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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공략 - 근거리 암살자] [발리라 공략] 데이터 주의. 사악한 일격트리. (평리라를 해서는 안되는 이유.) (2) 2018/06/11 PM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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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가볼까?"

 

 

 

최종 수정날짜: 19/07/26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아이콘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소개

3. 기본운용법

4. 초반운영법 

5. 한타에서

6. 영웅상성


워크래프트

발리라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소멸
고유 능력
발리라가 시야에서 사라지면서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사용 후 처음 1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를 3초 이상 유지하면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사용 시 대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일반 기술

매복
고유 능력 - Q
대상을 급습하여 135(+4%)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5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사악한 일격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기력 1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사거리 2.5 (기본) / 5 (증가)
비열한 습격
고유 능력 - W
적에게 31(+4%)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키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폭풍의 칼날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기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사거리 2.5 (기본) / 5 (증가)
목조르기
고유 능력 - E
적의 목을 졸라 즉시 21(+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며 7초에 걸쳐 146(+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절개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큰 피해를 줍니다.

기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사거리 2.5 (기본) / 5 (증가)
사악한 일격
Q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14(+4%)의 피해를 줍니다. 사악한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질주를 멈추고 사악한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매복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기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너비 1 사거리 4.5
폭풍의 칼날
W
주위 적들에게 135(+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비열한 습격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시키며 기절시킵니다.

기력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피해 반경 3
절개
E
적을 무자비하게 베어, 소모한 연계 점수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1점: 88(+4%)
2점: 177(+4%)
3점: 265(+4%)

은신: 목조르기
적을 침묵시키고 지속 피해를 줍니다.

기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사거리 2.5

궁극기

연막탄
R
주위에 연막을 생성합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으며 방어력이 3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이 동안에는 적을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효과 반경 4
그림자 망토
R
그림자 망토를 둘러 자신에게 걸린 모든 지속 피해 효과를 제거하고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또한 지속 시간 동안 기술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받는 기술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능력치 1레벨 (성장률) 20레벨
생명력 2129 (+4%) 4485
생명력 재생 4.436 (+4%) 9.346
기력 100
기력 재생 10
공격력 82 (+4%) 173
공격 속도 2.0
사거리 1.25
이동 속도 4.8398
패치 2.46.1.75132
 

1. 특성 설명.
 
강한 체력
발리라 - 레벨 1
지속 효과
초당 기력 재생량이 3 증가합니다.
보상보상: 재생의 구슬을 20개 이상 획득하면 최대 기력이 120으로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잠행
발리라 - 레벨 1
능력 강화고유 능력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로 순간이동하면 5초 동안 1초마다 10의 기력을 재생합니다.
패치 2.46.1.75132
 
전투 준비
발리라 - 레벨 1
지속 효과
소모한 연계 점수 하나당 물리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다음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패치 2.46.1.75132
 
신경 마취 독
발리라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음 기술 공격과 그후 4초 동안의 기술 공격이 적을 4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소멸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패치 2.46.1.75132
      
 

1랩 기력특성들은, 추가로 주는 기력 덕분에 발리라가 더 많은 기술콤보를 넣을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다른 레벨구간에서 기력특성을 찍어주는 편이기에. 굳이 1레벨에 기력특을 찍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전투준비]한타 이전에 미리 3스택 충전 해놓고 진입하면, 진입때 3스택과 진입후 풀스택 절개시의 3스택으로 최대 6번 막기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상당한 평타 감쇄가 가능하기에 안그래도 체력 높은 발리라가 꽤나 단단해집니다. 상대방에 평타형 원딜러가 많고, 적들이 전부 뚜벅이라 신마독 없이도 충분히 콤보를 넣을수 있는 상황에서 추천드립니다.

 

[신경마취독]: 주력특성. 대게 80% 정도는 이걸로 찍어주게 됩니다. 추가되는 감속으로 발리라의 콤보를 좀 더 쉽게 우겨 넣을수 있게해주거든요. 당연히 킬캐치도 더 좋아지죠. 사실, 상대영웅에게 조금이라도 이속증가 효과가 있거나, 발리라에게 감속을 넣을수 있는 기술이 있다면 무조건 이 특성을 찍어 줘야합니다. 콤보 도중에, 그 대상의 속도가 발리라보다 빠르다면 콤보를 계속 넣는게 정말 어렵거든요.

 

가혹한 일격
발리라 - 레벨 4
능력 강화Q
사악한 일격의 기력 소모량이 15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과다출혈
발리라 - 레벨 4
능력 강화고유 능력 - E
발리라가 목조르기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6.1.75132
 
선제 공격
발리라 - 레벨 4
능력 강화고유 능력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15% 증가하고 연계 점수를 2점 획득합니다.
패치 2.46.1.75132
 
상처 감염 독
발리라 - 레벨 4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음 기술 공격과 그후 4초 동안의 기술 공격이 적이 받는 치유량을 4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소멸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패치 2.46.1.75132
      

 

[가혹한 일격]: Q리라 핵심특성. 이걸 찍으면 콤보중 발리라의 기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는일이 거의 없어집니다. Q를 무한정 찌르기 위한 필수특성. 상대가 죽을때까지 언제까지나 계속 찔러대는게 가능해집니다.

 

[과다출혈]: 평타리라 핵심특성. DE가 들어간 적에겐 평타를 칠때마다 33(+4%)정도의 추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 효과가 적용됫을때와 안됬을때의 화력차이가 정말 심하죠. 다만, 본공략에서 평리라는 비추합니다. 그이유는 아래서 자세히 설명해봤으니 참고해주세요.

 

나머지 2개의 특성도 가혹한 일격이 너무 필수적이라서 버려지게 됩니다. 성능도 조금 후달리는 편이거든요.

 

절단
발리라 - 레벨 7
능력 강화Q
사악한 일격의 공격력이 125% 증가하지만 사거리가 1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치명적인 기교
발리라 - 레벨 7
능력 강화W
퀘스트퀘스트: 폭풍의 칼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폭풍의 칼날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90 증가합니다.
보상보상: 폭풍의 칼날이 적 영웅에게 15회 이상 적중하면 폭풍의 칼날의 기력 소모량이 영구히 20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난도질
발리라 - 레벨 7
능력 강화E
연계 점수를 3점 소모하여 절개를 사용하면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의 공격 속도가 15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2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패치 2.46.1.75132
     

 

[절단]: Q리라 핵심특성. Q의 데미지가 143(+4%) 정도 증가하는 효과입니다. 이때부터, 발리라 혼자서 왠만한적들 다 썰고 다닐만한 강력한 폭딜이 나오게 됩니다. 사거리 1 감소 때문에 오는 추격&도주 능력, Q의 적중률 하락은 조금 뼈아프지만요.. 

 

[치명적인 기교]: 발리라는 10랩부터 힘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초반에 잦은 갱킹으로 경험치 차를 벌려야 하는 영웅입니다. 그렇다 보니 7랩 당장에 제대로된 효과를 볼수 없는 이 퀘스트 특성은 정말 찍을 이유가 없네요. 애초에 퀘 다깨도 3가지 특성중 가장 낮은 데미지 증가폭을 보여주기 때문에 그냥 비추합니다. 

 

[난도질]: 평타리라 핵심특성. 3스택 절개를 적에게 먹여주면, 다음 평타가 3회 다다닥.. 하는 형식으로 빠르게 나가게 됩니다. 4랩 과다출혈을 통해 강화된 평타가 2회분 더 추가되는 셈이니, 약 230(+4%)의 추가피해를 얻게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평타를 칠때마다 추가적으로 얻는 기력도 콤보를 계속하는데 제법 도움이 됩니다. 다만, 역시 평리라는 별로에요.

 

연막탄
발리라 - 레벨 10
R
주위에 연막을 생성합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으며 방어력이 3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이 동안에는 적을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효과 반경 4
패치 2.46.1.75132
 
그림자 망토
발리라 - 레벨 10
R
그림자 망토를 둘러 자신에게 걸린 모든 지속 피해 효과를 제거하고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또한 지속 시간 동안 기술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받는 기술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패치 2.46.1.75132
    

 

[연막탄]: 주력궁극. 상대의 평타나 타겟팅 스킬의 대상이 되지 않고, 추가적인 방어력을 무려 5초간 얻을수 있기에 발리라의 생존에 큰 도움이 되는 기술입니다. 발리라의 정확한 위치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게 된다는 점에서, 상대의 논타겟팅 스킬도 더 쉽게 피할수 있게 되죠. 
 

[그림자 망토]: 트레의 펄스폭탄/캘투의 어둠의 균열/캘타스의 불작같은 강력한 한방 기술딜을 피할때 유용합니다. 저지불가가 있기에 상대의 CC가 너무 강할때도 좋고요. 특히, 마이에브/트루워치프 가로쉬 상대할때 유용합니다. 쿨이 짧아서 부담없이 사용해 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림자 밟기
발리라 - 레벨 13
능력 강화고유 능력 - Q
매복으로 순간이동하면 소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실명
발리라 - 레벨 13
능력 강화고유 능력 - W
비열한 습격의 실명 효과의 지속 시간이 2.5초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교살
발리라 - 레벨 13
능력 강화고유 능력 - E
목조르기가 적 영웅의 기술 위력을 6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패치 2.46.1.75132
     

 

좀더 자주쓰는 기술 특성으로 찍습니다.

[그림자 밟기]: 발라라의 강력한 D를 빠르게 다시 쓸수 있으니 추가콤보를 넣기 편하고, 도망가는 적을 추격하거나 위급할때 도망칠때도 큰 도움이 됩니다. 

[실명]: 상대 평딜하나 호구 만들면 이기겟다 싶으면 갑니다. 그레이메인/일리단/도살자/쌍검바리안 같은 녀석들에게 쏠쏠하죠.

[교살]: 목표대상의 기술데미지를 하락시켜, 발리라가 콤보중 좀더 오래 버티는것이 가능해집니다. 적힐러에게 콤보를 넣었을때는 기술 위력감소로 그 힐량마저 떨어뜨릴수 있기 때문에, 킬캐치에 나름 도움이 되기도 하죠.

 

운명의 낙인
발리라 - 레벨 16
능력 강화Q
사악한 일격이 침묵, 기절, 이동 불가 상태인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연계 점수를 추가로 1점 획득합니다.
패치 2.46.1.75132
 
암살
발리라 - 레벨 16
능력 강화고유 능력 - Q
대상 주위 사거리 4 내에 적 영웅이 없다면 매복의 공격력이 50% 증가하고 대상의 방어력을 추가로 10 감소시킵니다.
패치 2.46.1.75132
 
엉겅퀴 차
발리라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 시 즉시 10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패치 2.46.1.75132
     

 

[운명의 낙인]: 주력특성. 일정 CC기에 걸린 적에겐 Q가 추가 피해를 입히게되고, Q로 얻는 연계점수가 1스택 더 늘어나기 때문에, 3스택 절개를 더 이른 타이밍에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발리라의 콤보 DPS가 정말 크게 상승하는 셈입니다.

[암살]: 매복의 데미지가 조금 강화되고, 대상에게 무려 5초간 20%취약을 걸게 됩니다. 앞라인 탱커부터 물어서 녹일때 좋아요. 취약걸린 적을 다른 아군들과 함께 집중해서 때리면, 순간 삭제까지 시켜버릴수도 있습니다. 다만, 발리라가 적진에 혼자 들어가 솔킬 내기엔 운명의 낙인이 더 도움됩니다.

 

[엉겅퀴 차]: 추가기력 덕분에 발리라가 쓸수있는 기술콤보가 늘어나서 최대딜량이 늘어난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DPS 측면에서는 다른 2개 특성에 상대도 되지 않기 때문에 비추합니다.

 

아드레날린 촉진
발리라 - 레벨 20
능력 강화R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초당 기력 재생량이 4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뒤덮는 암흑
발리라 - 레벨 20
능력 강화R
소멸을 사용할 때마다 그림자 망토 효과가 부여됩니다.
패치 2.46.1.75132
 
파열
발리라 - 레벨 20
능력 강화고유 능력 - E
목조르기가 적중한 적을 일반 공격할 때마다 목조르기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지속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교묘함
발리라 - 레벨 20
능력 강화고유 능력
소멸 후 은신 상태인 동안 이동 속도가 추가로 2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아드레날린 촉진]: 회복되는 기력이 높긴한데. 발리라가 콤보를 쓰려면 결국 연막 밖으로 나가야 하기 때문에, 제대로 효과를 보긴 어려운 특성입니다.

[뒤덮는 암흑]: 상대의 CC기나 순간 기술폭딜이 부담되면 갑니다. 특히, D의 쿨을 줄여주는 13랩 그림자 밟기와 시너지가 좋아요.

[파열]: 주력특성. 20랩 특성중 유일한 딜량증가 특성이기 때문에, 대게 이쪽을 찍어주는 편입니다. 콤보 한번의 킬캐치 확률이 크게 늘어납니다. 침묵을 활용하지 않는 발리라라면 다른걸 찍어줘야 하겠지만요.

[교묘함]: 추가되는 이속덕분에 D상태로 적에게 달라붙기도 쉽고, 위급한 상황에서 도주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파열을 찍지 않는경우 그 다음순위로 찍어주게 되는 특성입니다.
    

 

 

2. 트리별 소개

 

 

1. 침묵트리

 

신경 마취 독
발리라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음 기술 공격과 그후 4초 동안의 기술 공격이 적을 4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소멸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패치 2.46.1.75132
 - 
가혹한 일격
발리라 - 레벨 4
능력 강화Q
사악한 일격의 기력 소모량이 15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 
절단
발리라 - 레벨 7
능력 강화Q
사악한 일격의 공격력이 125% 증가하지만 사거리가 1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 
연막탄
발리라 - 레벨 10
R
주위에 연막을 생성합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으며 방어력이 3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이 동안에는 적을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효과 반경 4
패치 2.46.1.75132
 - 
교살
발리라 - 레벨 13
능력 강화고유 능력 - E
목조르기가 적 영웅의 기술 위력을 6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패치 2.46.1.75132
 - 
운명의 낙인
발리라 - 레벨 16
능력 강화Q
사악한 일격이 침묵, 기절, 이동 불가 상태인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연계 점수를 추가로 1점 획득합니다.
패치 2.46.1.75132
 - 
파열
발리라 - 레벨 20
능력 강화고유 능력 - E
목조르기가 적중한 적을 일반 공격할 때마다 목조르기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지속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보조특성]


 1레벨 : 

전투 준비
발리라 - 레벨 1
지속 효과
소모한 연계 점수 하나당 물리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다음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패치 2.46.1.75132
  (상대가 뚜벅이 뿐이라, 신마독없이도 충분히 콤보 누적이가능 할때. 적진에 진입한 발리라의 생존에 꽤 도움이 됨.)

 

10레벨: 

그림자 망토
발리라 - 레벨 10
R
그림자 망토를 둘러 자신에게 걸린 모든 지속 피해 효과를 제거하고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또한 지속 시간 동안 기술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받는 기술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패치 2.46.1.75132
  (상대의 순간 기술데미지가 부담되거나, 적의 CC기가 너무 강할때.)

 

20레벨: 

교묘함
발리라 - 레벨 20
능력 강화고유 능력
소멸 후 은신 상태인 동안 이동 속도가 추가로 2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D상태에서 접근자체가 너무 힘들거나, 한타중 도주에 어려움을 겪는 편일때.)
뒤덮는 암흑
발리라 - 레벨 20
능력 강화R
소멸을 사용할 때마다 그림자 망토 효과가 부여됩니다.
패치 2.46.1.75132
  (상대방의 CC기나 순간 기술폭딜이 정말 부담된다면.)
 

[트리설명]

 

발리라의 사악한 일격(Q)에 집중 투자한 트리입니다.

 

DE로 진입해 들어가서, 2.5초간의 침묵으로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적을 7랩 절단으로 강화된 Q의 폭딜로 때려주면서. 목표대상을 대략 2~3초만에 끔살 내버릴수 있는 어마무시한 위력을 자랑합니다. 그렇게, 단숨에 죽지 않더라도, 4랩 가혹한 일격으로 소모기력이 감소된 Q를 적이 죽을때까지 무한정 찌를수도 있습니다.  

 

또, Q가 주력딜링 기술이다보니, D가 없는 상황에서도 충분한 데미지가 나온다는것도 큰 장점입니다. D진입하다가 적의 공격에 은신상태가 해제되더라도 딱히 아랑곳하지 않고 적에게 콤보를 시전할수 있고. 한번의 콤보로 적 1명 암살하고도 이어서 바로 옆에있는 적을 노려줄수 있습니다.

 

단점은 7랩 절단의 Q의 사거리 1 감소가 은근히 크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적들을 따라 잡으며 Q를 찔러 넣는것도 힘들어지고, 무엇보다 발리라가 위험한 상황에서 Q를 도주기로 쓰기 힘들어집니다. (이 때문에, 발리라가 죽을것 같을때는 뚜벅뚜벅 걸어서 도주하는것보다, 차라리 1명이라도 더 잡고 같이 데려가겠다는 마인드가 더 잘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i13885197198.gif

 

발리라의 모든트리중 가장 높은 DPS.

물몸 원딜은 2.5초컷도 난다.

 

벌래사냥.gif

 

2.5초간 들어가는 침묵은 트레/겐지/제라툴 같이 강력한 도주기를 가진 영웅도 쉽사리 무력화 시켜버린다.   

 

 

기본스킬인 Q가 주력기술이기 때문에, D가 빠진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D가 없으면 아예 딜 자체를 못하게 되는 평타트리와는 차별화되는 큰 장점.

  


2. 실명트리

 

 

신경 마취 독
발리라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음 기술 공격과 그후 4초 동안의 기술 공격이 적을 4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소멸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패치 36.2
 - 
가혹한 일격
발리라 - 레벨 4
능력 강화Q
사악한 일격의 기력 소모량이 15 감소합니다.
패치 36.2
 - 
절단
발리라 - 레벨 7
능력 강화Q
사악한 일격의 공격력이 125% 증가하지만 사거리가 1 감소합니다.
패치 36.2
 - 
연막탄
발리라 - 레벨 10
R
주위에 연막을 생성합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으며 방어력이 2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이 동안에는 적을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효과 반경 4
패치 36.2
 - 
실명
발리라 - 레벨 13
능력 강화고유 능력 - W
비열한 습격의 실명 효과의 지속 시간이 2.5초 증가합니다.
패치 36.2
 - 
운명의 낙인
발리라 - 레벨 16
능력 강화Q
사악한 일격이 침묵, 기절, 이동 불가 상태인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연계 점수를 추가로 1점 획득합니다.
패치 36.2
 - 
교묘함
발리라 - 레벨 20
능력 강화고유 능력
소멸 후 은신 상태인 동안 이동 속도가 추가로 20% 증가합니다.
패치 36.2
 

 

 

[보조특성]

 

 1레벨 : 

전투 준비
발리라 - 레벨 1
지속 효과
소모한 연계 점수 하나당 물리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다음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패치 36.2
 (위와 동일)

 

10레벨: 

그림자 망토
발리라 - 레벨 10
R
그림자 망토를 둘러 자신에게 걸린 모든 지속 피해 효과를 제거하고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또한 지속 시간 동안 기술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받는 기술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패치 36.2
 (위와 동일)

20레벨
뒤덮는 암흑
발리라 - 레벨 20
능력 강화R
소멸을 사용할 때마다 그림자 망토 효과가 부여됩니다.
패치 2.46.1.75132
 (위와 동일)

 

[트리설명]

 

도살자/일리단/그메 같은 근접 평딜러가 너무 아군진형에서 깽판처서 이걸 막아줘야 겠다 싶을때 가볼만 합니다. 0.75초의 스턴 + 4.5초 실명은 이런 녀석들에겐 정말 재앙과 다름없죠. 

 

운용법도 간단합니다. 그냥, 아군진형에서 대기타고 있다가 들어오는 적을 DW로 바로 물어주면 됩니다. 저런 녀석들은 어차피 한타때 아군쪽으로 진입해와야만 뭔가를 할수 있는 녀석들이라서, 기다리면 반드시 들어옵니다. 

 

발리라쪽에서 적진으로 진입해야 할때 적의 평타 원딜러가 부담될때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적 평딜러의 공격을 4초간이나 봉인하는 셈이니, 발리라의 생존성이 크게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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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초간 지속되는 실명은 적 평딜러가 한타중 아무것도 할수 없게 만들어 버린다.

 

리단 순삭.gif

 

아바리단이건 말건, 실명이면 그냥 펑.

  

 

3. 취약트리 

 

신경 마취 독
발리라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음 기술 공격과 그후 4초 동안의 기술 공격이 적을 4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소멸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패치 2.46.1.75132
 - 
가혹한 일격
발리라 - 레벨 4
능력 강화Q
사악한 일격의 기력 소모량이 15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 
절단
발리라 - 레벨 7
능력 강화Q
사악한 일격의 공격력이 125% 증가하지만 사거리가 1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 
연막탄
발리라 - 레벨 10
R
주위에 연막을 생성합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으며 방어력이 3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이 동안에는 적을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효과 반경 4
패치 2.46.1.75132
 - 
그림자 밟기
발리라 - 레벨 13
능력 강화고유 능력 - Q
매복으로 순간이동하면 소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 
암살
발리라 - 레벨 16
능력 강화고유 능력 - Q
대상 주위 사거리 4 내에 적 영웅이 없다면 매복의 공격력이 50% 증가하고 대상의 방어력을 추가로 10 감소시킵니다.
패치 2.46.1.75132
 - 
교묘함
발리라 - 레벨 20
능력 강화고유 능력
소멸 후 은신 상태인 동안 이동 속도가 추가로 2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보조특성]
 
1레벨
전투 준비
발리라 - 레벨 1
지속 효과
소모한 연계 점수 하나당 물리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다음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패치 2.46.1.75132
 (위와 동일)
 
10레벨
그림자 망토
발리라 - 레벨 10
R
그림자 망토를 둘러 자신에게 걸린 모든 지속 피해 효과를 제거하고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또한 지속 시간 동안 기술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받는 기술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패치 2.46.1.75132
 (위와 동일)
 
20레벨
뒤덮는 암흑
발리라 - 레벨 20
능력 강화R
소멸을 사용할 때마다 그림자 망토 효과가 부여됩니다.
패치 2.46.1.75132
 (위와 동일)

 

[특성설명]


추가 CC기는 없지만, 16랩 암살이 찍히고 부터 생기는 5초간의 20% 취약이 정말 아파요. 덕분에 그냥 상대 앞라인부터 물어서, 아군들과 함께 때려잡기 좋은 트리입니다. (취약 덕분에 발리라 뿐만 아니라 다른 아군들의 데미지도 증가하게 되는 셈일테니까요.) 특히, 진입기를 써서 아군쪽으로 들어와서, 도주에 쓰기엔 아직 기술 쿨이 돌고 있는 뚜벅이 상태의 적 탱커를 그대로 역관광시킬때 정말 좋은 트리입니다.

 

D를 자주 쓸수 있다는 장점도 있네요. 덕분에 발리라의 콤보를 2연속 쓰기도 편해지고,(DQ로 취약걸고, 쿨감된 DQ를 5초후에 또 때려주면, 최대 9초나 취약이 지속됩니다.) 여차할때는 D로 다시 도주할수도 있게 됩니다.

 

다만, 발리라 혼자서 적진에 파고들어 솔킬내는 성능은 침묵 트리에비해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부여하는 CC기가 없기 때문에, 상대방이 도주/생존기 하나만 써도 킬캐치 확률이 급락 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점 때문에 저도 그리 자주 사용하는 트리는 아닙니다.)

 

-lCoEOv00PwY/XTr26C_FTuI/AAAAAAAASWA/hSGJt_ncOUEPInNxduN3tZccAz-7T3aNwCLcBGAs/s1600/%25EB%25A7%25A4%25EB%25B3%25B5%25ED%258A%25B8%25EB%25A6%25AC%2B%25EC%25BD%25A4%25EB%25B3%25B4.gif

 

신마독 - DQ - Q 평 Q 평 - E - (반복) - 두번째 DQ - (이하반복)

 

최대 9초간 유지시킬수 있는 취약덕분에, 말뚝딜 하나는 최고수준.

아군과 함께 딜집중하면 탱커도 순간 녹여낼 딜을 보여준다.



4. 평타트리

 

신경 마취 독
발리라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음 기술 공격과 그후 4초 동안의 기술 공격이 적을 4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소멸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패치 2.46.1.75132
 - 
과다출혈
발리라 - 레벨 4
능력 강화고유 능력 - E
발리라가 목조르기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6.1.75132
 - 
난도질
발리라 - 레벨 7
능력 강화E
연계 점수를 3점 소모하여 절개를 사용하면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의 공격 속도가 15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2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패치 2.46.1.75132
 - 
연막탄
발리라 - 레벨 10
R
주위에 연막을 생성합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으며 방어력이 3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이 동안에는 적을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효과 반경 4
패치 2.46.1.75132
 - 
교살
발리라 - 레벨 13
능력 강화고유 능력 - E
목조르기가 적 영웅의 기술 위력을 6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패치 2.46.1.75132
 - 
운명의 낙인
발리라 - 레벨 16
능력 강화Q
사악한 일격이 침묵, 기절, 이동 불가 상태인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연계 점수를 추가로 1점 획득합니다.
패치 2.46.1.75132
 - 
파열
발리라 - 레벨 20
능력 강화고유 능력 - E
목조르기가 적중한 적을 일반 공격할 때마다 목조르기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지속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보조특성]
 
10레벨
그림자 망토
발리라 - 레벨 10
R
그림자 망토를 둘러 자신에게 걸린 모든 지속 피해 효과를 제거하고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또한 지속 시간 동안 기술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받는 기술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패치 2.46.1.75132
  (위와동일)
 
20레벨
뒤덮는 암흑
발리라 - 레벨 20
능력 강화R
소멸을 사용할 때마다 그림자 망토 효과가 부여됩니다.
패치 2.46.1.75132
 
교묘함
발리라 - 레벨 20
능력 강화고유 능력
소멸 후 은신 상태인 동안 이동 속도가 추가로 2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위와동일)

 

[트리설명]


평타쪽에 많은 투자를 해준 트리입니다. 
 
4랩 과다출혈의 효과로 DE를 걸어둔 적에게 평타 데미지가 크게 상승하게 되고, 7랩 난도질이 찍히면 3스택 절개이후 추가되는 3회분의 평타의 강력한 한방이 있는 트리로. 위의 Q트리와 달리 Q의 사거리가 감소하지 않아서, 콤보도중 Q의 적중률이나, 위급시 Q를 통한 도주확률이 조금 더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첫번째 단점은 트리 자체가 DE 진입에만 의존한다는 점. 대부분의 특성들이 목조르기 스킬이 적에게 적중했을만 발동이 되기 때문에, D진입도중 적에게 한대라도 맞고 D가 풀려버리면 이후 다음 쿨이오는 8초간 아무것도 할수 없게된다는 커다란 리스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콤보를 넣던 중간에 그 콤보가 끈겨 버렸을때도 여김없이 8초를 또 기다려야 하게 되죠.


두번째 단점은 3스택 절개 이후, 7랩 난도질의 평타 3회가 핵심딜인데.. 그걸 때리기전에 DE의 침묵 2.5초가 먼저 끝나버린다는 병크가 있습니다... (대략 콤보시작후 2.75초 부근에 난도질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제라툴/겐지/트레 같은 도주기 출중한 녀석들은 평타 3회 맞기도 전에, 그대로 도망쳐 버리는 일도 간혹 생깁니다. 

 

게다가, 그 난도질이 들어가기 전까지는 딜이 영 부실하다는 점도 문제에요. 발리라가 때리기 시작한지 최소 2.75초가 지나기 전까진 제대로된 데미지를 넣어주지 못하기 때문에, 순간적인 딜호응 및 킬캐치 성능이 Q트리에 비해 압도적으로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나마, 연계점수가 더 빨리 쌓이는 16랩 운명의 낙인 찍히면 괜찬아지긴 합니다만.. 그전까지가 너무 암걸리네요.) 

 

세번째 단점은 평타가 주력 딜링수단이다보니, 적의 실명기에도 쉽게 무력화 되버린다는 점입니다. 실명상태에서 난도질 해봤자 0딜이에요.

 

4번째 단점으로 딜량이 Q리라에 비해 최대 딜량도 떨어진다는 점도 있습니다. 난도질이 들어가는 순간의 DPS는 꽤 강력한 편입니다만, 그 이후로는 7랩 절단의 폭딜을 이기기 어렵고, 나중에는 기력마저 부족해져서 더이상 콤보를 이어가지 못하게 되는 것도 문제가 됩니다. 

 

 

이러한 많은 단점들을 이유로, 개인적으로는 절대 쓰지 않는 트리입니다. 하다보면 암걸릴 수준이네요 ㅜ

 

-Vvdjmxy7HAo/XTr27GRwP7I/AAAAAAAASWM/cCnbDC4n0ssAmXs-xeY9umUZ7tO_ngBgACLcBGAs/s1600/%25ED%258F%2589%25EB%25A6%25AC%25EB%259D%25BC%2B%25EC%25BD%25A4%25EB%25B3%25B4.gif

 

신마독 - DE - Q평Q평 - E - 평평평(난도질) - (반복)

 

하지만, 난도질이 들어가기전에 침묵이 먼저 끝나버리고 만다. 

난도질 이후엔 마땅한 딜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도 문제.

 



3. 기본 운용법

 

소멸
발리라
고유 능력
발리라가 시야에서 사라지면서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사용 후 처음 1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를 3초 이상 유지하면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사용 시 대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패치 2.46.1.75132
  소멸(D)
 
사용시 이동속도가 20% 빨라지고, 모든 Q,W,E스킬이 사거리 5의 순간이동형 진입기술로 바뀌게 됩니다. 발리라의 콤보의 시작이 되는 기술로, 이걸로 진입해 들어가면서 콤보를 시작해주면 됩니다. (위험할땐 도주기로 써도 되죠.)
 
주의할점은 은신상태는 이후 적에게 피해를 입게되면 해제 되어버린다는 점입니다. 발리라가 적에게 달라붙기 전에, 적의 어떠한 공격이라도 받게된다면. 그 순간 발리라는 진입기를 상실해버리는 눈물나는 상황이 나오고 맙니다. 따라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 보통은 부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주면서 아예 적의 공격을 받지 않으며 진입해 들어가가나, 최대한 상대방이 신경쓰지 못하는 옆구리/등뒤쪽으로 몰래 진입해 들어가는것이 필요합니다.
 
적이 은신을 너무나도 잘벗겨대서 D를 켠상태로 진입이 힘들다면, 아예 말타고 걸어들어가서 적진 한가운데서 D쓰고 콤보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D를 쓴지 1초내에는 어떤 공격을 받아도 은신이 유지되기 때문에, 확정적인 D콤보가 가능해집니다.
 
아니면, 1.5초간 가만히 있을때 발동되는 완전은신으로 매복해있다가, 다가오는 적을 깜작 물어주는 플레이도 괜찮습니다. 
 

갱킹.gif

 

적의 공격에 D가 풀려버리는 불상사를 막기위해

최대한 부쉬를 활용해주면서 적의 옆이나 뒷길로 기습 공격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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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초간 가만히있으면 완전은신이 되는 점을 이용해, 적들이 지나갈 길목에 매복하는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오브젝트같은 적을 끌어올 미끼가 있는곳 근처에 숨으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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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니면, 발리라가 숨어있는곳까지 다른 아군이 유인해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매복
발리라
고유 능력 - Q
대상을 급습하여 135(+4%)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5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사악한 일격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기력 1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사거리 2.5 (기본) / 5 (증가)
패치 2.46.1.75132
 매복(DQ)
 
은신상태에서만 사용가능한 기술입니다. 소모기력이 상당히 낮고, 적에게 5초간의 취약 + 쏠쏠한 데미지를 넣어줍니다. 발리라가 쓰는 콤보중 가장 높은 데미지를 때려박아 줄수 있습니다만, 그밖에 아무런 CC기가 없다는게 흠이네요. 
 
보통은 아군의 CC기가 이미 적중한 적을, 순간 녹여낼 폭딜이 필요할때 사용해줍니다.
 
  
비열한 습격
발리라
고유 능력 - W
적에게 31(+4%)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키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폭풍의 칼날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기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사거리 2.5 (기본) / 5 (증가)
패치 2.46.1.75132
 비열한 습격(DW)
 
은신상태에서만 사용가능한 기술입니다. 데미지는 약한 편이지만, 0.75초의 기절 + 2초간의 실명이라는 CC기를 적에게 부여한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보통은 적의 평딜러의 공격이 부담스러울때 사용해주는 편이고, 스턴으로 적의 발을 조금이라도 묶어 둘필요가 있을때도 간간히사용해주는 편입니다. (이어지는 아군의 추가 CC기를 기대하는 상황 or 대문처럼 더이상 발리라가 따라갈수 없는 지역으로 들어가려는 적을 멈춰 세울때.)
 
목조르기
발리라
고유 능력 - E
적의 목을 졸라 즉시 21(+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며 7초에 걸쳐 146(+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절개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큰 피해를 줍니다.

기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사거리 2.5 (기본) / 5 (증가)
패치 2.46.1.75132
  목조르기(DE)
 
은신상태에서만 가용가능한 기술입니다. 데미지는 중간수준이지만, 2.5초나 들어가는 침묵이 너무나도 강력합니다. 상대방의 생존기/도주기/반격기의 사용을 원천봉쇄 할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발리가 쓰는 콤보중 가장 킬캐치 확률이 높아지는 기술이라 할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적의 정신집중형 기술을 캔슬시킬때도 쓸만하겠네요.
 
사악한 일격
발리라
Q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14(+4%)의 피해를 줍니다. 사악한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질주를 멈추고 사악한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매복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기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너비 1 사거리 4.5
패치 2.46.1.75132
  사악한 일격(Q)
 
발리라의 딜콤보에 핵심적인 기술입니다. 기력소모 대비 딜량이 준수하고. 전방으로 약진하면서 찌르는 기술이기에, 도망가는 적을 계속 따라붙으며 콤보를 넣을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는 기술입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시 쿨이 1초로 감소하기 때문에 연속적인 활용도 가능해지죠. 
 
다만, 중간에 빗나가면 다음 5초간은 제대로된 콤보를 할수 없게되니 주의 바랍니다. 움직이는 적을 상대로는 콤보중간에 빗나게게 되는 경우도 발생할수 있으니, 그럴때는 너무 쿨이 돌아오는데로 찌르려고 하지말고 조금 더 천천히 조준을하면서 찔러주세요.  
 
위급한 상황에서는 발리라의 도주기로 사용되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폭풍의 칼날
발리라
W
주위 적들에게 135(+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비열한 습격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시키며 기절시킵니다.

기력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피해 반경 3
패치 2.46.1.75132
  폭풍의 칼날(W)
 
기력소모 대비 딜량이 그리 좋지 않고, Q에 달려있는 약진같은 효과도 없기 때문에 발리라의 콤보에 자주 사용되는 기술은 아닙니다. 보통은 라인정리할때 주로 사용되는 편이고. 콤보 도중에 조금만 더 때리면 킬각이 나오겠다 싶을때 한정으로만 가끔씩 써볼만 합니다.
 
절개
발리라
E
적을 무자비하게 베어, 소모한 연계 점수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1점: 88(+4%)
2점: 177(+4%)
3점: 265(+4%)

은신: 목조르기
적을 침묵시키고 지속 피해를 줍니다.

기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사거리 2.5
패치 2.46.1.75132
  절개(E)
 
발리라의 기술이 적영웅에 적중할때마다 스택이 쌓입니다. 최대 3스택까지 쌓이게되고, 그 스택하나당 데미지가 더 많이 들어가게 되는 기술입니다. 왠만하면 3스택까지 쌓고 써주는게 좋겠네요. 그냥 콤보도중 3스택이 쌓일때마다 써주시면 됩니다.

 

 

발리라 기본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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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마독 발동 - D진입 - Q 평 Q 평 - E  - (반복)

 

W는 기력소모 대비 데미지의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왠만하면 써주지 않고.

확실한 킬각이라서, 조금이라도 추가적인 순간 딜이 필요한 상황에만 사용해줍니다.


 

연막탄
발리라 - 레벨 10
R
주위에 연막을 생성합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으며 방어력이 3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이 동안에는 적을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효과 반경 4
패치 2.46.1.75132
 연막탄(R1)
 
상대의 평타나 타겟팅 스킬의 대상이 되지 않고, 추가적인 방어력을 무려 5초간 얻을수 있기에 발리라의 생존에 큰 도움이 되는 기술입니다. 발리라의 정확한 위치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게 된다는 점에서, 상대의 논타겟팅 스킬도 더 쉽게 피할수 있게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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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막탄은 적의 딜집중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발동해주면 끝.
적의 평타와 타겟팅에 완전면역, 추가되는 방어력으로 적의 논타겟팅 기술에도 어느정도 버틸수 있음.
 
 
그림자 망토
발리라 - 레벨 10
R
그림자 망토를 둘러 자신에게 걸린 모든 지속 피해 효과를 제거하고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또한 지속 시간 동안 기술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받는 기술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패치 2.46.1.75132
 그림자 망토(R2)
 
트레의 펄스폭탄/캘투의 어둠의 균열/캘타스의 불작같은 강력한 한방 기술딜을 피할때 유용합니다. 저지불가가 있기에 상대의 CC가 너무 강할때도 좋고요. 특히, 마이에브/트루워치프 가로쉬 상대할때 유용합니다. 쿨이 짧아서 부담없이 사용해 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초반운영 

 

갱킹을 다닙니다. 발리라는 1:1이나 소규모 교전에서 정말 강력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초반에 킬을 계속 따내며 확실하게 겜을 잡아줄 필요가 있습니다. (궁극기의 성능이 구린 발리라는 10랩부터 성능이 뚝 떨어지기 때문에, 그전에 미리 게임을 잡아놔야 되요..)

 

은신패치 영향으로 정직하게 앞으로 달려들면 적이 뻔히 보이는 발리라를 대처하기 쉽기 쉽습니다. 때문에 풀숲이나 적의 옆구리, 퇴로에서 갑자기 튀어나와 공격해주길 바랍니다. 킬을 못내더라도 상대를 집으로 보내거나 최소한 우물이라도 마시게 하면 이후 아군이 라인전하기 편해집니다. 특히 1:1 싸움이 자주 일어나는 탑라인을 노려보는걸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적의 갱커의 움직임이 포착되면 따라가서 커버를 해주는거나, 상대의 갱이 예상되는 라인의 골목에서 대기하며 시야를 체크해주는것도 좋습니다. 그러다가, 지나가는 적이 있으면 급습해 킬을 따내면 좋겠네요.


우서와 cc기.gif

 

아바투르 + CC기가 강력한 탱커 + 우서/말퓨/티란데 같은 힐러와 같이 다니면 뭐든 순삭.

 

용캠 급습.gif

 

소규모 교전능력은 정말 훌륭하기 때문에, 1~2명이서만 먹고 있는 적 캠프를 급습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5. 한타에서

 

 

사실 발리라는 5:5 한타에서 성능이 상당히 떨어지는 편입니다. 궁극기의 성능이 애매하다는 점도 있고, 무었보다 적 5명이 있는 상황에서 들키지 않고 D진입을 한다는것 자체가 조금 어렵거든요. D 진입 하다가 적들의 엄한 스킬맞고 그대로 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적의 옆이나 뒤쪽으로 부쉬같은것을 적극 활용해서 간보면서 진입해 혼자 따로있는 적 영웅이 있다면 물어뜯는것을 추천합니다. 아니면, 다른 아군의 이니시가 들어갔을때, 호응해서 후진입 하는것도 좋습니다. 적들이 정신을 못차리느라 발리라가 진입해 오는걸 놓치는 경우도 많거든요.

 

겐지/제라툴/트레이서/일리단 같은 아군쪽의 진입이 뻔한 녀석들이 상대에 있다면, 아군의 진형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들어온 적을 역관광 시켜주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옆돌기.gif

 

정면 진입은 5:5한타에선 거의 불가능한일.. 반드시 돌아가서 진입해줍니다.

 

벌래사냥2.gif

 

불나방 역관광.

 

 

6. 영웅별 상성

 

상성좋음

 

스타크래프트

아바투르

지원가

고유 능력

식충 변종
고유 능력
가장 가까운 공격로를 공격하는 식충 생성

일반 기술

공생체
Q
아군을 돕고 새 능력을 얻음
찌르기
Q - Q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는 가시 발사
가시 난사
Q -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갑피
Q - E
아군에게 보호막 부여
독성 둥지
W
지뢰 생성
굴 파기
Z
대상 위치로 굴을 파서 이동

궁극기

최종 진화물
R
대상 아군 영웅을 복제하여 조종
흉물 진화
R
돌격병이나 식충이 강력한 흉물로 진화
패치 2.46.1.75132
 
 
공생체를 통한 추가딜, 보호막, 이속or감속 지원은 발리라의 갱킹,암살 성공률을 거의 2배 이상 올려줍니다. 가끔, 발리라를 복제해 완벽한 암살도 가능하고요. 랭크전에서 발리라를 쓰려면, 반드시 아바투르와 함께 뽑아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디아블로

디아블로

전사

고유 능력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적에게서 영혼을 모아 생명력을 얻고 더 빨리 부활

일반 기술

암흑의 돌진
Q
대상에게 돌진하여 밀쳐냄
화염 발구르기
W
한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 발사
압도
E
적을 집어 들고 뒤로 메쳐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종말
R
적 영웅을 모두 기절시킴
번개 숨결
R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2.46.1.75132
 
워크래프트

무라딘

전사

고유 능력

재기의 바람
고유 능력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생명력 추가 회복

일반 기술

폭풍강타
Q
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천둥벼락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드워프 도약
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궁극기

투신
R
일시적인 생명력 증가
초강타
R
적을 기절시키고 밀쳐냄
패치 2.46.1.75132
 
워크래프트

아눕아락

전사

고유 능력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
기술 시전 시 딱정벌레 생성

일반 기술

꿰뚫기
Q
가시를 일직선상으로 내뻗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강화 갑피
W
보호막 획득
잠복 돌진
E
지하로 잠복 후 한 방향으로 돌진

궁극기

착취의 무리
R
생명력을 회복하며 적들에게 피해
고치
R
적을 고치 안에 가둠
패치 2.46.1.75132
 
워크래프트

정예 타우렌 족장

전사

고유 능력

록스타
고유 능력
기술 사용 시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파워 슬라이드
Q
대상 위치로 질주하며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고막 터트리기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기타 솔로
E
생명력 재생

궁극기

광란의 도가니
R
주위 적들을 춤추게 함
스테이지 다이브
R
대상 위치로 도약해 광역 피해
패치 2.46.1.75132
 
 
반부터 발리라와 함꼐 갱을 다니며 CC지원을 해줄수 있는 탱커들입니다. 
 
워크래프트

우서

치유사

고유 능력

헌신
고유 능력
영웅 치유 시 대상 방어력 증가, 죽으면 영혼 상태가 됨

일반 기술

빛의 섬광
고유 능력 - Q
아군 치유
성스러운 빛
Q
아군 영웅 및 자신 치유
신성한 광휘
W
일직선상으로 아군을 치유하고 적에게 피해를 줌
심판의 망치
E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천상의 보호막
R
아군 한 명을 무적으로 만들고 이동 속도를 증가시킴
천상의 폭풍
R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패치 2.46.1.75132
 
워크래프트

티란데

치유사

고유 능력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대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감소시킴

일반 기술

엘룬의 빛
Q
아군 영웅 치유
파수
W
정찰용 올빼미를 날려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모습이 드러나게 함
달빛 화살
E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그림자 추적
R
모든 아군 치유 및 은신
별똥별
R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2.46.1.75132
 
워크래프트

말퓨리온

치유사

고유 능력

정신 자극
고유 능력
아군 마나 회복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재생
Q
아군 영웅 지속 치유
달빛섬광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 및 재생이 활성화된 아군 치유
휘감는 뿌리
E
일정 지역 안의 적 영웅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줌

궁극기

평온
R
주위 아군 영웅들 지속 치유
황혼의 꿈
R
주위 적들을 침묵시키고 피해를 줌
패치 2.46.1.75132
 
워크래프트

안두인

치유사

고유 능력

신의의 도약
고유 능력
자신의 위치로 아군 영웅을 끌어당김

일반 기술

순간 치유
Q
아군 영웅 치유
천상의 별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은 치유하는 신성한 빛을 내보냄
응징
E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빛을 내보냄

궁극기

빛의 권능: 구원
R
주위 아군 보호 및 치유
빛폭탄
R
아군 주위의 적들을 기절시킴
패치 2.46.1.75132
 
 
발리라가 콤보를 넣고있는 적에게 추가 CC기를 넣어주어 킬을내기 좋은 녀석들입니다. 적진한가운데 파고든 발리라를 세이브하는데도 좋죠.


 

상대하기 쉬움

 

스타크래프트

제라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영구 은신
고유 능력
공격하거나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은신

일반 기술

가르기
Q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특이점 폭발
W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점멸
E
은신을 유지한 채로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날카로운 칼날
사용 효과
마지막으로 공격한 적에게 순간이동

궁극기

네라짐의 힘
R
최근에 사용한 일반 기술 재사용
공허의 감옥
R
일정 지역 안의 대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듦
패치 2.46.1.75132
 
오버워치

트레이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재장전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중 이동 가능 및 일반 공격 시 탄환 소모

일반 기술

점멸
Q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
근접 공격
W
주위에 있는 적 하나 공격
시간 역행
E
최근에 있던 위치로 되돌아가고 약화 효과 제거

궁극기

펄스 폭탄
R
적에게 폭탄을 부착하여 큰 피해를 줌
패치 2.46.1.75132
 
: 도주기 믿고 날뛰는 날벌래들은 발리라의 2.5초 침묵을 너무나도 좋아합니다. 겐지도 잘잡기는 하는데, 겐지는 수리검을 통해 은신상태의 발리라를 견제하기도 해서.. 솔직히 반반인거 같네요.
 
디아블로

도살자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신선한 고기
고유 능력
적을 처치하고 고기 획득 시 공격력 증가

일반 기술

힘줄 끊기
Q
범위 피해를 주고 적들을 느려지게 함
도살자의 낙인
W
적에게 낙인을 찍어 대상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흡수
무자비한 돌진
E
적에게 돌진하여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화로 구이
R
일정 시간 후 주위에 피해
도살장의 어린 양
R
적 영웅 하나를 말뚝에 묶음
패치 2.46.1.75132
 
워크래프트

일리단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회복 및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습격
Q
적을 습격하고 반대편으로 넘어감
휩쓸기
W
질주하며 적에게 피해 및 일반 공격력 증가
회피
E
적 일반 공격 회피

궁극기

탈태
R
일정 지역에 피해 및 최대 생명력 증가
사냥
R
멀리 떨어진 대상에게 돌진
패치 2.46.1.75132
 
워크래프트

그레이메인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늑대인간의 저주
고유 능력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 가능

일반 기술

길니안 독주
Q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의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줌
잔혹한 할퀴기
Q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줌
내면의 야성
W
공격 속도 크게 증가
암흑질주
E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
철수
E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

궁극기

숨통을 노려라
R
적 영웅을 난도질하고, 처치 시 즉시 재사용 가능
저주받은 탄환
R
적의 현재 생명력의 일부만큼 피해를 줌
패치 2.46.1.75132
 : 실명트리로 4초 실명 먹여주면 암것도 못합니다. ㅋㅋ

 

 

그밖에도 부실한 체력의 원딜/힐러들은 왠만하면 발리라의 밥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카운터가 너무 많아서 다 적기도 힘드네요. 그냥 발리라의 은신을 쉽게 벗겨낼수 있는 논타겟팅 스킬들 많거나 디텍터기술이 있는 얘들은 전부 발리라의 카운터가 됩니다. 또 발리라가 콤보를 넣는동안 발리라에게 CC기를 넣을수 있는 녀석들이나, 아예 밀어내버리는 녀석들. 또는, 그 콤보 타겟을 순간 세이브해주는 녀석들도 정말 짜증이죠. 

 

개인적으로는 이런애들이 정말 짜증 났습니다.

 

요한나/정예타우렌/가로쉬님/정크렛/아서스/태사다르/한조/아바투르/우서/메디브/카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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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ㄸㄸ    친구신청

발리라 렙 80인데 저랑 완벽하게 생각을 똑같이 적어놔서 놀랐네요 ㅋㅋㅋ

HazySky    친구신청

발리라 장인께서 동의해 주셔서 더 힘이 실리는 기분이네요 ㅋㅋ. 평리라 진짜 너무 폐급같아요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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