀도 퍼시1발이 먼저 움직일 수 있다.

'트로이메라이'사용 후 강화판이라면 맞혔을 때 지면 바운드를 유발한다.


-쩨어라이쎈(찢다) 왕의 행진 중 강

'왕의 행진'의 파생기로 강려크한 돌진기.

'트로이메라이' 사용 후 강화판은 밀착 히트시 공격력 증가.

근거리에서 연속기로 쓸 수 있다.


트로이메라이(꿈) 22+약/중/강 (2+R1)

각종 어빌리티를 강화하는 자기강화기.

약은 1개, 중은 3개, 강은 5개의 아이콘을 만든다.

아이콘이 모인 상태에서 중/강 버전의 어빌리티를 사용하면 1개를 소비하여 강화판을 사용한다.


특수기

익스 제레 X

잡기.

잡아도 데미지는 없지만 추격이 가능(설풍, 전방전신같이).

근접전에서 가드만 하는 상대를 노리자.


오의

로엔울프 236236+강, 모으기 가능 (236+R1)

무적이 있는 돌진기.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모으기가 가능하고 끝까지 모았다면 가드 불능기가 된다.

돌진력이 높아서 연속기 이외에도 원거리에서 반격으로 역할을 하기도.


해방오의

포이어로테 크로네(불꽃 왕관) 236236+X (236+R1+X)

무적기.

눈앞에서 불꽃의 소용돌이를 생성하여 그 후 소용돌이를 쏘는 장풍.

불꽃 소용돌이 부분은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모을 수 있고 타수가 늘어난다.

근거리에서 맞히면 연출로 이행하여 추가 피해가 생긴다.





로아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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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빌리티

엘 & 토모쨩

엘셈과 토모이를 부르는 장풍.

약 버전은 엘셈이 서서 막을 수 없는 슬라이딩을 한다.

중 버전은 토모이가 달려와서 크게 점프를 해서 공격한다.

강은 둘을 동시에 부른다.


어벤쳐

반격기.

도발시 상대 공격을 받아낸뒤, 자동적으로 반격한다.

약 버전은 서서 막을 수 있는 기술을, 중 버전은 하단판정의 기술을 반격한다.

강 버전은 잡기 이외의 모든 공격을 동작 개시직푸부터 받아낸다.

누웠다가 일어날때 쓰기에도 좋다.


포코팡

돌진기.

전진하면서 참격.

약 버전은 공격이 느리지만 막혀도 틈이 적다.

중 버전은 약 버전보다 공격이 빠르고 틈이 크므로 연속기로 노리자.

강 버전은 틈이 적고 화면 끝에서 벽바운드를 유발한다.


전쟁병기

불러낸 캐터필러가 공격한다.

약 버전은 전진 펀치, 중은 눈에서 빔, 강은 미사일을 대량 발사

캐터필러의 공격을 방패삼아 공세를 펼치자.


특수기

시메마시마시

랜덤으로 다양한 먹을것 소환.

체력이나 오의 게이지가 증가한다.

원거리에서 상대를 눕혀놓고 노려보자.


오의

초 일기당천

다양한 파생기가 있는 오의.

발동중엔 못막지만 상대의 공격을 버티면서 공격할수 있다.


-KBSN무브 (역주 : 기마전 = 키바센 = KBSN)

초 일기당천 중 앞뒤로 이동.

이동속도가 빠르다.


-대단한 회피

초 일기당천 중엔 가드가 안돼서 상대의 공격을 이걸로 피할 수 있다.


-オラついた攻撃 (오오라는 オ-ラ인데 뭐라 불러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초 일기당천중 사용가능한 3단베기.

가드데미지가 있어서 이걸로 달려드는것만으로도 강력하다.


-절대로 따라하지마세요

불꽃을 위로 쏴올리는 공격.

가로 판정은 짧은데 윗방향 공격판정이 커서 상대의 점프를 추격하자.


-싸나이베기(원문 제보 환영)

앉아 가드가 안되는 베기 공격.

오버헤드어택보다도 빠르므로 가드를 무너뜨리기에 좋다.


-무릎슬라

하단슬라이딩.

히트시 상대를 높이 띄우므로 곧장 추격 가능.

싸나이베기와 잘 섞어 가드를 무너뜨려라.


-승부처 ※KBSN을 해제합니다(쑻)

강력한 돌진기.

초 일기당천 중 다른 파생기에서 캔슬이 가능하므로 연속기는 이것으로 마무리하자.

또한, 이름처럼 공격후엔 초 일기당천이 해제된다.


해방오의

사이즈 딱 봐도 이길리 없을테니까! (원문 サイズ感的に勝ち目ねーから!)

성정수 유그드라실을 소환.

유그쨩은 데미지를 받지만 체력이 0이 되지는 않는다.

KO가 안되므로 최후의 보루로써 쓰자.


-랜드필러

지면에서 돌기둥 3개를 불러 공격.

앞+약, 뒤+약으로 출현위치 변경 가능.


-액시스문디

유그드라실의 머리위에서 상대를 서치하는 장풍을 쏜다.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사출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어 탄력적으로 사용하자.


-네더맨틀

지면전체에 용암을 부른다.

공격은 늦지만 가드불능.

억지로 써도 강력하지만, 액시스문디를 가드시키거나 점프로 회피한뒤 착지를 노려서 피하기 어렵게 만들면 무척 강력ㅋ하다.


-창세의 루미녹스

다단히트장풍.

상대를 마법진으로 끌어들이기 때문에 떨어져있어도 맞추기 쉽다.

공격력, 가뎀 모두 위력이 높아 맞혀도 막혀도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파스티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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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젊은시절 파스티바 (직접 찍은 스샷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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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빌리티

스크류 쥬엘바스터 한바퀴+약/중/강 (R1)

잡기.

기본잡기보다 잡기거리가 넓고 고위력.

접근전으로가드 굳혀놓고 쓰거나 반격으로 써보자.


- 어필 착지 직전에 약이나 중

스크류 쥬엘바스터후에 어필을 한다.

특히 효과는 없지만 약 버전은 마스트를 벗을 수 있다.

(커맨드는 기억에 의존해서 작성하여 틀릴 수 있음)


인자한 레그드롭 공중에서 한바퀴+약/중/강 (공중에서 R1)

공중의 상대를 잡는 던지기.

공중잡기보다 판정이 넓고 고위력.

상대가 점프를 할 것 같을때 노려보자.


사랑의 헤드벗 236+약/중/강 (R1)

박치기쓰.

중 버전은 공격이 느리지만 막혀도 파스티바가 먼저 움직인다.

강 버전은 공격이 빠르고, 중보다 유리시간이 크다.

또한, 박치기 부분은 장풍을 상쇄시킬 수 있다.


-추가공격 사랑의 헤드벗 중에 6+강 (6+R1)

강 사랑의 헤드벗 후에 다시 박치기하는 공격. 최대 2회까지 파생가능하고 2회째 맞히면 다운시킬 수 있다.


싸'냐'이의 래리어트 (좋은 의역 제보받습니다) 214+약/중/강 (4+R1)

돌진기.

앉은 상대를 못때리지만 서서 막혀도 가드크러시를 유발.

대시하고 쓰면 공격 발생이 빨라지므로, 원거리에서 기습하는데 좋다.


진심의 보디슬램 623+약/중/강 (2+R1)

공중잡기.

지상의 상대는 못잡지만, 공중에 있다면 히트경직중의 상대라도 잡을 수 있다. (다른 겜 포함 가드경직이나 히트경직중엔 안잡히는게 일반적)


특수기

안.아.줄.게! X

잡기.

전진한 뒤 잡기 때문에 멀리 있는 상대도 잡힐 수 있다.

공격발생이 느려서 근거리보다 조금 떨어진 위치에서 노리는 것이 효과적.


- 드래곤윕 착지 직전에 중 또는 강

중 버전은 잡은 상대를 가로로, 강 버전은 공중으로 던져 날린다.

모두 추격이 가능해진다.

(커맨드는 기억에 의존해서 작성하여 틀릴 수 있음)


오의

러브맥스봄버(타격) 236236+강 (236+R1)

강력한 래리어트.

래리를 맞히면 드롭킥으로 추격한다.

무적이 있지만 공격발생전에 사라지는 점에 주의.

원거리에서라도 닿기 때문에 장풍 대책으로 노려봄직하다.


러브맥스봄버(잡기) 214214+강 (214+R1)

무적있는 잡기.

일반잡기보다 판정이 넓고 고위력.

보고나면 못피하므로(장기F처럼) 근접전에서 노려보자.


해방오의

어떤 사랑의 형태 ~쥬엘ㆍ리조트 편~ 두바퀴+X (236+R1+X)

무적있는 잡기.

판정이 넓고 보고나면 못피함.

일반잡기와는 다르게 히트경직중인 상대도 잡을 수 있는 것이 특징.

그럴 때는 상대가 공중에 있어도 붙잡는다.




메테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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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빌리티

기라성(상단) 236+약/중/강 (R1), 공중 가능

가로로 쏘는 상단 화살.

약 버전은 탄속이 느리고, 중은 빠르다.

타점이 높아 사출직후 이외엔 앉은 상대를 못맞힘.

공중판은 약은 근거리, 중은 원거리를 노려 쏜다.


기라성(하단) 214+약/중/강 (4+R1)

자세를 낮춰 가로로 쏘는 장풍.

약은 탄속이 늦고, 중은 빠르다.

점프하면 피하기 쉽다.

상단과 섞어 쓰자.


매 떨어뜨리기 623+약/중/강 (6+R1)

약은 눈앞에, 중과 강은 멀리 떨어진 위치의 상공에 화살을 쏜다.

쏘아낸 화살은 상공에서 터져 수직아래에 복수의 화살을 쏟아낸다.

상승 부분의 화살은 공중가드가 안된다.


에테리얼 씰 22+약/중/강 (2+R1)

나비를 소환하는 설치기.

나비는 화살로 쏘아 아래위로 퍼지는 공격판정을 발생시킴.

※나비를 터트릴 수 있는 공격

원거리 서서 강, 앉아 강

오버헤드어택(중+강)

각종 기라성과 매 떨어뜨리기(상승부분)


특수기

제퍼(서풍) X

소점프하는 이동기

보통 앞으로 이동하지만 뒤로 쓰면 후방이동도 가능.

공중에서도 쓸 수 있어서 점프 궤도를 바꾸면서 공격하자.


오의

덴스 커레스(어...음...) 236236+강 (236+R1)

공중제비를 하면 차올리는 무적기.

1타째를 근거리에서 맞히면 연출로 이행하여 공격력 상승.

상대에게 압박을 당하고 있을 때 이걸로 되돌려주자.


해방오의

래피드 펄버젼 236236+X (236+R1+X)

무수한 화살의 요청. 무적기.

근거리에서 전탄히트하면 추격가능해서 큰 피해를 노릴 수 있다.

또, 장풍이므로 원거리에서 반격으도로 역할을 한다.




제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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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빌리티

인피니티 원더즈 236+약/중/강, 중 모으기 가능 (R1)

장풍

상대의 장풍을 관통하는 빔을 쏜다.

중은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공격 타이밍을 바꿀 수 있다.

강은 쏜 직후에도 공격판정이 있어 근접전에서 연속기로 쓸 수도 있다.


알베스의 창 66+약/중/강 (6+R1)

돌진기

약은 이동거리가 짧고, 중은 길다.

거리에 따라서 사용하자.

동작 중에는 추가공격으로 파생가능.

강은 2회까지 파생가능.


알베스의 창ㆍ상승 22+약/중/강 (2+R1)

돌진기.

상공으로 돌진한다.

약은 대각선위로, 중은 수직위로 돌진.

동작 중에는 추가공격으로 파생가능.

강은 2회까지 파생가능.


알베스의 창ㆍ하강 공중에서 22+약/중/강 (공중에서 R1)

돌진기.

공중에서 지면으로 돌진한다.

약은 대각선아래로, 중은 수직아래로 돌진.

동작 중에는 추가공격으로 파생가능.

강은 2회까지 파생가능.


-추가공격 각종 알베스의 창 도중 방향+약/중/강 (방향+R1)

각종 알베스의 창 파생기.

방향키로 입력한 방향으로 직진한다.

알베스의 창 히트 후 추격하거나 가드시 후방으로 도망가는 등, 상황에 맞춰 사용하자.


랩소디 214+약/중/강 (4+R1)

상대의 공격을 막는 태세.

약은 서서 가드 기술을, 중은 하단 기술을, 강은 다 막는다.

동작중에 가드성공에 상관없이 각종 파생기로 이행가능.


-베어넘기기 랩소디 중 약

랩소디의 파생기로 창을 가로로 휘두루는 공격.

리치가 길어 중거리에서 반격이나 견제기로 사용하자.


-베어올리기랩소디 중 중

랩소디 파생기.

창을 위로 올려 공격.

베어넘기기보다 리치가 딻지만 공격발생이 빠르다.

근접전에서 반격이나 공중의 상대에게 쓰자.


-무릎차기랩소디 중 강

도약하며 무릎으로 차는 기술.

공격후에 공중에서 행동가능하므로 반격이나 연속기 이외에도 중거리에서 공습할때도 역할을 한다.


특수기

시그노 드라이브 X (연타가능)

연속찌르기.

연타하면 공격회수가 는다.

상대와 거리를 벌리고 싶을 때 쓰고 제타의 장점인 중거리전으로 끌고 갈 수 있다.


오의

프로미넌스다이브 236236+강, 공중가능 (236+R1)

무적돌진기.

지상판은 가로로, 공중판은 대각아래로 직진한다.

졸딘력이 있어서 워거리공격에서도 연속기로 활용하기 쉽다.


해방오의

시리우스 로어 236236+X (236+R1+X)

무적돌진기.

전방대각선위로 돌진한다.

밀착히트시 연출로 이행하여 큰 피해를 입힌다.



바자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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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빌리티

인스팅션 214+약/중/강 (R1)

지면을 타고흐르는 장풍.

약 버전 이외는 타격→장풍의 콤비네이션.

장풍 사거리는 화면 절반정도지만 맞히면 상대를 날려버린다.

여기서부터 소울포지(특수기, 후술)를 노려보자.


바탈리언즈 오브 피어 1모으고6+약/중/강, 중/강은 모으기 가능 (6+R1)

태클하는 돌진기

약 버전 이외 소울포지로 강화가능.

끝가드시키면 반격받기 어렵다.

원거리에서 강제로 다가가자.

또한 커맨드로 사용하면 4나 7로도 모으기 가능.


큰낫 그로우노스 632146+약/중/강 (4+R1)

큰낫으로 상대를 붙잡아 던져 날린다.

약/강 버전은 지상의 상대를, 중 버전은 공중의 상대를 잡는다.

강은 공격전에 전진하므로, 약간 떨어진 위치에서 기습할 수 있다.


크루드 램페이지 22+약/중/강 (2+R1)

약 버전은 제자리에서, 중은 한 발 후퇴후, 강은 전진한 뒤 태세로 이행한다.

태세중엔 전용 파생기와 큰낫 그로우노스를 쓸 수 있다.


-전진 크루드 램페이지 중 66

크루드 램페이지에서 전진한다.

이동이 끝나면 자세를 고쳐잡지만 이동중에 파생기 사용가능.

전진중 발목에 공격판정이 있어서 프레셔를 무면서 밀착하자.


- 캔슬 크루드 램페이지 중 44

크루드 램페이지를 해제.

전진중엔 사용할 수 없으므로 주의


(전진, 캔슬은 녹화영상 해상도가 낮아 오정보 가능성있음)


-베어넘기기ㆍ상 크루드 램페이지 중 약 (모으기 가능)

큰낫으로 상공을 벤다.

리치가 무시무시해서 공중가드가 안된다.

앉은 상대에겐 안닿으니, 도망가는 상대를 노려보자.


-베어넘기기ㆍ하크루드 램페이지 중 중 (모으기 가능)

큰낫으로 발목을 벤다.

리치가 길고 서서 막을 수 없다.

후퇴하려는게 느껴질 때 노리면 효과적.


-세로베기크루드 램페이지 중 강 (모으기 가능)

큰낫으로 강력한 세로베기를 한다.

모으기가 가능하고 최대로 모으면 장시간 가드크러시를 유발.

가드크러시 중엔 무방비이므로 추격하여 피해를 쌓자.


-박아세우기크루드 램페이지 중 X (모으기 가능)

큰낫을 곤두세워 내리친다.

소울포지를 사용하지 않아도 공격을 받아낼수 있는 것이 특징.

크루트 램페이지를 반격해오는 상대에게 효과적.


특수기

소울포지 X

발동하면 상대의 공격을 2회까지 버틸수 있게 해주는 강화기.

※효과가 부가되는 기술

강 공격 모으기버전, 소울포지

바탈리언즈 오브 피어 (약 이외)

크루드 램페이지 (파생기 포함)


오의

블러디문 236236+강 (236+R1)

무적시간이 있는 돌진기.

돌진력이 있으므로 조금 떨어진 곳에서도 견제기나 장풍 대책으로 노려보자.

근거리에서 맞히면 큰낫으로 몇번이고 베어버린다.


해방오의

애프터마스 236236+X (236+R1+X)

충격파를 발생하여 상대를 날려버린다.

공격하기까지 상대의 공격을 몇번이고 버틸 수 있어서 무적기와 같은 느낌으로 쓰는 것이 가능.

접근전이라면 공격에도 방어에도 믿을만하다.

신고

 
[잡담] 이 영상이 격겜 초보분들한테 도움이 될지 궁금하네요 (0) 2018/06/17 PM 06:24

 

 

 

 

 

안녕하세요. 푸른입니다.

 

스틱 조작이 처음이신 분들이 이 영상들을 보고 쉽게 이해하실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특히 비 격투게이머분들의 시각이 궁금합니다. 

 

불편한 점이나 개선점 등을 알려주시면 추후 수정버전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고

 
[잡담] 스파5 사쿠라 정보 (0) 2018/01/19 PM 08:42

방송중에 연구했고 특히 oukwang님과 월평동테마파크님께서 아이디어와 많은 도움 주셨음. 감사합니다 _ _)

조언주신 다른 분들도 감사합니다.

 

확정반격

아래 수치는 가드경직차, 확반연속기, 공격력, 기절치, 게이지 갯수입니다.

트리거는 성능을 잘 몰라서 일단 뺐습니다.


-3앉아 약손, 중 소앵권1212050

-3앉아 약손, 앉아 약손, 중 소앵권1262530

-4약손, 약손, 중 소앵권1452530

-4약손, 약손, EX 소앵권1772931

-4약발, 중 소앵권1312050

-4약발, EX 소앵권1652501

-5앞잡기1301500

-5뒤잡기1402000

-5중손(+7), 약발, 중 소앵권1752830

-5중손(+7), 약발, EX 소앵권2073231

-5중손, 앉아 중손, 강 소앵권2103100

-5중손, 앉아 중손, 약 춘풍각1623100

-5중손, 앉아 중손, EX 춘풍각2103101

-5중손, 앉아 중손, EX 춘풍각2103101

-5(구석) 중손, 앉아 중손, EX 춘풍각, 약 소앵권2804151

-5(구석) 중손, 앉아 중손, EX 춘풍각, EX 소앵권3154502

-5중손, 진자어퍼(4+강손), 강 소앵권2283550

-5중손, 진자어퍼(4+강손), EX 소앵권2523951

-5(구석) 중손, 진자어퍼(4+강손), EX 춘풍각, 약 소앵권2944601

-5(구석) 중손, 진자어퍼(4+강손), EX 춘풍각, EX 소앵권3334952

-6앉아 중손, 강 소앵권1702350

-6앉아 중손, EX 소앵권1952801

-6앉아 중손, 약 춘풍각1142350

-6(구석)앉아 중손, EX 춘풍각, 약 소앵권2483551

-6(구석)앉아 중손, EX 춘풍각, EX 소앵권2883952

-6벚꽃비33003

-7진자어퍼, 강 소앵권1902851

-7진자어퍼, EX 소앵권2153300

-7진자어퍼, 중 춘풍각, 앉아 약손, 중 소앵권2384460

-7(구석)진자어퍼, EX 춘풍각, 약 소앵권2464051

-7(구석)진자어퍼, EX 춘풍각, EX 소앵권3084450

-8앉아 강손, 중 춘풍각, 앉아 약손, 중 소앵권2484461

-8(구석)앉아 강손, 중 춘풍각, 앉아 약손, 중 소앵권2784050

-12턱올려차기, 앉아 약손, 중 소앵권1863330

-12턱올려차기, 앉아 약손, EX 소앵권2183731




CC유발기 : 진자어퍼, 강발, 앉아 강발


강발CC, (살짝 걷고), 약발, 중 소앵권2113630

강발CC, 대시, 앉아 약손, 중 소앵권2023630

강발CC, 대시, 앉아 약손, 앉아 약손, 중 소앵권2094040

강발CC, 대시, 약손, 약발, 중 소앵권2264040

강발CC, 대시, 약손, 약손, 약발, 중 소앵권2344380

강발CC, 대시, 앉아 약손, 약손, 약발, 중 소앵권224?4380

강발CC, 걷고, 강손, 강 춘풍각2324350

(구석)강발CC, 걷고, 강손, 강 소앵권2644350

(구석)강발CC, 걷고, 강손, EX 춘풍각, 약 소앵권3345401

(구석)강발CC, 걷고, 강손, EX 춘풍각, EX 소앵권3695752

진자어퍼CC, 천앙파동권 풀차지, 강 소앵권2824350

진자어퍼CC, 파동권 풀차지, 중 소앵권2564350




프레임트랩(가드시 캐미 앉아 약손반격 녹화)


약손, 중손

약손, 약발

약손, 앉아 약손(프렘트랩은 아닌데 강제가드)

약손, 앉아 약발

중손, 약손

중손, 중손

중손, 약발

중손, 중발

중손, 앉아 중손

중손, 앉아 약발

앉아 약손, 약손(강제가드)

앉아 약손, 앉아 약손(강제가드)

앉아 중손, 앉아 약손

턱올려차기(3+강발), 약손

턱올려차기(3+강발), 중손

턱올려차기(3+강발), 약발

턱올려차기(3+강발), 앉아 약손


사쿠라 기본기 중 특히 약발이 중 소앵권으로 캔슬하기 쉬워서 약발로 마치는 프레임트랩은 유용하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사쿠라 기본기거리

어림으로 측정한 결관데 오차가능성 있습니다.


강발, 앉아 강발, 약발, 중발, 앉아 중발, 진자어퍼, 강손, 앉아 중손, 앉아 약발, 앉아 강손, 턱올려차기, 약손, 앉아 약손


강발은 CC파츠로 카린이나 켄처럼 중거리 견제에 적합해보입니다.

의외로 약발이 사정거리가 길어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됨. 약발에 중 소앵권정도 주입할 수 있어서 사쿠라의 중요한 기본기라고 생각됩니다.

중거리에서 중발대신 그냥 약발만 눌러도 좋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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