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히 이 싸움을 멈추지 않을거야. 우리 가족을 위하여, 세계를 위하여, 시공의 폭풍을 위하여."
최종 수정날짜: 19/08/22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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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소개
3. 기본플레이
4. 한타에서
5. 영웅상성
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혼돈이 중첩되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 혼돈을 모두 소모하여 중첩당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일반 기술
0.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72(+4%)의 피해를 줍니다.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하고 40의 마나를 돌려받으며 움직이는 방향으로 짧게 약진할 수 있습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너비 1.25 사거리 8.75 이동 거리 4.5
0.62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296(+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6 사거리 5
두려움의 물결을 내보내 적들에게 88(+4%)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이 경로 끝에 도달하면 0.75초 후에 폭발하여 182(+4%)의 피해를 주고 지역 안의 적들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너비 3.5 사거리 12 피해 반경 2.5
궁극기
1.5초 후, 일정 지역 안에 218(+4%)의 피해를 줍니다. 영원한 만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초마다 반복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사거리 14 피해 반경 4.5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중심부로 끌어당겨 260(+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9 피해 범위 10 × 4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생명력 |
1586 (+4%) |
3341 |
생명력 재생 |
3.303 (+4%) |
6.958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92 (+4%) |
193 |
공격 속도 |
1.2 |
사거리 |
5.5 |
이동 속도 |
4.8398 |
1. 특성 설명
뿌엥뜨
오르피아 - 레벨 1
Q
어둠의 왈츠의 끝부분이 적에게 적중하면 9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판정 범위 6.75 ~ 8.75
깊어가는 악몽
오르피아 - 레벨 1
E
두려움의 물결이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두려움의 폭발 공격력이 60% 증가합니다.
조상의 힘
오르피아 - 레벨 1
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기절, 침묵, 감속, 이동 불가 상태인 적들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혼돈이 추가로 1회 중첩됩니다.
[뿌엥뜨]: 상대방의 진입기나 CC기가 딱히 무섭지 않아서, 적들과 대치중에 지속적으로 Q로 때려주는것이 어렵지 않을때 쓸만합니다. 이 추가 데미지가 무려 155(+4%)이나 되기 때문에, 상대 앞라인 영웅에게 상당한 피해를 누적시킬수 있죠.
[깊어가는 악몽]: 데미지 증가량이 높은 편이긴 하지만 폭발 데미지만 증가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한타중 E의 폭발 부분을 맞추는게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거든요. 기동성이 떨어지는 해머상사를 상대할때나, 제라툴 공감/자리야 중력폭탄/레오릭의 묘실궁 등등 아군에 다수의 적들을 예쁘게 잘 모아주는 기술들과 연계할때 한정 고려해 봅니다.
[조상의 힘]: 주력특성. CC기에 걸린적에겐 모든 일반기술이 20% 추가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오르피아의 딜량 늘리는데도 좋고, 패시브 스택이 1개 더 쌓이게 된다는점에서 오르피아의 체력관리에도 조금 도움이 됩니다. 사용 난이도도 정말 낮은 편이죠. 다만, 아군의 CC기가 딱히 없다 싶으면, 거의 효과를 볼수 없기에 그럴때는 다른 특성을 추천 드려요.
E의 감속을 강화해주는 4랩 섬뜩함과 스턴 효과가 있는 10랩 압도의 아귀와 시너지가 있습니다.
알레그리시모
오르피아 - 레벨 4
Q
어둠의 왈츠의 끝부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로 감소합니다.
판정 범위 6.75 ~ 8.75
물고 빠지기
오르피아 - 레벨 4
W
덥석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즉시 뒤로 빠르게 물러납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이 15% 증가합니다.
이동 거리 6
섬뜩함
오르피아 - 레벨 4
E
두려움의 감속 효과가 두려움의 경로에 있는 적들에게도 적용됩니다.
지속 시간 1.5초 (경로만) / 2초 (중첩 시)
[알레그리시모]: Q의 쿨이 조건부로 0.75초가 됩니다. 그 만큼 Q를 더 자주 사용할수 있게되니 오르피아의 DPS가 더욱 상승하게 되고, Q를 통한 지속적인 추격도 더 쉬워지게 됩니다. 다만, 대규모 한타중엔 그 효과가 생각보다 많이 체감되지 않는 편이에요. 한타중에 적에게 어느정도 근접해서 선딜이 있는 Q를 0.75초마다 난사 해준다는게 상당히 위험이 뒷따르는 편이라 쉽게 해줄수 있는게 아니거든요. 그냥 소규모 교전이나 추격 킬캐치에 투자하는 특성이라 생각됩니다.
[물고 빠지기]: Q 이외에 도주기가 하나더 생기는 셈이고, 추가되는 15%의 체력 덕분에 오르피아의 생존력이 꽤 상승하게 됩니다. 다만, W를 맞추기만 하면 무조건 뒤로 강제이동 된다는 점에서 적들을 추격하는 상황에서는 역기능을 하기도 하는 특성입니다. W를 정말 막타용으로만 써야되요.
[섬뜩함]: 주력특성. E의 경로에 있는 적들에게도 감속이 들어가기 때문에 한타중 다수의 적들을 느려지게 하는게 가능해집니다. 때문에 적들에게 오르피아의 Q, W, R을 맞추는게 조금 더 쉬워지고, E의 폭발 데미지도 더욱 쉽게 맞게 됩니다. 오르피아 본인에게 CC기가 거의 없다보니 이 특성이라도 찍어야 좀 살것 같네요.
탐식의 이빨
오르피아 - 레벨 7
W
덥석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감소합니다.
포악한 허기
오르피아 - 레벨 7
W
퀘스트: 덥석이 적중한 돌격병을 1.5초 안에 처치하면 덥석의 공격력이 영구히 2 증가하고 생명력을 62(+4%) 회복합니다.
시간 내에 적 영웅을 처치하면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정신 포식자
오르피아 - 레벨 7
E
퀘스트: 두려움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두려움의 공격력이 4 증가하여 최대 160 증가합니다.
보상: 두려움이 적 영웅에게 40회 적중하면 두려움의 폭발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로 감소하고 5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탐식의 이빨]: Q트리만 선택합니다. 짧은 쿨의 Q로 바짝 추격하면서 W를 연달아 먹여줄수 있어요. 쿨 감소량이 정말 높기 때문에 단순 DPS는 크게 상승하는 셈이죠. 다만, 대규모 한타에선 오르피아가 적진에 진입하는 각을 그렇게 자주보기 힘들어서, 솔직히 제대로 써먹기 힘든 효과네요. 소규모 교전& 추격 킬캐치에 유용한 특성이라 생각됩니다.
[포악한 허기]: Q트리만 선택합니다. 스택이 쌓일수록 W 한방 데미지가 꽤 높아지고, 중간중간 얻게되는 회복효과도 나름 쓸만한 편입니다. 하지만, 그 스택을 제대로 쌓지 못하면 특별히 의미없는 특성이 되버립니다. (특히, 밀리고있는 게임에서는 킬이 안나와서 스택 정말 안쌓여요..) 참고로 돌격병을 잡아도 스택이 오르는데요. 뭉쳐진 돌격병들에게 E - W를 써주면 쉽게 스택이 쌓입니다. 이점 때문에 거미여왕의 무덤에서는 좀더 유리한 면이 있네요.
[정신 포식자]: E트리 필수특성. 스택이 쌓일때마다 E의 경로와 폭발 데미지 모두 증가합니다. 또, 최종 보상인 쿨감&마나회수 효과가 정말 좋아요. 기본적으로 16초나 되는 E를 조건부로 6초간격으로 난사해줄수 있게되니, 한타중 오르피아의 광역 DPS가 크게 상승하게 됩니다. 단점은 그 퀘스트 달성 속도가 꽤 느린편이라는 것이네요. E의 쿨이 16초나 되다보니 40회나 맞추는게 어쩔수없이 느려지게 되거든요. 그나마 5:5 한타가 오랬동안 자주 일어나는 맵에는 다수의 적들을 한번에 맞추면서 빠르게 달성할수 있지만, 오브젝트가 분산되어 있어서 소규모 교전이 주로 일어나게되는 전장에서는 정말 후반까지 가야 겨우 달성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5초 후, 일정 지역 안에 218(+4%)의 피해를 줍니다. 영원한 만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초마다 반복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사거리 14 피해 반경 4.5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중심부로 끌어당겨 260(+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9 피해 범위 10 × 4
[영원한 만찬]: 선딜이 1.5초나 되고, 그 추가 데미지 간격도 1초나 되기 때문에, 다른 아군의 CC기 연계가 반드시 필요한 궁극입니다. 그냥 무턱대고 쓰면 아무도 안맞아줘요. 어쨌거나 1틱당 데미지가 제법 높은편이라 2대 이상만 맞춰도 꽤 의미있는 딜을 넣엇다고 봐도 되겠네요. 해당 범위의 적들을 모두 밖으로 나가게 강요한다는 점에서 거점점령형 맵에서 특히 쓸만한 편입니다. 쿨이 짧다는 것도 나름의 장점입니다.
[압도의 아귀]: 이것도 선딜이 1.25초나 되서 그냥 쓰면 잘 맞지 않습니다. 그나마, 4랩 섬뜩함이 적용된 E를 맞춰 느려진 적들에게 사용해주거나, 다른 아군들의 CC기가 들어간 이후 연계로 넣어주면 나름 맞는 편입니다. 한번 맞게된 적들은 스턴 + 강제이동을 통해 한가운데 예쁘게 모이게 되고, 이후 오르피아의 Q, W와 다른 아군들의 기술들이 손쉽게 적중하게 됩니다.
결의
오르피아 - 레벨 13
Q
어둠의 왈츠 사용 후 약진하면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최대 2회 중첩됩니다. 결의가 활성화된 동안 물리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심연의 공생
오르피아 - 레벨 13
W
덥석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혼돈이 즉시 최대로 중첩됩니다.
스며드는 독기
오르피아 - 레벨 13
고유 능력
사용 시 2초 후 주위 모든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189(+4%)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피해 반경 4.5
[결의]: 추가되는 기술 방어력 덕분에 오르피아의 생존력이 올라갑니다. 적들의 메이지 계열 딜러들은 물론이고, 겐지/제라툴/트레이서 같은 녀석들의 결정타를 막아주는데도 꽤 쓸만합니다. 또, 이 보호막이 충전되어 있는동안 평타 데미지가 15% 상승한다는 점에서 딜량증가 효과도 같이 챙겨줄수 있습니다. 상대방에 딱히 위협적인 기술딜러가 없을때는 다른걸 찍어줘야 겠네요.
[심연의 공생]:보통 7랩 탐식의 이빨을 찍은 경우에 세트로 찍어주는 편입니다. 지속적인 3중첩 평타 데미지&회복을 노려볼수 있게 됩니다. 이 경우외엔 찍지 않습니다.
[스며드는 독기]: 주변 모든 적에게 약간의 데미지를 주고, 제법 쏠쏠한 회복량을 챙길수 있는 기술입니다. 쿨이 짧아서 라인정리에도 간간히 사용해 줄수 있죠. (이 때문에 7랩 포악한 허기의 돌격병 스택 쌓는데도 약간 도움 됩니다.) 다만, 사정거리가 꽤 짧기 때문에 한타중 간간히 효과를 보긴 힘들고, W각이 보일때 미리 눌러놓고 Q로 들어가 W와 동시에 데미지를 먹여주는 정도로 쓸수 있겠네요. 아니면, 상대의 근접영웅이 자신을 물었을때 써줘도 되고요.
고뇌의 결속
오르피아 - 레벨 16
Q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피해량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망자의 마법
오르피아 - 레벨 16
고유 능력
혼돈을 소모한 일반 공격이 방어력을 무시하고 대상 주위에 120(+4%)의 기술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2.5
도사리는 공포
오르피아 - 레벨 16
사용 효과
두려움이 폭발한 후 2초 안에 사용하면 폭발 지점에서 덥석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고뇌의 결속]: Q에 약간의 추가 데미지가 붙게되고, 흡혈 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Q의 활용빈도가 높은 Q트리가 주력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망자의 마법]: 대상에겐 방어력 무시효과 밖에 없고, 대상 주변에 들어가는 기술피해도 딱히 높지 않아서 비추합니다. 피해반경도 정말 좁거든요.
[도사리는 공포]: E트리는 이걸로 찍습니다. 한타중 E포킹 위주로 하면서 적들과 거리를 벌리는 타입인 E트리는 W를 지속적으로 써주기가 힘들거든요. 이 특성을 찍으면 W를 적진 한가운데서도 손쉽게 발동시킬수 있게 됩니다.
내면의 괴물
오르피아 - 레벨 20
R
영원한 만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영원한 만찬이 활성화된 동안 공격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몰아치는 망각
오르피아 - 레벨 20
R
압도의 아귀가 적 영웅의 방어력을 2초 동안 25 감소시킵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기괴한 전도
오르피아 - 레벨 20
고유 능력
소모한 혼돈 중첩당 기술 위력이 3% 증가하여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최고치에 도달하면 기술 위력이 추가로 30%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후의 환상곡
오르피아 - 레벨 20
Q
사용하면 어둠의 왈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어둠의 왈츠를 사용하고 약진을 하면 어둠의 왈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내면의 괴물]: 궁이 지속되는 동안 오르피아의 평타 DPS가 꽤 상승합니다. 패시브 추가 중첩으로 체력관리도 편해지죠. 하지만, 이 궁 자체를 3회 이상 맞추는것이 정말 힘들어서 말이죠.. 그래서 왠만하면 비추합니다.
[몰아치는 망각]: 압도의 아귀에 적중한 적들이 전부 취약효과를 받기 때문에 오르피아 한방콤보의 킬확률이 꽤 상승하게 됩니다. 또, 주변에서 킬이나올때마다 쿨이 확 줄어들기 때문에 궁콤보를 연속적으로 사용해줄수도 있게 되죠.
[기괴한 전도]: 한타중 오르피아의 데미지를 손쉽게 올려주는 특성입니다. 지속시간도 10초로 긴편이라 중간중간에 평타만 잘 넣어주면 스택유지가 어렵지도 않거든요. 최대 60%나 올라가는 기술위력으로 적들에게 엌소리 나게하는 폭딜을 넣을수 있게 됩니다.
[최후의 환상곡]: Q가 그냥 적중만 하면 곧바로 쿨이 초기화 됩니다. 오르피아의 기동성과 DPS가 6초간 제법 상승하게 됩니다. 또, Q가 없을때 사용해주면 곧바로 충전되기 때문에, Q가 빗나간 순간에도 제 2의 기회를 노려볼수 있다는 이점을 가집니다. 특히, 도주 Q가 빗나간 위험한 상황에서도 탈출이 가능해 지죠. 다만, Q가 중간에 빗나가면, 다음쿨 6초를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그냥 그대로 효과가 끝나게 됩니다.
2. 트리별 소개
1. E 트리
조상의 힘
오르피아 - 레벨 1
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기절, 침묵, 감속, 이동 불가 상태인 적들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혼돈이 추가로 1회 중첩됩니다.
-
섬뜩함
오르피아 - 레벨 4
E
두려움의 감속 효과가 두려움의 경로에 있는 적들에게도 적용됩니다.
지속 시간 1.5초 (경로만) / 2초 (중첩 시)
-
정신 포식자
오르피아 - 레벨 7
E
퀘스트: 두려움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두려움의 공격력이 4 증가하여 최대 160 증가합니다.
보상: 두려움이 적 영웅에게 40회 적중하면 두려움의 폭발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로 감소하고 5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중심부로 끌어당겨 260(+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9 피해 범위 10 × 4
-
스며드는 독기
오르피아 - 레벨 13
고유 능력
사용 시 2초 후 주위 모든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189(+4%)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피해 반경 4.5
-
도사리는 공포
오르피아 - 레벨 16
사용 효과
두려움이 폭발한 후 2초 안에 사용하면 폭발 지점에서 덥석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기괴한 전도
오르피아 - 레벨 20
고유 능력
소모한 혼돈 중첩당 기술 위력이 3% 증가하여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최고치에 도달하면 기술 위력이 추가로 30%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보조특성]
1레벨
뿌엥뜨
오르피아 - 레벨 1
Q
어둠의 왈츠의 끝부분이 적에게 적중하면 9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판정 범위 6.75 ~ 8.75
(적과
대치중 Q로 지속적인 견제 날려주는것이 부담되지 않을때.)
깊어가는 악몽
오르피아 - 레벨 1
E
두려움의 물결이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두려움의 폭발 공격력이 60% 증가합니다.
(
해머상사를 상대할때나, 아군에 공감 제라툴/중력자탄 자리야/묘실 레오릭 같은 영웅이있어서 연계하고 싶을때 고려.)
10레벨
1.5초 후, 일정 지역 안에 218(+4%)의 피해를 줍니다. 영원한 만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초마다 반복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사거리 14 피해 반경 4.5
(
아군에 연계할 CC기가 많을때. 거점점령전에서 특히 유리.)
13레벨
결의
오르피아 - 레벨 13
Q
어둠의 왈츠 사용 후 약진하면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최대 2회 중첩됩니다. 결의가 활성화된 동안 물리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상대방의 기술딜러나 겐지/제라툴/트레이서 같은 녀석들이 부담될때.)
20레벨
몰아치는 망각
오르피아 - 레벨 20
R
압도의 아귀가 적 영웅의 방어력을 2초 동안 25 감소시킵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궁콤보가 정말 잘들어가는 게임이다 싶을때.)
[트리 설명]
7랩 정신포식자를 통해 쿨이 짧아지고 데미지가 높아진 E로 원거리에서 지속적으로 포킹하는 형태입니다. 16랩 도사리는 공포까지 찍히면, 적에게 접근할 필요도 없이 멀리서도 W를 먹여줄수 있죠.
Q나 W 같은 경우엔 선딜도 긴편이고, 적에게 어느정도 접근해야한다는 점에서 꽤 위험성이 높은 기술들입니다. 한타중 이것들 멋모르고 쓰다간, 적의 CC기 맞고 기술이 취소되고, 오르피아쪽이 먼저 녹는경우도 많거든요. 그래서, 그나마 사거리길고 선딜도 딱히 없는 E쪽에 특성을 투자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가장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트리죠.
거기에 한타중 광역딜&누적딜량도 쓸만한기 때문에. 오르피아를 랭크전에서 쓰겠다면, 사실상 이 트리외엔 선택의 여지가 없는셈입니다.
2. Q트리
뿌엥뜨
오르피아 - 레벨 1
Q
어둠의 왈츠의 끝부분이 적에게 적중하면 9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판정 범위 6.75 ~ 8.75
-
알레그리시모
오르피아 - 레벨 4
Q
어둠의 왈츠의 끝부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로 감소합니다.
판정 범위 6.75 ~ 8.75
-
탐식의 이빨
오르피아 - 레벨 7
W
덥석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감소합니다.
-
1.5초 후, 일정 지역 안에 218(+4%)의 피해를 줍니다. 영원한 만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초마다 반복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사거리 14 피해 반경 4.5
-
심연의 공생
오르피아 - 레벨 13
W
덥석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혼돈이 즉시 최대로 중첩됩니다.
-
고뇌의 결속
오르피아 - 레벨 16
Q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피해량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기괴한 전도
오르피아 - 레벨 20
고유 능력
소모한 혼돈 중첩당 기술 위력이 3% 증가하여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최고치에 도달하면 기술 위력이 추가로 30%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보조특성]
7레벨
포악한 허기
오르피아 - 레벨 7
W
퀘스트: 덥석이 적중한 돌격병을 1.5초 안에 처치하면 덥석의 공격력이 영구히 2 증가하고 생명력을 62(+4%) 회복합니다.
시간 내에 적 영웅을 처치하면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취향. 스택만 잘쌓이면 높은 W 한방딜로 킬캐치가 더욱 잘되게됨. 다만, 전체적으로 밀리는 게임에서는 킬이 안나와서 스택 쌓는게 어려움. 추가적으로 거미여왕맵에선 탑/미드 돌격병들 잡으면서 스택 올리기 편함.)
10레벨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중심부로 끌어당겨 260(+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9 피해 범위 10 × 4
(4랩 섬뜩함을 안찍은 Q트리라 자체 콤보발동이 어려워서 만찬궁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취향것 선택해줘도 무방.)
13레벨
결의
오르피아 - 레벨 13
Q
어둠의 왈츠 사용 후 약진하면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최대 2회 중첩됩니다. 결의가 활성화된 동안 물리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위와 동일.)
스며드는 독기
오르피아 - 레벨 13
고유 능력
사용 시 2초 후 주위 모든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189(+4%)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피해 반경 4.5
(7랩 포악한 허기를 찍은경우. 심연의 공생 대신 주력으로 찍어줍니다.)
20레벨
몰아치는 망각
오르피아 - 레벨 20
R
압도의 아귀가 적 영웅의 방어력을 2초 동안 25 감소시킵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최후의 환상곡
오르피아 - 레벨 20
Q
사용하면 어둠의 왈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어둠의 왈츠를 사용하고 약진을 하면 어둠의 왈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몰아치는 망각은 위와 동일. 최후의 환상곡은 Q가 빗나가도 곧바로 초기화시킬수 있음. 또, 약진만 하면 바로 초기화되는 Q를 난사수준으로 쓸수있게됨.)
[트리 설명]
소규모 교전에 유리한 트리입니다. 적을 Q의 끝부분에 잘맞춰주면 1랩 뿌앵뜨/4랩 알레그레시모로 강화된 Q를 난사수준으로 날려줄수 있게 되죠. 7랩 탐식의 이빨로 W의 쿨도 확 줄어들기 때문에, 도망가는 적을 추격해 킬캐치 하는것도 훌륭한 편입니다. 또, E트리의 핵심특성인 7랩 정신 포식자의 경우엔, 소수의 적들 상대로는 E가 잘 안맞는 편이라 그 스택이 후반이 가더라도 안깨지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Q트리는 스택 쌓을 필요가 없기에 초반부터 강력하다는 장점도 가집니다.
다만, 한타의 규모가 커질수록 오르피아가 앞라인에서 Q,W를 난사 해준다는것이 너무 부담되는 편이라 쿨감 특성들을 제대로 사용해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적들에게 잘못 물리면 오르피아가 먼저 죽기 때문이죠. 특히, 상대방의 진입기/CC기/한방 폭딜이 강할수록 리스크가 커지는 트리입니다.
Q,W 프리딜만 가능하면 정말 억소리나는 딜량을 보여줄수도 있음.
3. 물고 빠지기 트리
뿌엥뜨
오르피아 - 레벨 1
Q
어둠의 왈츠의 끝부분이 적에게 적중하면 9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판정 범위 6.75 ~ 8.75
-
물고 빠지기
오르피아 - 레벨 4
W
덥석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즉시 뒤로 빠르게 물러납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이 15% 증가합니다.
이동 거리 6
-
포악한 허기
오르피아 - 레벨 7
W
퀘스트: 덥석이 적중한 돌격병을 1.5초 안에 처치하면 덥석의 공격력이 영구히 2 증가하고 생명력을 62(+4%) 회복합니다.
시간 내에 적 영웅을 처치하면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
1.5초 후, 일정 지역 안에 218(+4%)의 피해를 줍니다. 영원한 만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초마다 반복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사거리 14 피해 반경 4.5
-
스며드는 독기
오르피아 - 레벨 13
고유 능력
사용 시 2초 후 주위 모든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189(+4%)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피해 반경 4.5
-
고뇌의 결속
오르피아 - 레벨 16
Q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피해량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기괴한 전도
오르피아 - 레벨 20
고유 능력
소모한 혼돈 중첩당 기술 위력이 3% 증가하여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최고치에 도달하면 기술 위력이 추가로 30%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보조특성]
10레벨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중심부로 끌어당겨 260(+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9 피해 범위 10 × 4
(위와 동일)
13레벨
결의
오르피아 - 레벨 13
Q
어둠의 왈츠 사용 후 약진하면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최대 2회 중첩됩니다. 결의가 활성화된 동안 물리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위와 동일)
20레벨
몰아치는 망각
오르피아 - 레벨 20
R
압도의 아귀가 적 영웅의 방어력을 2초 동안 25 감소시킵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최후의 환상곡
오르피아 - 레벨 20
Q
사용하면 어둠의 왈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어둠의 왈츠를 사용하고 약진을 하면 어둠의 왈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위와 동일)
[트리설명]
4랩 물고 빠지기를 선택하여 오르피아의 생존에 최대한 투자한 형태입니다. 15% 추가 체력 + 제2의 도주기 덕분에 생존력 하나는 최고수준이죠. 다만, 추격능력이나 종합적인 데미지는 다른트리에 비해 많이 부족합니다. 사실상, 다른 아군의 보호를 기대조차 할수 없을 정도로 망한 조합에서, 일단 알아서 살고 보겠다는 마인드로나 선택 할법한 트리라고 생각되네요.
기본적으로는 Q의 딜에 의존하고 있으며, W는 대게 막타용으로 사용됩니다. 아니면, Q로 깊숙히 진입해 들어갔다가 여차할때 뒤로 빠지는 용도로 사용하죠.
3. 기본 플레이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혼돈이 중첩되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 혼돈을 모두 소모하여 중첩당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넘치는 혼돈(패시브)
기술이 적중할때마다 스택이 쌓이게 되고, 이 1스택당 다음 평타가 50% 강화되게 됩니다. (최대 150%) 그리고 그 평타로 들어가는 피해량 만큼 본인도 회복하게 되죠.
이 때문에 오르피아의 한타중엔 평타를 간간히 넣어주는게 중요합니다. 오르피아의 기본 평타는 세진 않지만, 패시브 증가효과 덕분에 한타중 지속적으로 높은 데미지를 상대방에게 줄수 있게 됩니다. Q진입을 할때 받은 피해도 다시 회복하기 쉽죠.
0.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72(+4%)의 피해를 줍니다.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하고 40의 마나를 돌려받으며 움직이는 방향으로 짧게 약진할 수 있습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너비 1.25 사거리 8.75 이동 거리 4.5
어둠의 왈츠(Q)
적중시 2초로 쿨감 + 마나 회복 덕분에 교전중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넣어줄수 있는 주력 딜링 기술입니다. 짧은 쿨을 바탕으로 패시브 스택 모으기도 편하죠. 사거리가 8.75로 은근 긴편이라서 중거리 포킹 비슷한 용도로 쓸수 있습니다. 또 적중이후 짧게 약진을 한다는 점에서 이후 오르피아가 진입할때 사용해주거나, 뒤로 도주할때 등등의 상황에서 사용해줄수도 있습니다. 계속 움직이다보면 적들이 논타겟팅 스킬 맞추기도 힘들어지는 편이죠.
다만, 선쿨이 0.5초나 되기 때문에 도중 상대방의 밀치기, 스턴, 침묵등에 캔슬될 위험도 있고, 그대로 적이 피해버리면 약진이고 뭐고 아무것도 없게 됩니다. 6초간 거의 뚜벅이나 마찬가지가 되네요. 이 단점 때문에 간혹 Q진입했다가 Q 도주에 실패해서 적진 한가운데서 그대로 사망해버리는 경우도 나오게 됩니다.
한타중 주력 딜링기술로 사용됨.
Q로 때려주고, 그 쿨사이 평타를 적당히 쳐줌.
위급시엔 도주기로도 활용.
0.62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296(+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6 사거리 5
덥석(W)
오르피아의 한방 데미지를 책임지는 강력한 딜링 기술입니다. 한대만 맞춰도 상당한 체력손실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다만, 0.625초라는 제법 긴 선딜과 짧은 사거리 때문에, 오르피아가 적과 딱 달라붙은 상태로 사용해주지 않으면 맞지 않는 기술입니다. 이 점 때문에 오르피아 역시 적진안으로 들어가야한다는 리스크를 가진 스킬이기도 합니다. W를 맞추기위해 무턱대고 진입해 주는건 금물! 확실한 순간에만 들어가 써주세요.
Q로 접근한후 때려줌.
두려움의 물결을 내보내 적들에게 88(+4%)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이 경로 끝에 도달하면 0.75초 후에 폭발하여 182(+4%)의 피해를 주고 지역 안의 적들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너비 3.5 사거리 12 피해 반경 2.5
두려움(E)
오르피아의 포킹을 담당합니다. 정말 긴 사거리 덕분에 후방의 적들도 쉽게 노려줄수 있고, 강력한 폭발 데미지 덕분에 오르피아 한방콤보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다만, 폭발데미지는 선딜이 있기때문에 상대의 이동경로를 어느정도 예측해서 날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4랩 섬뜩함의 감속효과가 있어야만, 폭발 데미지가 잘맞는 편.
1.5초 후, 일정 지역 안에 218(+4%)의 피해를 줍니다. 영원한 만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초마다 반복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사거리 14 피해 반경 4.5
영원한 만찬(R1)
선딜이 1.5초나되기 때문에 그냥 쓰면 적들이 쉽게 피해버립니다. 추가타의 간격도 1초나 되다보니 반드시 아군의 CC연계가 필요한 궁이죠. 그래도, 제법 넓은 범위를 가지고, 적중만 한다면 무한정 지속되는 기술이기에 볼스카야 공장 같은 거점 점령맵에서 나름 쓸만한 편입니다.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중심부로 끌어당겨 260(+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9 피해 범위 10 × 4
압도의 아귀(R2)
이 궁도 1.25초의 선딜을 가지고 있다보니 그냥 쓰면 안맞아요. 보통은 4랩 섬뜩한이 적용된 E로 감속 넣어서 느려진 적에게 맞추는 식으로 사용됩니다. 아니라면 아군의 CC기 이후에 연계로 넣어줘야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