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주 MYPI

지나주
접속 : 3423   Lv. 40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4 명
  • 전체 : 127857 명
  • Mypi Ver. 0.3.1 β
[공지] "착한 포커" 영어 버전, 앱스토어 해외 마켓에 서비스 시작 (11) 2015/07/16 PM 02:51

애플 앱스토어에 Succubus Poker (착한 포커)가 드디어 올라갔습니다!

구글 플레이와 마찬가지로 선정적인 장면들은 제외한 버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앱스토어 기준으로 17+ 이상 등급으로 서비스가 올라갔네요.

한국 마켓은 제외했습니다. (위 오른쪽 그림처럼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고, 다운 받는 것도 안됩니다)
한국에도 오픈하려면 게임물등급위원회 심의를 또 받아야 하고 게임 시작 화면에도 노출시켜줘야 하는데...
매출을 기대하기 힘든 게임에 추가적인 구현을 하는게 너무 힘이 들어서요. ㅠㅠ


작년 5월에 제주도 이사 내려오면서
7월에는 글로벌 버전 오픈하고, 가을에는 iOS 버전을 오픈한다고 계획했었죠.
딱 1년 늦어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게임을 만들고 (중간에 포기하거나 버려두지 않고) 마지막까지 마무리 했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구글 / 국내 통신사 / 애플까지 모든 마켓에 게임을 올려본 개발 경험, 그리고 사용자 반응들도 함께 배워가고 있고요.


6월까지는 Succubus Poker 아이폰 개발을 계속해왔고,
이번달 부터는 새로운 앱 개발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늦어지고는 있지만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더 재미있는 앱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ps. 해외에 계신 분들, 혹은 해외 계정이 있는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 분들,
루리인의 소중한 다운로드(쩡)을 부탁드립니다~
1 다운로드 1 다운로드가 저와 같은 소규모 개발자에겐 정말 큰 힘이 된답니다. ^^;

신고

 

zzick2    친구신청

런칭 축하 그리고 수고하셨습니다.
아직도 공부중인 저보단 정말 멋져 보이십니다.
차후 새로운 앱은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길 기대하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아이폰5이상 다운이 가능한 게임인가요? )

지나주    친구신청

네. iOS 6.0 이상이면 다운 가능합니다.
그런데 위에도 적었듯이 해외 계정이 있어야 설치 가능하구요...

zzick2님도 저 이상으로 노력하시는 분인데.
꼭 좋은 결과 나와서 큰 결실을 맺도록 응원합니다.

같이 화이팅하죠! :)

zzick2    친구신청

말뿐인 노력이라 행동으로 노력해야죠^^;

해외계정으로 다운 받았는데 계속 오류가 나는군요
다시 설치를 해봐야겠네요

지나주    친구신청

ㅠㅠ

에부리바리    친구신청

안녕하세요~
런칭 축하드려요!
런칭하신 게임 혹시 유니티로 개발하셨나요?
다름이 아니라.. 질문 하나 드려도 될까요?

저희도 게임을 런칭하려고 준비 중인데..
아이폰용으로 내부 테스트용 ipa를 만들었습니다.
이미지를 굉장히 많이 쓰는지라 설치 파일 용량이 400mb대 정도(아이폰은 200~300mb) 나오더라구요.
근데 문제가 설치 한 뒤에 발생되서 질문드립니다.
이게 설치를 하고 나니 내부에서 설치된 용량이 약 1.5gb 정도로 뻥튀기 되버리더라구요.
리소스 용량을 보면 이 용량이 나올 정도가 아닌데.. ㅠㅠ
유티니 ios 64bit 지원 문제 때문에 용량이 두배가 된다는 이슈가 있다던데 살펴보니 그것도 아니구요.
아무리 구글링해도 답이 안나오네요. ㅠ
혹시 유니티로 개발 하셨다면 비슷한 문제 겪지 않으셨나 해서 질문드립니다.

지나주    친구신청

안녕하세요, 에부리바리님.

Succubus Poker도 iOS ipa 용량이 100MB가 조금 안됩니다.
그러나 아이폰6에 설치하면 375MB로 늘어나네요.
3배 넘게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착한 포커 역시 리소스 크기에 비해 과도하게 많은 설치 용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ㅠㅠ
- 하스스톤 1.3GB
- Succubus Poker 375MB
- 마비노기 듀얼 210MB
- 캔디크러쉬소다 132MB
- 개복치 81.6MB
와 같은데요, 위에서는 뺐지만 인디 개발자 앱일수록 비교적 용량이 큰 경향이 보여집니다.

이는 아마도 리소스 최적화의 영향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제 경우 의심되는 사항이라고 하면 그래픽 디자인 리소스를 아틀라스로 묶지 않고 원본 그대로 넣는데 이에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iOS 64비트 지원때문에 용량이 두 배가 되는 것은 맞습니다. 이것은 안드로이드 apk 용량에 비해 대략 2배 가까이 나오더군요.

ipa 파일 용량이 400MB이면 설치시 용량이 1.5GB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1.5GB면 하스스톤급이네요.

저도 유니티 기본 빌드부터 시작해서 용량이 언제부터 늘어나는지 확인해 봐야겠네요.
도움이 될만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에부리바리    친구신청

아.. 충분한 도움이 됐습니다~
저도 리소스를 아틀라스로 안묶어서 생긴 현상 같네요.
로그 찍어보니 리스소 쪽만 용량이 뻥튀기 되더라구요.
ㅎㅎ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까울    친구신청

런칭 축하드립니다. 저도 2개정도 게임을 만들다 최근 갬블게임을 하나 만드는 중입니다~ 전 기획, 디자인이 메인이라 개발은 외주를 써야하는 불편함이 늘 있어서 개발자 분들을 보면 늘 부럽습니다~ ㅜㅜ

지나주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전 기획, 프로그램이 메인이라 그래픽까지 하시는 분들이 가장 부럽습니다. :)

가끔 기억해줘요    친구신청

오랜만에 방문하네요. 런칭 축하드려요 ^^

지나주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