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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 팁] 흉물투르 심화공략 (0) 2019/04/15 PM 10:58

 

흉물트리에 대한 심화공략입니다.

 

 

최근패치로 흉물이 약간 상향을 먹었기에, 예전처럼 완전히 답없는 수준까지는 아니게된 트리입니다.

 

 

좋아진점.

 

 

1. 0스택 흉물의 기본 스팩이 증가함.  -> 이제는 20스택 이상만 쌓아도 나름 한타에서 써먹어볼만한 성능을 가짐. 예전에 비해 한타준비에 필요한 시간이 어느정도 줄어들음.

 

2. Z가 기본적으로 달림. -> 스택 쌓다가도 빠르게 한타에 참여할수있게 되었고, 위험한 상황에서도 쉽게 탈출이 가능해짐. 흉물을 보존하기 더 쉬움. 

 

3. 7랩 갑피연결체와 흉물의 시너지가 너무 좋음.

 

 

 

 

 

아래는 흉물을 선택할만한 상황조건 입니다. 모든 조건을 만족해야합니다.

 

 

1. 빠른대전. 

 

2. 4랩 아드레날린 과부하 특성의 공속증가 효과와 시너지가 나오는 아군이 존재하지 않는다. ex) 일리단, 그레이메인, 쌍검 바리안, 아르타니스 

 

3. 아군에 최종 진화물로 복제하기 좋은 영웅이 딱히 없다. or 있더라도 자신이 그 영웅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함.

 

4. 흉물이 라인에서 스택을 쌓는동안, 적들이 그 흉물을 잡으러 쫒아가기 힘든 넓은 3라인 맵. 

 

 

 

 

이번에는 흉물트리의 장단점입니다.

 


 

장점.

 

1. 라인 푸쉬 및 공성능력은 아바투르의 모든 트리중 가장 높은편. (이 트리를 쓰게되는 2번째 이유)

 

2. 스택이 잘쌓인 흉물은 한번의 한타에서 최종 진화물로 들어가는것보다 더 높은 한타 기여도를 낼수있다. (이 트리를 쓰게되는 가장 큰 이유.) 

 

3. 한타중 비영웅으로 취급받기 때문에, 영웅 한정으로 적중되는 스킬들에 면역. ex) 한조 용의일격/메디브 봉인의 지맥/캘투자드 어둠의 균열 등등.

 

   
단점. 

 

1. 쿨이 90초나 되고, 스택을 모으는데 필요한 시간이 꽤 긴편. -> 풀스택 흉물을 준비하는데 오랜시간이 필요하고, 한번이라도 흉물을 잃는순간 그 준비시간을 또다시 궁없이 버텨야 한다. (흉물 사망시 리스크가 너무나도 큰 불안정함.)

 

2. 공생체를 지속적으로 흉물에게 줘야하기 때문에, 다른 아군들을 도와줄 여유가 없어진다. 최종진화물이 없기때문에 즉각적인 아군지원도 공생체로밖에 할수없다.

 

3. 흉물은 적들의 비영웅 추가 데미지에 너무나도 취약하다. ex) 알타의 풋내기/발라의 괴물사냥꾼/한조의 톱니화살/루나라 약육강식 등등

 

4. 몇몇 영웅들을 제외하고선, 대부분의 힐러들은 비영웅 유닛인 흉물의 체력을 제대로 체워줄수가 없다. 기대 할 수 있는 회복수단은 공생체 E의 느려터진 힐량뿐.. 따라서, 한타가 오래 지속되는 경우, 흉물의 체력관리가 안되서 결국은 녹게된다.

   
 
 
 
 
총평.
 
사실, 장점에 비해 단점이 더 큰편입니다. 정말 지고있는 게임에서, 한번의 한타 대승리로 역전각을 만들어 내기위한 트리라고 생각되네요. 변수만큼은 복제물을 쓰는것보다 높은편이거든요.

 

 

 

스타크래프트

아바투르

근접 전문가

고유 능력

식충 변종
고유 능력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2(+4%)의 일반 공격력과 329(+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일반 기술

공생체
Q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찌르기
Q - Q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4%)의 피해를 줍니다.

충전 대기시간 3초
너비 1.25 사거리 9
가시 난사
Q - W
주위 적들에게 125(+4%)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피해 반경 4
갑피
Q - E
지원하는 아군에게 163(+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4%)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독성 둥지
W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4%)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충전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70
굴 파기
Z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궁극기

최종 진화물
R
대상 아군 영웅을 복제하여 20초 동안 조종합니다. 아바투르는 복제물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 기술 위력을 20%, 일반 공격력을 20%, 이동 속도를 10% 증가시킵니다. 복제한 영웅의 궁극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흉물 진화
R
아군 돌격병이나 식충을 흉물로 진화시킵니다. 흉물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으면 흉물의 생명력이 2% 증가하고 일반 공격력이 2%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40회 중첩됩니다. 흉물은 갑피로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으며,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80초마다 굴 파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흉물에 공생체를 사용하면, 공생체의 기술을 사용하면서 흉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흉물을 소환한 후 이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자동으로 흉물에게 공생체를 사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능력치 1레벨 (성장률) 20레벨
생명력 712 (+4%) 1501
생명력 재생 1.483 (+4%) 3.124
공격력 27 (+4%) 57
공격 속도 1.429
사거리 1.0
이동 속도 4.3984
패치 2.44.0.73016
 
 
 
1. 특성 트리.

 
가압 분비선
아바투르 - 레벨 1
능력 강화Q - W
공생체의 가시 난사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패치 2.44.0.73016
 - 
바늘가시
아바투르 - 레벨 4
능력 강화Q - Q
공생체의 찌르기의 공격력과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패치 2.44.0.73016
 - 
갑피 연결체
아바투르 - 레벨 7
능력 강화Q - E
공생체의 갑피를 사용하면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갑피가 주위 모든 아군 영웅, 돌격병, 용병에게 적용됩니다.

효과 반경 3
패치 2.44.0.73016
 - 
흉물 진화
아바투르 - 레벨 10
R
아군 돌격병이나 식충을 흉물로 진화시킵니다. 흉물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으면 흉물의 생명력이 2% 증가하고 일반 공격력이 2%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40회 중첩됩니다. 흉물은 갑피로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으며,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80초마다 굴 파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흉물에 공생체를 사용하면, 공생체의 기술을 사용하면서 흉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흉물을 소환한 후 이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자동으로 흉물에게 공생체를 사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패치 2.44.0.73016
 - 
세포체 전이
아바투르 - 레벨 13
능력 강화Q - W
공생체의 가시 난사가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숙주가 67(+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패치 2.44.0.73016
 - 
아드레날린 증폭
아바투르 - 레벨 16
능력 강화Q - E
공생체의 갑피가 대상의 이동 속도를 3.5초 동안 40% 증가시킵니다.
패치 2.44.0.73016
 - 
진화 완료
아바투르 - 레벨 20
능력 강화R
흉물의 일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4.0.73016
 
 
1랩 가압분비선: 흉물을 통한 라인정리 속도가 빨라짐. 스택쌓기도 편함. 한타에서도 다수의 적에게 W데미지를 먹이는게 가능하고, 13랩 세포체 전이와도 시너지 좋음.
 
4랩 바늘가시: 한타중 흉물이 Q로 포킹하는것도 가능. 도망가는 적 막타용으로도 쏠쏠. (4랩 아드레날린 과부하의 공속증가효과는 흉물에겐 적용 안됨. 따라서 배제.)
 
7랩 갑피연결체: 흉물을 통한 라인 푸쉬/공성이 정말 위력적이게 됨. 한타중에도 다수의 아군에게 보호막 + 힐을 넣어주면서 지원해주는것이 가능.
 
13랩 세포체 전이: 회복수단이 부실한 흉물의 체력관리가 편해짐. 더욱 오랫동안 생존이 가능.
 
16랩 아드레날린 증폭: 느려터진 흉물의 이동속도를 높여줌. Z없이도 빠르게 여러 라인을 왔다갔다하며 공성&스택쌓기를 할수 있게되고, 한타중에서도 적을 쉽게 추격하면서 평타를 누적시키는게 편해짐. 위험할때 도주도 용의해서 흉물을 오랫동안 살리는것도 쉬워짐.
 
20랩 진화완료: 흉물의 평타 뎀지가 정말 강력해짐. 흉물의 40스택효과인 공격 80%증가효과와 합연산으로 적용됨. (즉, 40스택 궁강화 흉물은 평타 데미지가 180% 증가함.) 이때부턴 0스택 흉물이라도 정말 아픔.
 
 
[보조 특성]
 
16랩
맹독 가시
아바투르 - 레벨 16
능력 강화Q - W
공생체의 가시 난사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패치 2.44.0.73016
  (Z를 타고 뒷라인을 급습했을때, 그 적들이 도망가는게 어려워짐. 추격에는 가장 효과적인 특성. 흉물의 우월한 평타를 계속 누적시키는게 편해짐. 다만, 도주나 라인 운영에서는 이속증가 특성보다는 성능이 떨어지는편.)
 
20랩
군체의식
아바투르 - 레벨 20
능력 강화Q
공생체를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 한 명에게 공생체가 추가로 생성됩니다. 추가된 공생체는 첫 번째 공생체의 행동을 그대로 따라하지만 부여하는 보호막과 공격력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패치 2.44.0.73016
  (흉물 자체의 위력은 떨어지지만, 다른 아군들에게도 13랩 세포체전이,16랩 아드레날린 증폭의 효과를 주는것이 가능. 7랩 갑피연결체의 광역 E가 들어가는 범위가 2배로 늘어나는 효과도 가짐.)
 
 
 
2. 운영 및 한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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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에는 라인을 밀면서 적 건물철거 & 스택을 쌓아줍니다. 
 
흉물이 비영웅에게 받는 데미지 50% 감소효과가 사라졌기 때문에, 공생체를 흉물에게 최대한 줘서 안죽게 조종을 해줘야 합니다.
돌격병 처치시 자동회복되는 체력량도 어느정도 줄어들었기 때문에, E를 지속적으로 눌러줘 체력을 채워줘야되요.
 
어느 한곳만 죽어라 공략하는게 아닌, 최대한 적의 방어가 부실한쪽으로 왔다갔다 하면서 그 약점을 공략해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러라인을 돌아다니면 돌격병 스택쌓기도 좋죠. (이를 위해, 16랩 이속증가 특성을 주력특성으로 추천드리는 겁니다.)

 다음 오브젝트 시간까지 여유가 있다면, Z도 종종 활용해주면서 라인이동을 해주셔도 됩니다.
 
 
그러다가 중요한 한타가 열렸다 싶으면, 곧바로 Z로 적 뒷라인에 깜짝 튀어나와줍니다.
앞라인을 무시한채 물몸 딜러/힐러진을 곧바로 칠수 있다는것은 정말 큰 장점입니다.

 
적과 대치하는 상황에서는 Q 간간히 날려주면서 포킹하고 아군들에겐 E의 보호막과 약간의 힐을 제공해줍니다.
그러면서 앞라인부터 부시고 들어갈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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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하다 싶으면 Z로 도주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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