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면 일반 공격 및 기술이 돌격병, 일반 용병, 구조물을 3초 동안 기절 및 무력화시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밴시의 저주
일반 공격이 적에게 3초 동안 밴시의 저주를 겁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에게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일반 기술
부패의 사격
Q
가장 가까운 적에게 41(+4%)의 피해를 주는 화살을 1.5초 동안 최대 5발 쏩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발사 주기 0.375 사거리 8
어둠의 비수
W
적에게 비수를 던져 31(+4%)의 피해를 주고 2.5초에 걸쳐 156(+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피해를 주면 어둠의 비수가 주위 모든 적에게 전이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사거리 8.4 전이 거리 3.5
유령의 파도
E
밴시의 파도를 내보내 모든 대상에게 119(+4%)의 피해를 줍니다. 다시 사용하면 밴시가 있는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사거리 13.5 중심각 24°
궁극기
울부짖는 화살
R
다시 사용해서 폭발시킬 수 있는 화살을 발사해,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237(+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화살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폭발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18 피해 반경 3.5
정신 지배
R
0.25초 후, 파동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하는 적 영웅의 정신을 지배합니다. 파동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1.75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되고 30%만큼 느려지며 자신을 향해 이동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능력치
1레벨 (성장률)
20레벨
생명력
1716 (+4%)
3615
생명력 재생
3.579 (+4%)
7.541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
3 (+0.098)
4.862
공격력
84 (+4%)
177
공격 속도
1.667
사거리
5.5
이동 속도
4.3984
1. 특성설명
밴시 여왕의 힘 실바나스 - 레벨 1
Q
부패의 사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공격 속도와 기술 위력이 6초 동안 5%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깊어가는 어둠 실바나스 - 레벨 1
W
퀘스트: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에게 어둠의 비수를 사용할 때마다 어둠의 비수의 공격력이 영구히 0.5% 증가합니다.
지독한 고통 실바나스 - 레벨 1
고유 능력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이 15% 느려집니다. 느려진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벤시 여왕의 힘]: 초반부터 무난하게 쓸만한 성능을 가지는 특성입니다. 한타중 대충 쏘면 보통 3스택 이상 정도는 쌓이게 됩니다. Q의 쿨도 8초밖에 안되기 때문에, 대략 2초 간격으로 기술위력/공속 증가효과를 얻을수 있어요. 한타에서 Q, W의 데미지가 더욱 위력적이게 되고, 특히 공격속도가 증가한다는 점에서도 평타 패시브 3중첩 만드는게 좀더 쉬워집니다.
[깊어가는 어둠]: 패시브 3중첩 상태의 적에게 W로 피해를 줄때마다 스택이 쌓이는 방식입니다. W 한번에 최대 6번의 스택이 쌓이죠. 스택을 쌓을수록 강력해지는 왕의 귀환을 기대해볼수 있는 특성입니다. 경험치 패치이후, 매 게임이 후반까지 늘어지는 경향이 있는 요즘 메타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특성이죠.
다만, 스택없는 초반에는 가장 의미없는 특성입니다. 유의미한 데미지 증가량이 되려면 조금 시간이 필요하죠. 또, 상대편에 전사/투사 계열의 근접영웅이 없다면, 스택을 쌓는것 자체가 힘들다는 점도 있습니다. 이 경우엔 차라리 벤시여왕의 힘을 찍는게 나아보이네요.
[지독한 고통]: 평타 3중첩 성공시 적에게 3초간 걸리는 15% 감속으로 적의 움직임을 방해 해주기 때문에 패시브 3회 중첩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편해집니다. 또 계속해서 적에게 감속을 넣어주게 되니, CC기 걸린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는 아군의 집행자 관련 특성들과도 시너지가 나오는 편입니다. 3중첩된 적에게 평타를 넣을때마다 들어가는 1%의 퍼뎀 역시 쓸만하네요. 1랩부터 있는 한정 거인 사냥꾼 비슷한 효과라서, 적 앞라인 탱커 잡을때 쓸만한 딜이 들어가게 되죠.
다만, 3중첩된 적에게 지속적으로 평타를 넣어야만 의미가 있는 특성인데 그 조건이 상당히 까다로운 편입니다. 긴박한 한타중 적영웅 한명만 지속적으로 평타를 넣어주는게 그리 쉽지는 않은 일이거든요. 상대가 뒤로 빼버린다던가, 실바 자체가 적의 방해를 받아서 평타를 도중에 못치게 되는 상황이 꽤 자주 나옵니다. 실바의 평타 사거리를 증가시켜주는13랩 냉혹이 찍히면 그나마 상황이 나아지긴 합니다만, 역시나 힘든건 마찬가지네요. 그 때문에 가장 낮은 추천도.
불안정한 독 실바나스 - 레벨 4
W
돌격병이 어둠의 비수 혹은 고유 능력의 영향을 받은 상태로 죽으면 폭발하여 주위 돌격병, 용병, 소환수에게 135(+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2
용병의 여왕 실바나스 - 레벨 4
고유 능력
주위 아군 일반 용병의 공격력이 60% 증가합니다. 용병에게 밴시의 저주를 3회 중첩시키면 대상을 기절시키고 모든 공격이 대상에게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효과 반경 9
빙의 실바나스 - 레벨 4
사용 효과
적 돌격병 하나를 아군으로 만듭니다. 투석기를 아군으로 만들려면 3회의 충전 횟수를 소모해야 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충전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10
[불안정한 독]: 3가지 특성중 가장 빠른 라인정리 속도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빙의에 비해 그렇게 빠른 특성도 아니다 보니, 보통은 건물철거에 추가적인 이점이 있는 빙의를 찍게 되는 편입니다. 그나마, 라인정리 속도가 정말 중요한 거미여왕의 무덤이나 라인 정리속도가 느린 Q실바 정도가 고려해볼만 합니다.
[용병의 여왕]: 패시브 3중첩 대상의 용병이 몇초간 스턴에 걸리기 때문에 조금 더 수월한 점령이 가능해집니다. (특히, 솔로 투사점령이 가능해집니다. ) 용병에 대한 추가 데미지도 생겨서 점령속도 또한 빨라지죠. 또 주변 아군 용병 공격력 60% 증가가 중요한데요. 이는볼스카야 공장/하나무라 사원의 포탑의 데미지에도 적용됩니다. 한타에서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 두맵 한정으론 주력으로 사용 해줍니다. 파멸의탑/죽음의 광산의 호박 자폭병의 자폭 데미지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여기서도 고려해볼만 하고요.
다만, 우두머리나 하나무라 사무라이 용병, 볼스카야 힐팩 용병에게는 이 특성 자체가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빙의]: 무난하게 가장 자주 사용되는 특성입니다. 적 돌격병을 최대 3명 뺏어올수 있으니 라인정리도 되는셈이고, 건물 철거할때 뺏어온 돌격병들이 더 오랫동안 포탑을 맞아주게 되니 그동안 아군들이 안전하게 건물을 칠수 있겠죠. 나중에 적 투석기가 출현하면, 그것을 뺏어서 아군라인이 오히려 더 유리해지는 경우도 만들어 줄수 있습니다.
가시 돋친 화살 실바나스 - 레벨 7
Q
부패의 사격 5발이 같은 적에게 적중하면 5번째 화살이 3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잃어버린 영혼 실바나스 - 레벨 7
W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어둠의 비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75초 감소합니다.
[가시돋친 화살]: 똑같은 적에게 Q 5발을 전부 박아야 하는것이 확실히 어렵긴 합니다. 중간에 적이 뒤로 빼버리기도하고, 실바가 Q 쏘는도중 적의 CC기 맞고 기술이 캔슬되기도 하거든요. 하지만, 그 추가피해가 143(+4%)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1인 대상 킬캐치에는 가장 훌륭한 편이죠. 그렇게 1킬이라도 내게되면 Q의 쿨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다음타겟에게 이어서 Q를 쏠수 있게 되고, 상황만 잘 굴러가면 그런식으로 연킬을 낼수 있는 포텐셜을 가진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Q를 더 자주 사용할수 있도록 해주는13랩 바람길잡이, 20랩 부패의 난사. 실바의 이속을 높여줘서 Q를 풀히트 시키기 편하게 해주는 16랩 회피의 사격 과도와 시너지가 있는 편이고요. 특히, 10랩 정신지배와 상당한 시너지가 있습니다. 정배로 적한명 아군쪽으로 끌고오면서 Q를 넣어주면 5발 풀히트가 정말 쉽기 때문입니다.
[잃어버린 영혼]: 평타만 계속 치다보면 저절로 W쿨이 줄어들기 때문에, 그만큼 W를 자주 쓸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1랩 깊어가는 어둠의 스택을 쌓는데 큰 도움이 되고, 실바의 DPS가 나름 증가하게 되는 효과를 볼수 있게 됩니다.
[고름 상처]: 최근 핫한 특성입니다. 실바는 평타 3중첩을 하지못하면 영 딜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한타중 순간적인 딜호응이 힘든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특성을 찍으면 평타를 넣을필요없이 그냥 E만 날려주면 적들에게 패시브 3중첩이 적용되기 때문에, 실바가 딜레이없이 순간적인 폭딜을 넣는것이 가능해지죠. 그만큼 킬캐치에 더 유리한 편입니다.
다만, 실바의 생존기로 자주 사용하는 E를 한타중 광역딜 기술로 쓴느것이 은근 부담이 큽니다. E를 한번 빼버리면 이후 11초간 실바는 뚜벅이나 다름없어지거든요. 그나마 E를 추가로 쓸수 있게해주는 13랩 바람 길잡이와 16랩에 생존특들을 찍어주면 조금 나아지긴 합니다.
울부짖는 화살 실바나스 - 레벨 10
R
다시 사용해서 폭발시킬 수 있는 화살을 발사해,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237(+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화살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폭발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18 피해 반경 3.5
정신 지배 실바나스 - 레벨 10
R
0.25초 후, 파동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하는 적 영웅의 정신을 지배합니다. 파동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1.75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되고 30%만큼 느려지며 자신을 향해 이동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울화가 5:5 대규모 한타를 위한거라면, 정배는 소규모 교전/갱킹을 위한 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울부짖는 화살]: 주력궁극. 데미지도 제법 나오는 편이고, 광역으로 들어가는 2.5초의 침묵은 한타에서 상당한 변수를 만들어냅니다. 적중한 적들은 2.5초동안 아무런 기술도 사용하지 못하게 되니, 그사이 정말 유리한 한타구도를 만들어 낼수 있게 됩니다. 특히, 기술빨로 먹고사는 겐지/트래/리단/말티엘 기타등등 녀석들에게 재앙입니다.일단 사용 난이도가 정신지배보다 훨씬 쉬우니.. 실바 입문자께는 이 궁극을 우선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정신 지배]: 0.25초라는 선딜이 있고, 투사체 속도가 은근 느리다보니 그냥 쏘면 적중률이 좋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군의 CC이후 멈춘 적에게 날려주면 쉽게 맞습니다. 1.75초나 되는 조종불가 상태라는 점에서 적 1명 납치해와서 순간 잘라내기에 좋은 궁이죠. 쿨이 50초인것도 정말 마음에 드네요.
다만, 가장 먼저 적중한 적만을 데려올수 있기 때문에, 적 탱커가 앞에서 버티고 있는한 원하는 적을 제대로 노려주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5:5 한타에서는 이런점이 조금 아쉽다고 생각되네요.
차디찬 손아귀 실바나스 - 레벨 13
W
어둠의 비수가 처음 적중한 대상의 방어력을 25 감소시키고 전이된 적의 방어력을 10 감소시킵니다. 2.5초 동안 지속됩니다.
바람길잡이 실바나스 - 레벨 13
E
유령의 파도를 사용해 순간이동하면 5초 안에 유령의 파도를 비용 없이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령의 파도로 순간이동할 때마다 부패의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냉혹 실바나스 - 레벨 13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 증가합니다.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부패의 화살이 발사됩니다. 이 공격에도 밴시의 저주가 적용됩니다.
[차디찬 손아귀]: 보통은 7랩 고름상처를 찍은 실바가 사용해주는 편이에요. W로 적들에게 광역 취약 걸어두고, E맞추면 진짜 순간 폭딜이 장난 아니게 됩니다.
[바람길잡이]: E를 추가적으로 최대 2번까지 더 사용 가능합니다. 덕분에 E를 통해 실바나스의 기동성이 크게 상승하게되고, 생존력마저 꽤 상승하게 됩니다. 특히, E진입 - 이후 추가 E를 통한 추격 or 도주라는 일명 홍길동 플레이도 가능해 집니다.
E를 더 많은 적들에게 맞추는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7랩 고름상처와 시너지가 큰편이고, Q의 쿨이 초기화 된다는 점에서 다른 모든 Q특성들과 시너지가 좋은 특성이기도 합니다.
[냉혹]: 증가하는 평타 사거리 1 덕분에 한타중 실바가 평타를 더 안정적으로 누적시킬수 있게 됩니다. 또, 3중첩때 평타를 넣을때마다 추가 발사되는 Q가 너무 좋습니다. 그냥 생각해도 평타에 대충 48%정도의 추가 데미지가 생기는 셈인데, 그 화살에 맞은적은 패시브까지 중첩되게 됩니다. 덕분에 한타중 실바의 광역딜이 크게 올라가는 효과도 볼수있게 됩니다.
회피의 사격 실바나스 - 레벨 16
Q
부패의 사격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생명력 흡수 실바나스 - 레벨 16
지속 효과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을 공격하면 준 피해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치유량이 두 배가 됩니다.
포세이큰의 의지 실바나스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3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상황을 보고 취향것 선택해 줍니다.
[회피의 사격]: 실바의 이속이 빨라짐에 따라 적들 논타겟팅 스킬을 피하는게 쉬워지고, 평타를 누적시키는것도 훨씬 편해집니다. 특히, Q를 그만큼 풀히트 하기 쉬워 지기 때문에, 1랩 벤시여왕의 힘/7랩 가시돋친 화살과 시너지가 큰 편입니다. Q를 더 자주쓸수 있게 해주는 13랩 바람길잡이/20랩 부패의 난사가 있다면 이 이속증가 효과를 더 자주볼수 있겠네요.
[생명력 흡수]: 3중첩된 적에게는 평타나 모든 스킬에 흡혈효과가 붙게 되는 특성입니다. 실바가 평타 적중을 위해 무리해서 적을 치다보면, 그만큼 체력이 깍이는 경우가 많은데 그것을 다시 채워주게 되는 좋은 특성입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는 30%나 회복되는데 W의 누적 데미지에도 적용되다보니 그 회복량이 정말 높은 편이죠. 특히, 7랩 고름상처, 13랩 냉혹을 찍게되면 다수의 적들에게 동시에 3중첩이 가능해지는데, 그런 상황에서는 그만큼 회복량을 더 얻을수도 있게 됩니다.
다만, 적들의 한방 CC콤보나 순간폭딜에는 조금 무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특성입니다. 회복할 틈도 없이 순간삭제 되버리면 흡혈이 아무 도움도 안되니까요.
[포세이큰의 의지]: 상위티어 랭크전으로 갈수록 자주 사용되는 특성입니다. 아무래도 그런곳에는 적들의 CC연계나 딜포커싱이 좋아서, 선딜이 있는 E 하나만으로는 생존이 어려운 경우가 많거든요. 3초간의 저지불가로 적의 CC기를 모두 씹어내고, 빨라진 이속으로 빠르게 이탈하는것이 가능해집니다.
끔찍한 비명 실바나스 - 레벨 20
R
울부짖는 화살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이 받는 피해가 50% 증가하고 침묵의 지속 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중심부 반경 1.5
어둠의 여왕을 받들라 실바나스 - 레벨 20
R
정신 지배에 적중당한 영웅의 시야 반경이 5초 동안 크게 감소합니다. 정신 지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부패의 난사 실바나스 - 레벨 20
Q
부패의 사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부패의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폭풍의 번개 실바나스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7.2
[끔찍한 비명]: 제라툴의 공감/마엡 감옥궁 같은 아군에 연계할 스킬이 많아서 정중앙에 맞추는게 용의할때 추천합니다. 정통으로 맞으면 무려 5초 침묵이 들어가죠. 이건 겜이 터진 수준의 재앙...
[어둠의 여왕을 받들라]: 정배를 20초 간격으로 쓸수있게 됩니다. 적중 당한적은 5초간 시야반경이 거의 없어지는거라 마찬가지라, 한타에 제대로 참여하기도 힘들죠. 걸리기만 한다면 그 성능만큼은 보장해주는 특성입니다. 아군과의 CC연계&딜포커싱이 좋을때는 반드시 찍어주는걸 추천드려요.
[부패의 난사]: Q가 총 5번 날라가니 최대 3.75초의 쿨감이 가능합니다. 기본 8초의 쿨인 Q라서 이정도만 되도 꽤 높은 쿨감량입니다. 어차피 Q가 1,5초동안 날라가는거라서 이거 찍고 나면 거진 2초 간격으로 Q를 쓰는게 가능해지죠. 기본적인 딜량 높이기도 좋고, 다른 Q특성들과 시너지가 정말 좋습니다.
[폭풍의 번개]: 실바의 생존기로 사용되는 E는 도주하는데 시간이 조금 오래걸리지만 이건 단 한순간에 빠져나올수 있죠. 후반 실바의 생존력을 좀더 높여주기 위해 보통 이특성을 찍어주게 되는 편입니다.
2. 트리별 소개
1. W - 평타트리
깊어가는 어둠 실바나스 - 레벨 1
W
퀘스트: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에게 어둠의 비수를 사용할 때마다 어둠의 비수의 공격력이 영구히 0.5% 증가합니다.
-
빙의 실바나스 - 레벨 4
사용 효과
적 돌격병 하나를 아군으로 만듭니다. 투석기를 아군으로 만들려면 3회의 충전 횟수를 소모해야 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충전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10
-
잃어버린 영혼 실바나스 - 레벨 7
W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어둠의 비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75초 감소합니다.
-
울부짖는 화살 실바나스 - 레벨 10
R
다시 사용해서 폭발시킬 수 있는 화살을 발사해,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237(+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화살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폭발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18 피해 반경 3.5
-
냉혹 실바나스 - 레벨 13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 증가합니다.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부패의 화살이 발사됩니다. 이 공격에도 밴시의 저주가 적용됩니다.
-
생명력 흡수 실바나스 - 레벨 16
지속 효과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을 공격하면 준 피해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치유량이 두 배가 됩니다.
-
폭풍의 번개 실바나스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7.2
[보조특성]
4레벨
용병의 여왕 실바나스 - 레벨 4
고유 능력
주위 아군 일반 용병의 공격력이 60% 증가합니다. 용병에게 밴시의 저주를 3회 중첩시키면 대상을 기절시키고 모든 공격이 대상에게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효과 반경 9
(볼스카야/하나무라에선 주력. 자동 포탑의 데미지가 꽤 상승함. 호박 자폭병 활용이 쓸만한 파멸의탑에서도 나름 쓸만. 그밖에 아군에 용병 돌사람이 없어서 실바가 돌아야 할때도 추천.)
16레벨
포세이큰의 의지 실바나스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3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상대방의 CC기가 워낙 강해서, E만으로는 회피하기 힘들때.)
20레벨
끔찍한 비명 실바나스 - 레벨 20
R
울부짖는 화살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이 받는 피해가 50% 증가하고 침묵의 지속 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중심부 반경 1.5
(제라툴 공감, 마이에브 감옥궁, 등등 적을 예쁘게 모아주는 기술이 아군에게 있을때. 일명 궁연계 조합일때.)
[트리설명]
1랩 깊어가는 어둠의 무제한 퀘스트를 통해 데미지를 올려가면서 후반 왕의귀환을 할수있게 되는 트리입니다. 스택만 잘쌓아주면 한타중 강력해진 W의 광역딜을 지속적으로 넣어줄수 있게 되죠. 13랩 냉혹이 찍히게 되면 평타 3중첩이 정말 편해지고, 최대 2명의 적까지 중첩을 유지할수 있게 되기 때문에 그때 부터 성능이 크게 상승하게 됩니다.
단점은 스택이 거의 없는 초반에는 가장 약한 성능을 가지게 된다는 점입니다. 후반이라도 스택을 제대로 쌓지 못했을 경우엔 꽤 화력이 안나오게 되죠. 또, 평타 3중첩이 되지 않은경우 제대로 된 성능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한타중 순간적인 딜호응이나 킬캐치가 조금 부실한 편이라는 점도 있습니다.
참고로 상대방에 탱커/투사계열의 근접 영웅이 없다면 W 스택 쌓는게 정말 힘들어집니다. W 퀘스트가 근접영웅 상대로는 쌓기 편하지만, 같은 사거리를 가지는 암살자 상대로는 애초에 평타 3회 넣는것부터 힘들거든요. 딜교환에서 큰 손해를 보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비추하는 트리입니다.
빠른 쿨의 W를 지속적으로 던지며, 스택이 잘쌓인 W 도트딜을 뭉쳐있는 적 영웅들에게 계속 넣어주는 것이 가능.
13랩 냉혹, 16랩 생존특성들이 찍히면 좀더 안정적인 평타 3중첩이 가능해지고.
20랩 폭풍의 번개까지 찍히면, 이를 믿고 좀더 과감한 E진입도 해볼수 있게 된다.
2. W - 고름상처 트리
깊어가는 어둠 실바나스 - 레벨 1
W
퀘스트: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에게 어둠의 비수를 사용할 때마다 어둠의 비수의 공격력이 영구히 0.5% 증가합니다.
-
빙의 실바나스 - 레벨 4
사용 효과
적 돌격병 하나를 아군으로 만듭니다. 투석기를 아군으로 만들려면 3회의 충전 횟수를 소모해야 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다시 사용해서 폭발시킬 수 있는 화살을 발사해,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237(+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화살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폭발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18 피해 반경 3.5
-
바람길잡이 실바나스 - 레벨 13
E
유령의 파도를 사용해 순간이동하면 5초 안에 유령의 파도를 비용 없이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령의 파도로 순간이동할 때마다 부패의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포세이큰의 의지 실바나스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3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폭풍의 번개 실바나스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7.2
[보조특성]
4레벨
용병의 여왕 실바나스 - 레벨 4
고유 능력
주위 아군 일반 용병의 공격력이 60% 증가합니다. 용병에게 밴시의 저주를 3회 중첩시키면 대상을 기절시키고 모든 공격이 대상에게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효과 반경 9
(위와 동일)
13레벨
차디찬 손아귀 실바나스 - 레벨 13
W
어둠의 비수가 처음 적중한 대상의 방어력을 25 감소시키고 전이된 적의 방어력을 10 감소시킵니다. 2.5초 동안 지속됩니다.
(W - E 콤보의 화력이 더욱 상승하게 됨. 한방폭딜 최대치로!)
16레벨
회피의 사격 실바나스 - 레벨 16
Q
부패의 사격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바람길잡이가 적용된 E를 연달아 쓰면서, 빠르게 적을 추격하거나 그대로 도주하는 일명 홍길동 플레이가 편해짐. 적의 논타겟팅 스킬도 쉽게 피할수 있게됨.)
생명력 흡수 실바나스 - 레벨 16
지속 효과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을 공격하면 준 피해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치유량이 두 배가 됩니다.
(딱히 적의 CC기가 부담되지 않아서, 추가적인 도주기 없이도 충분히 할만할때. 체력관리 하나는 정말 끝내줌.)
20레벨
끔찍한 비명 실바나스 - 레벨 20
R
울부짖는 화살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이 받는 피해가 50% 증가하고 침묵의 지속 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중심부 반경 1.5
(위와 동일)
[트리설명]
기존의 W - 평타트리는 아무래도 평타 3중첩까지의 시간이 필요한 트리다보니, 순간적으로 적을 킬캐치 해내는 능력이 조금 아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고름상처 트리의 경우엔 E를 적중시킨 적을 곧바로 3중첩 시켜버리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적을 순간 전광판행으로 보내는것이 가능할정도 엄청난 순간폭딜을 자랑하죠. 아군 탱커가 적한명 물면, 거기에 호응해서 곧바로 W - E만 날려주면 됩니다.
13랩 바람길잡이를 찍은경우에는 적들에게 E를 날려준 이후 진입해서 추가 데미지를 넣고, 다시 E로 빠져 나오거나 더욱 적을 추격하는게 가능해지고. 13랩 차디찬 손아귀를 찍은경우에는 취약 효과 때문에 W - E 콤보의 한방 데미지가 정말 괴랄해 집니다. 취향것 선택해 주세요.
단점이라고 하면, W의 쿨을 줄일수 없어서 지속딜 측면에서는 위의 W - 평타트리보다 조금 떨어진다는 점과, 유일한 생존기 E를 공격스킬로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적에게 물렸을때 더 위험한 상황이 자주 나온다는 점입니다. (물론, 평타를 치러나갈 일이 줄어들기 때문에, 물리는 빈도 자체가 줄긴 합니다만.) 따라서, 16랩 포세이큰의 의지를 주력특성으로 찍어서 추가적인 생존기를 확보해주는 편입니다. 적에게 타겟팅 CC기가 없다면 16랩 회피의 사격도 괜찮아요. 그냥 무빙으로 피하면 되거든요.
추가적으로 다수 대 다수 싸움이 자주 일어나는 전장 일수록, 뭉쳐진 적들에게 W 스택이 잘쌓여서 그 데미지가 더욱 위력적이게 되는편입니다.
평타를 칠 필요없이 그냥 W - E만 해주면 알아서 W 스택이 쌓이게 된다.
특히, 뭉쳐져 있는 적들 상대로는, 콤보 한번에 다량의 스택을 얻을수 있음.
W - 평타트리와 달리, 3중첩 할때 평타를 넣을 필요가 없어서 순간화력이 정말 좋다는 장점을 가짐.
13랩 유령길잡이를 찍으면 추격능력도 꽤 높아지게 된다.
3. 평타 트리
밴시 여왕의 힘 실바나스 - 레벨 1
Q
부패의 사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공격 속도와 기술 위력이 6초 동안 5%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불안정한 독 실바나스 - 레벨 4
W
돌격병이 어둠의 비수 혹은 고유 능력의 영향을 받은 상태로 죽으면 폭발하여 주위 돌격병, 용병, 소환수에게 135(+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2
-
잃어버린 영혼 실바나스 - 레벨 7
W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어둠의 비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75초 감소합니다.
-
울부짖는 화살 실바나스 - 레벨 10
R
다시 사용해서 폭발시킬 수 있는 화살을 발사해,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237(+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화살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폭발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18 피해 반경 3.5
-
냉혹 실바나스 - 레벨 13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 증가합니다.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부패의 화살이 발사됩니다. 이 공격에도 밴시의 저주가 적용됩니다.
-
생명력 흡수 실바나스 - 레벨 16
지속 효과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을 공격하면 준 피해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치유량이 두 배가 됩니다.
-
폭풍의 번개 실바나스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7.2
[보조특성]
1레벨
지독한 고통 실바나스 - 레벨 1
고유 능력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이 15% 느려집니다. 느려진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상대방에 체력높은 탱커가 많고, 실바가 평타 프리딜을 넣는게 그리 부담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4레벨
용병의 여왕 실바나스 - 레벨 4
고유 능력
주위 아군 일반 용병의 공격력이 60% 증가합니다. 용병에게 밴시의 저주를 3회 중첩시키면 대상을 기절시키고 모든 공격이 대상에게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효과 반경 9
빙의 실바나스 - 레벨 4
사용 효과
적 돌격병 하나를 아군으로 만듭니다. 투석기를 아군으로 만들려면 3회의 충전 횟수를 소모해야 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충전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10
(W의 데미지가 낮기 때문에, 라인 정리속도가 가장 빠른 불안정한 독을 주력으로 추천. 하지만, 취향에 따라 선택가능.)
16레벨
포세이큰의 의지 실바나스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3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위와 동일)
20레벨
끔찍한 비명 실바나스 - 레벨 20
R
울부짖는 화살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이 받는 피해가 50% 증가하고 침묵의 지속 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중심부 반경 1.5
(위와 동일)
[트리설명]
W- 평타트리에서 1랩 깊어가는 어둠만을 뺀 트리로, 일단 1랩 퀘스트를 깰 필요가 없이 초반부터 준수한 성능을 보여준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1랩 벤시여왕의 힘을 선택한 경우엔, 추가되는 공속으로 평타 3회를 더 빠르고 쉽게 누적시킬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추가되는 기술위력으로 전체적인 딜량도 증가하게 되죠. 1랩 지독한 고통을 선택한 경우엔 3회 중첩시 추가되는 감속효과로 지속적으로 평타를 누적시키기 편해진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추가되는 퍼뎀도 꽤 아프죠. 어느쪽이든 W - 평타 트리보다는 패시브 3회중첩이 더 쉬운편이라, 그만큼 7랩 잃어버린 영혼/13랩 냉혹/16랩 생명력 흡수의 효과를 보는것도 쉬워지게 됩니다.
다만, 아무래도 후반에는 스택이 잘쌓인 W- 평타 트리에 비해서는 화력이 부족하게 되는 편입니다. 특히, 1랩 지독한 고통의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평타를 때려줘야 의미가 있는 특성인데, 보통 적들이 실바 평타 3회가 중첩되면 뒤로 빼버리는 경향이 있어서.. 그 퍼뎀 효과를 제대로 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초반부터 강력한 화력이 가장 큰 장점.
1랩 W 퀘스트 쌓는것이 어렵거나 귀찮을때도 추천.
4. Q 트리
밴시 여왕의 힘 실바나스 - 레벨 1
Q
부패의 사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공격 속도와 기술 위력이 6초 동안 5%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불안정한 독 실바나스 - 레벨 4
W
돌격병이 어둠의 비수 혹은 고유 능력의 영향을 받은 상태로 죽으면 폭발하여 주위 돌격병, 용병, 소환수에게 135(+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2
-
가시 돋친 화살 실바나스 - 레벨 7
Q
부패의 사격 5발이 같은 적에게 적중하면 5번째 화살이 3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정신 지배 실바나스 - 레벨 10
R
0.25초 후, 파동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하는 적 영웅의 정신을 지배합니다. 파동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1.75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되고 30%만큼 느려지며 자신을 향해 이동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바람길잡이 실바나스 - 레벨 13
E
유령의 파도를 사용해 순간이동하면 5초 안에 유령의 파도를 비용 없이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령의 파도로 순간이동할 때마다 부패의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회피의 사격 실바나스 - 레벨 16
Q
부패의 사격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
부패의 난사 실바나스 - 레벨 20
Q
부패의 사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부패의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보조특성]
4레벨
용병의 여왕 실바나스 - 레벨 4
고유 능력
주위 아군 일반 용병의 공격력이 60% 증가합니다. 용병에게 밴시의 저주를 3회 중첩시키면 대상을 기절시키고 모든 공격이 대상에게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효과 반경 9
빙의 실바나스 - 레벨 4
사용 효과
적 돌격병 하나를 아군으로 만듭니다. 투석기를 아군으로 만들려면 3회의 충전 횟수를 소모해야 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충전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10
(취향것 선택)
16레벨
생명력 흡수 실바나스 - 레벨 16
지속 효과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을 공격하면 준 피해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치유량이 두 배가 됩니다.
포세이큰의 의지 실바나스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3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Q 풀히트& 정신지배를 더 편하게 적중시키기 위해 16랩 회피의사격을 주로 사용하나, 이속증가 없이도 잘맞는 편이라면 다른것도 고려.)
20레벨
어둠의 여왕을 받들라 실바나스 - 레벨 20
R
정신 지배에 적중당한 영웅의 시야 반경이 5초 동안 크게 감소합니다. 정신 지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정배 콤보를 더욱 자주 쓸수 있게 되고, 5초간 들어가는 시야차단으로 킬을 못내더라도 그 5초간은 한타에 제대로 참여 할수도 없게 만듬.)
[트리설명]
1:1과 소규모 교전에서 가장 유리한 트리입니다. 갱킹에 특화되어있어요.
적 한명 정배 걸어두고 7랩 가시돋친 화살이 적용된 Q를 풀히트 시키면, 순간적으로 녹아버리는 적을 볼수 있게 됩니다. 13랩 유령길잡이 까지 찍히면, 도망가는 적을 연속 E로 따라붙으면서 Q를 때려주며 확실한 킬을 만들어 줄수 있습니다. 평소에 상대의 인원배치가 분산되는 경향이 있다면 선택해볼만한 트리죠. 제대로된 한타가 열리기전에 적 1명 미리 잘라내고 시작할수도 있게 됩니다.
단점은 5:5 한타에서 성능이 부실하다는 점이겠네요. 다수 대 다수 싸움에서는 적 1명에게 Q를 풀히트 시키는게 어려운 편이고. 정신지배 역시도 단일대상에게면 적용되는 기술이기에, 광역침묵을 주는 울부짓는화살에 조금 밀리는 성능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W에 대한 특성 투자가 없어서 광역딜이 아쉽다는 점도 있겠네요.
Q트리의 강력한 단일 대상딜. 1명 잘라내는 갱킹 성능은 실바의 모든 트리중 가장 뛰어남.
3. 기본 플레이
검은 화살 실바나스
고유 능력
사용하면 일반 공격 및 기술이 돌격병, 일반 용병, 구조물을 3초 동안 기절 및 무력화시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밴시의 저주
일반 공격이 적에게 3초 동안 밴시의 저주를 겁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밴시의 저주가 3회 중첩된 적에게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41(+4%)의 피해를 주는 화살을 1.5초 동안 최대 5발 쏩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발사 주기 0.375 사거리 8
부패의 사격(Q)
1.5초간 5발의 화살을 자동적으로 날려주게 됩니다. 자신에게 가장 가까운 적 영웅을 우선하게 되죠. 여러명에게 나눠 박히게 되면 그리 의미있는 데미지는 아니지만, 1명에게 전부 박히게되면 205(+4%라는 제법 쏠쏠한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최대한 같은 대상에게 누적시키게 노려주세요.
적에게 비수를 던져 30(+4%)의 피해를 주고 2.5초에 걸쳐 151(+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피해를 주면 어둠의 비수가 주위 모든 적에게 전이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사거리 8.4 전이 거리 3.5
어둠의 비수(W)
W를 걸고 실바나스가 추가 피해를 넣으면 주변에도 피해가 전염되는 기술입니다. W 날려두고 평타나 Q,E로 때려주면 되겠네요. 2.5초간 느리게 들어가는 도트 데미지기 때문에 킬 결정력이 높지는 않습니다만 그 누적 데미지는 제법 쓸만한 편입니다. 한타중 지속적으로 던져주면서 적들 체력을 빼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라인 정리할때는 가장 중앙에 있는 돌격병이나 적에게 던져두고 평타를 쳐주면 빠르게 정리가 가능해집니다.
유령의 파도 실바나스
E
밴시의 파도를 내보내 모든 대상에게 119(+4%)의 피해를 줍니다. 다시 사용하면 밴시가 있는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사거리 13.5 중심각 24°
유령의 파도(E)
실바의 진입/도주기로 쓸수 있는 기술입니다. 적중한 적들에게 소소한 데미지를 주기때문에 라인 정리에서도 사용해줄수 있지만, 한타에서 광역딜을 주기위해 쓰기에는 부담감이 있습니다. 이 스킬이 한번 빠지게 되면 실바나스에게 마땅한 도주기가 없어지게 되거든요. 고름상처 트리 or 상대 영웅을 조금만 더 치면 킬이 나오겠다 보고 막타딜을 넣기위해 쓰는것을 제외하면, 딜링목적으로 사용 해주는것은 비추천합니다.
추가적으로, E를 통해 실바가 이동하는 동안에는 저지불가 판정을 받기 때문에,크로미의 시간의굴레/티리엘의 심판/일리단의 사냥같은 확정 CC기를 이 저지불가로 씹어버리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다만, 발동이 느린편인 시간의 굴레는 쉽게 피하지만, 심판, 사냥은 반응속도가 정말 빨라야되서 너무 피하기 힘드네요..
가끔은, 미리 E를 뒤로 날려놓고, 마지막 순간까지 평타 최대한 우겨넣다가 곧바로 순간이동 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시 사용해서 폭발시킬 수 있는 화살을 발사해,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237(+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화살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폭발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18 피해 반경 3.5
울부짖는 화살(R1)
광역 침묵으로 한타에 상당한 변수를 만들어줍니다. 그냥 아군이 진입할때 뭉쳐있는 적을 향해 대충 쏴도 무난하지만, 상대가 핵심기술을 사용하기 바로 직전에 넣어서 타이밍을 놓치게 하는게 센스 있는 플레이!
예를들면, 아군이 적 한명 딜포커싱하는중에 그 대상이 도주기술을 쓰기전에 침묵을 먹인다던가, 적의 힐러가 세이브 못하게금 힐러에게 침묵을 넣는다던가 하는정도가 일단 있겟네요. 티리엘의 축성이나 루시우의 소리방벽 같은 세이브 기술의 타이밍을재고, 중요한 순간에 미리 침묵 먹여주는것도 좋습니다. 침묵을 이용해, 소의 광란의 도가니, 리리의 천잔등을 끊는 용도로도 가능하고요.
상대의 발을 잠시 묶어둘수 있는 제라툴의 공감/마이에브의 감옥궁/ 소의 광란의 도가니/ 레오릭의 망자의 묘실/ 말퓨의 뿌리묶기 등등 같은 스킬 이후엔 화살이 확정적으로 들어갈수 있어서 연계기로 훌륭합니다.
0.25초 후, 파동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하는 적 영웅의 정신을 지배합니다. 파동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1.75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되고 30%만큼 느려지며 자신을 향해 이동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정신지배(R2)
위에서도 말했지만 0.25초의 선딜, 느린 발사체 속도는 그 적중률을 꽤 안좋게 만듭니다. 하지만 1.75초나 적의 컨트롤을 빼앗고, 아군쪽으로 강제이동시킬수 있다는 점은 확실히 쓸만합니다. 소규모 교전, 갱킹 상황에서 깜짝 등장해 날려주면 쉽게 1킬 챙겨갈수 있게 됩니다. 쿨이 50초로 짧은 편이라 부담없이 언제든 사용해줄수 있죠.
다만, 5:5 대규모 한타에서는 울부짖는 화살보다 성능이 떨어진다는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처음 적중한 적을 데려오는거라서, 적들 탱커너머의 물몸 딜러나 원딜을 데리고 오기가 힘들어요. 또, 광역효과를 가진 화살에 비해, 정배는 단일대상 한정 효과라는 점도 있겠네요.
쉽게 맞추는 방법은 최대한 근접해서 날려주는 것, 좁은 길목의 적을 향해 날려주는것, 아군의 CC기가 들어가서 감속/이동불가/스턴 상태에 빠진 적에게 날려주는것 정도가 있습니다.
대상 지역 안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기술 다시 사용 시 해당 지역으로 순간이동
정의
W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강타
E
대상 지역에 피해를 주고 주위 아군들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킴
궁극기
심판
R
적 영웅에게 돌진하여 기절시킴
축성
R
무적 지역 생성
오버워치
자리야
원거리 전사
고유 능력
에너지
고유 능력
자리야의 보호막이 피해 흡수 시 공격력 증가
일반 기술
입자탄
Q
좁은 지역의 적에게 피해를 줌
입자 방벽
W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획득
방벽 씌우기
E
아군 영웅에게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부여
궁극기
중력자탄
R
적들을 끌어당기는 중력 폭탄 발사
축출 지대
R
적들을 지속적으로 밀쳐내는 폭탄 발사
워크래프트
메디브
원거리 전문가
고유 능력
까마귀 형상
고유 능력
까마귀로 변신
일반 기술
비전 균열
Q
비전 화살을 내보내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의지 투영
W
아군 영웅을 모든 피해로부터 보호
차원문
E
아군이 넘나들 수 있는 차원문 소환
궁극기
변이 폭탄
R
적 영웅을 변이시킨 후 확산
봉인의 지맥
R
경로에 있는 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드는 마력 발산
스타크래프트
태사다르
지원가
고유 능력
계시
고유 능력
사용 시 시야 반경이 대폭 증가하고 적 영웅 탐지
일반 기술
플라스마 보호막
Q
아군에게 일시적으로 보호막 부여
사이오닉 폭풍
W
일정 지역 안의 적에게 피해를 줌
차원 이동
E
일시적으로 무적 및 투명 상태
궁극기
집정관
R
집정관으로 변신
역장
R
길을 막는 벽 생성
실바나스의 경우엔 평타 3회를 누적시키기위해 무리하게 앞라인에서 계속 평타를 넣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와중에 적에게 물려서 오히려 실바쪽이 먼저 사망하게 되는 경우도 많죠. 그때 힐러외에도 위의 같은 아군 세이브 능력이 출중한 녀석들이 있다면, 실바나스가 더욱 안정적으로 딜을 넣는것이 가능해집니다.
특히, 티리엘의 경우엔
신속한 응징 티리엘 - 레벨 7
E
강타가 이동 속도를 추가로 20% 증가시키고 공격 속도 또한 2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7랩 신속한 응징이 적용된 E로 이속&공속을 지원해준다는 점에서, 실바 평타 누적이 정말 쉬워져서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디아블로
디아블로
근접 전사
고유 능력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적에게서 영혼을 모아 생명력을 얻고 더 빨리 부활
일반 기술
암흑의 돌진
Q
대상에게 돌진하여 밀쳐냄
화염 발구르기
W
한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 발사
압도
E
적을 집어 들고 뒤로 메쳐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종말
R
적 영웅을 모두 기절시킴
번개 숨결
R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워크래프트
무라딘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재기의 바람
고유 능력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생명력 추가 회복
일반 기술
폭풍강타
Q
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천둥벼락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드워프 도약
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궁극기
투신
R
일시적인 생명력 증가
초강타
R
적을 기절시키고 밀쳐냄
워크래프트
아눕아락
근접 전사
고유 능력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
기술 시전 시 딱정벌레 생성
일반 기술
꿰뚫기
Q
가시를 일직선상으로 내뻗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강화 갑피
W
보호막 획득
잠복 돌진
E
지하로 잠복 후 한 방향으로 돌진
궁극기
착취의 무리
R
생명력을 회복하며 적들에게 피해
고치
R
적을 고치 안에 가둠
그냥 3중첩을 위해 평타를 치고있는 실바를 물어줄수 있는 진입기 출중하고, CC기도 뛰어난 적 영웅들은 다 무섭네요. 실바가 발동에 조금 딜레이가있는 E밖에 도주기가 없어서 이런 녀석들에겐 16랩 회피의사격, 포세이큰의 의지가 찍히기 전까지 조금 부담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제라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영구 은신
고유 능력
공격하거나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은신
일반 기술
가르기
Q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특이점 폭발
W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점멸
E
은신을 유지한 채로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날카로운 칼날
사용 효과
마지막으로 공격한 적에게 순간이동
궁극기
네라짐의 힘
R
최근에 사용한 일반 기술 재사용
공허의 감옥
R
일정 지역 안의 대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듦
: 실바가 패시브 3중첩 하기도 전에 일방적인 딜을 넣어주고 그냥 빠져버리는 녀석입니다. 은신까지 있어서 평타 넣기가 정말 힘든 편이죠.
스타크래프트
레이너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
고유 능력
주기적으로 일반 공격 강화
일반 기술
천공 탄환
Q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느려지게 함
격려
W
일반 공격 강화 및 다음 일반 공격 즉시 적중
아드레날린 촉진
E
사용 시 생명력 회복
궁극기
히페리온
R
전장에 폭격을 가하는 전투순양함 소환
레이너 특공대
R
호위 밴시 소환
스타크래프트
해머 상사
원거리 전문가
고유 능력
공성 모드
고유 능력
이동 불가 상태가 되지만 사거리가 증가하고 일반 공격이 강화됨
일반 기술
거미 지뢰
Q
접촉 시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하는 지뢰 매설
충격포
W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신소재 강철 장갑
E
일시적으로 방어력 증가
추진기
Z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R
전장을 가로지르는 거대 미사일 발사
네이팜 포격
R
적에게 네이팜 포격을 가함
: 패시브 3중첩 하려면 지속적으로 평타를 넣어줘야 하는데, 이 녀석들이 상대에 있으면 사거리를 이용한 딜교환에서 상대가 안되는 경우가 은근 나옵니다.
오버워치
트레이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재장전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중 이동 가능 및 일반 공격 시 탄환 소모
일반 기술
점멸
Q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
근접 공격
W
주위에 있는 적 하나 공격
시간 역행
E
최근에 있던 위치로 되돌아가고 약화 효과 제거
궁극기
펄스 폭탄
R
적에게 폭탄을 부착하여 큰 피해를 줌
오버워치
겐지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수리검
Q
전방에 수리검을 흩뿌림
튕겨내기
W
보호 상태가 되고 공격을 튕겨냄
질풍참
E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벰
궁극기
용검
R
용검을 뽑아 적 공격
폭렬참
R
십자 형태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줌
: 기동성이 빨라서 3중첩 자체가 힘든편입니다. 그런데 저녀석들은 마음먹으면 순간 진입해와서 실바를 킬내고 유유히 사라질수도 있죠. 하지만, 사거리가 조금 짧은 녀석들이다보니 13랩 냉혹이 찍히면 실바가 사거리차이를 통해, 애초에 들어오지도 못하게 견제 해주는것이 가능해지긴 합니다.
워크래프트
발리라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소멸
고유 능력
은신 후 새 능력을 얻음
일반 기술
매복
고유 능력 - Q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킴
비열한 습격
고유 능력 - W
적을 기절, 실명시키고 피해를 줌
목조르기
고유 능력 - E
적에게 지속 피해를 줌
사악한 일격
Q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줌
폭풍의 칼날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절개
E
마무리 일격으로 큰 피해를 줌
궁극기
연막탄
R
시야를 방해하는 연막 생성
그림자 망토
R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기술 방어력 증가
: 실바는 발리라의 은신을 E로 벗겨야 하는데.. 선딜이 있는 E로는 그게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솔직히 1:1은 그냥 안되요. 하지만, 발리라가 워낙 한타에 구린 녀석이라.. 이걸 카운터라 봐도 되는건지는 잘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