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가수스02 MYPI

페가수스02
접속 : 5446   Lv. 74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73 명
  • 전체 : 513937 명
  • Mypi Ver. 0.3.1 β
[PS3] 파이널 판타지 X-2 - 영원 ~빛과 파도의 기억~ (1) 2014/05/06 PM 09:51





파이널 판타지 X-2 OST - 영원 ~빛과 파도의 기억~ / 久遠 ~光と波の記憶~ / Eternity ~Memory of Lightwaves~


파이널 판타지 X-2의 메인 테마로 게임을 처음 기동하면 도입 영상에서부터 들을 수 있는 곡입니다.


10과 비교한다면 To Zanarkand 정도에 해당하는 중요한 곡인데, 도입부 영상말고도 후반부의 중요한 이벤트들에서 몇번 더 삽입되는 곡이죠.


개인적으로 BGM만 놓고 따지면 10보다 10-2를 훨씬 더 좋아하는데 특히 그 중에서도 이 곡을 최고로 좋아합니다. 멜로디 자체도 좋다 이런 수준을 넘어서서 말 그대로 아름답고, 곡 전체에서 느껴지는 포근하고 따뜻한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이 곡이 삽입되는 이벤트들은 대부분 게임의 마지막 챕터에 이르러 그동안 진행되온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끝맺는 이벤트들입니다. 하나같이 스토리상 중요하고 훈훈한 이벤트들이라 곡의 분위기와도 참 잘 어울리고, 곡을 들으면서도 이런 장면들이 떠올라서 즐거워지더군요.

 


영원 ~빛과 파도의 기억~ 악단 연주











게임 내에서 들을 수 있는 변주 버젼으로 챕터 5에서 구아도살람의 에피소드를 컴플리트하면 나오는 이벤트에서 삽입된 버젼으로 라스트미션의 메인 화면에서 들을 수 있는 곡이기도 합니다. 마카라냐숲의 악단이 연주한다는 연출로 원판보다 아기자기하고 부드러운 느낌이죠.

  


久遠 ~光と波の記憶~ Music from FINAL FANTASY X-2 - 1번 트랙- 久遠 ~光と波の記憶~


싱글 앨범으로 발매된 빛과 파도의 기억의 어레인지 버젼으로게임 삽입 버젼보다 훨씬 웅장하고 극적인 분위기를 줍니다. 특히 마지막 절정부의 전개는 전율이 올 정도. 개인적으로 어레인지 버젼중엔 이 버젼을 가장 좋아합니다.



Final Fantasy X-2 Piano Collection - 12번 트랙 - Eternity ~Memories of Light and Waves~


공식 음반 중 변주의 절정이라 할 수 있는 피아노 컬렉션 버젼. 짧은게 아쉬웠던 원곡을 훌륭하게 발전시킨 버젼입니다. 단순하게 시작해서 마지막까지 점점 고조되는 방식으로 전개되는게 딱히 덧붙일 말이 없을 정도로 멋집니다. 




Final Fantasy X-2: Vocal Collection - Yuna - 2번 트랙 - Morning Glow


今もおぼえているの あなた旅立つ日に見た夢を

지금도 기억하고 있어요 당신이 떠나던 날 보았던 꿈을

なみだつたうあなたのほお手を伸ばすと闇の中消えた

눈물이 흐르는 당신의 볼로 손을 뻗자 어둠속으로 사라졌어요

ひと目をさますまどろみ差しこむげんじつ..

눈을 뜨니 꿈이었어요 다시 돌아와버린 현실..

赤く染まる人の中あなたみつけた

붉게 물든 사람들 속에서 당신을 발견했어요

今はわかってるから二人かわした約束の意味を

지금은 알고 있어요 우리가 주고받은 약속의 의미를

光るはかない流れ星遠い空で見上げて微笑む

빛나고 덧없이 떨어지는 별을 먼 하늘에서 올려다보며 미소지어요

瞳がゆれるたびに思い出すの

눈동자가 흔들릴 때마다 생각이 나요

あなたの目見つめてもはるか彼方にいて

당신의 눈을 바라보아도 아득한 저편에 있기에

今はわかってるから二人かわした約束の意味を

지금은 알고 있어요 우리가 주고받은 약속의 의미를

光るはかない流れ星遠い空で見上げて微笑む

빛나고 덧없이 떨어지는 별을 먼 하늘에서 올려다보며 미소지어요

今はわかってるからあの日かわした約束の意味を

지금은 알고 있어요 그 날 주고받은 약속의 의미를

光るはかない流れ星遠い空で見上げて微笑む

빛나고 덧없이 떨어지는 별을 먼 하늘에서 올려다보며 미소지어요



일어판 유우나 성우가 부른 공식 보컬버젼입니다. 가사는 그냥 알송에서 가져왔습니다; 


그냥 원판이 좋아서 듣기 좋은거지, 딱히 부른 사람이나 곡 구성이나 가사나 모든 면에서 그렇게 좋은 곡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이런것도 있다 하고 소개하는 정도.




앞서 이야기했듯이 제가 비디오 게임 BGM 중 가장 좋아하는 곡을 고르라면 망설임 없이 고를 수 있는 곡입니다.


꽤 오래 전에도 이 곡에 대해서 글을 쓴 적이 있는데 이전 곡 링크도 날아갔고, 리마스터 되면서 올릴 이미지도 새로 구했겠다 다시 한번 정리해서 소개해봅니다.


이전엔 공식 버젼과 유튜브에서 사람들이 편곡한 버젼을 같이 소개했는데, 이번엔 둘을 나눠서 편곡 버젼은 나중에 정리해서 다시 소개하겠습니다. 

신고

 

Ru dell    친구신청

저랑 취향이 비슷하신거 같네요. 저도 약간 몽환적인 느낌의 곡들을 좋아하고 특히 피아노 곡이 좋더라구요. 스크랩 해갈께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