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urudo MYPI

sigurudo
접속 : 5261   Lv. 6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5 명
  • 전체 : 70387 명
  • Mypi Ver. 0.3.1 β
[슈로대F 리얼계 플레이일지] 18~21화 (0) 2011/04/08 AM 12:38

고쇼군팀의 헬멧 벗은 모습. 마사키는 SFC용 마장기신 얼굴그래픽 그대로인데 고쇼군팀은 헬멧 쓰고 벗은 모습이 준비되어 있는 등, 퀄리티가 들쭉날쭉한것도 특징이라면 특징. 나머지는 21화에서 제브 패던 상황, 에바로 길막은 상황, 지금까지의 플레이 상황.


- 18화

1. 역시 오랫만의 서비스 맵. 시작하자마자 아군증원 바로 위에서 적 MS계열 증원. 이걸로 적당히 기력을 올리고 바로 샴시엘을 공격하러 가야 턴을 아낄수 있다.

2. 2턴 플레이어페이즈에 아군증원, 바로 다음에 적증원. 신지와 아무로는 4턴 플레이어페이즈에 맵 중앙에서 등장.


- 19화

1. 3턴 적페이즈에 맵 위쪽에서 저격기계수(이름 까먹음) 3마리 증원. 미리 대비해두면 턴절약에 도움이 된다.

2. 도쿠가 3간부는 맵병기를 써도 한놈만 격추가 되니 용쓰지말고 그냥 분돌을 잡으면 된다.


- 20화

이판부터 드디어 겟타드래곤 등장. 당연 샤인스파크는 바로 5단개조.

이판의 적 증원은 4턴 적페이즈 이후부터 적의 잔기가 11이하라면 등장하게 된다. 적 증원 전에 초기배치를 전멸시키면 갸브레의 드랍 아이템이 고성능 레이더로 바뀐다. 당연히 정상적인 진행으로 4턴이내에 전멸은 무리고, 적 잔기를 적당히 조절하다 적페이즈에 반격으로 최대한 적을 줄이고 다음 아군페이즈에 전멸시키는 방식으로 가야한다.

1. 연속맵이라 다음판에 연속출격하는 파일럿들은 기력이 기력 오른만큼 마이너스되어서 출격하게 된다.(150이었다면 다음판에 출격시키면 50) 즉, 보급이나 탑재를 이용해서 기력을 조절하면 그냥 동멤버로 가는것도 가능하지만 턴소모가 극심하니 그냥 멤버를 가르는 것이 좋다. 덧붙여 MS나 헤비메탈은 맵 끝나고 갈아태울수 있기때문에 에이스 파일럿을 갈라서 전판에는 갈바리템플->다바, 다음판에는 갈바리템플->렛시 하는식으로 하면 편하다.

2. 추천 출격 유닛은 에바3인조, 마징가Z(코우지, 로켓펀치 5단개조, 고성능 레이더), 겟타드래곤, 기타 취향껏.

3. 겟타는 1~2기 격추후 땅에 숨어서 네이에 근접.

4. 마징가Z는 무개조라도 철벽만 걸면 무조건 대미지가 10이니 안심하고 떡밥운용 가능. 철벽+필중으로 적진 한복판에서 로켓펀치로 안톤, 헷케라를 비롯한 귀찮은 적을 일소할 수 있다. 레벨 20정도에서 2번 사용가능하니 보통으로 육성했어도 왠만큼 적을 안심하고 처리가능. 마징가 이외의 기체로 떡밥을 한다면 공격력이나 탄수부족 문제로 시간이 상당히 걸린다.

4-1. 마징가에 상기의 조건을 갖추지 못했다면, 그냥 에바 3인방으로 근접공격으로 일일이 피를 깎아두는 방법도 있다. 다만 이경우 공격 개시전 적페이즈에서 반격으로 적을 줄이는것도 힘들고 손이 많이간다. 리얼계로 조절하는것도 명중회피율 관련해서 개조하는 비용도 만만찮고 탄수제한 등으로 인해 효과가 미미하니 비추.(뭣보다 현시점의 MS들이 끝까지 가지고 갈 물건들이 아님)

5. 네이를 제외한 적을 다 처리해버리면 네이가 퇴각하므로, 한마리 남겨두고 겟타드래곤을 땅에서 꺼내서 열혈 행운 필중 노력걸고 5단개조 샤인스파크면 일격필살.(실드방어가 뜨면 안죽음)

6. 겟타는 다음판에도 출격하는 편이 좋기때문에 기력관리를 주의하고 전함 탑재->발진 이동EN소모->보급 식으로 빠르게 기력을 내리면 된다. 솔직히 네이를 쉽게 잡기위해서 내는것이라 이후 겟타는 기력 내리기만 하고있어도 충분.

7. 초기배치 전멸 후 갸브레가 좌상단에서 증원. AT필드를 앞세워서 밀어버리면 되고, 갸브레를 밀면 아군 초기배치 근처에서 우페이가 증원. 대략 14턴정도 걸린다.


- 21화

지난판에서 기력관리해둔 겟타 드래곤과 기력 관리 따로 안해도 되는 에바 2기를 출격시킨다. 이유는 4번에 설명.

1. 공격력 강한 슈퍼로봇은 다 여기서 출격. 이라곤 해도 빌바인, 고쇼군, 겟타드래곤 정도지만.

2. 2턴 아군페이즈에 사이바스타가 동료로. 아직 사이프랫슈는 없지만 공격력이 꽤 강하고 기동력이 좋아서 쓸구석이 많다.

3. 제브는 14턴 적페이즈에 퇴각. 시간은 정말 널널하지만, 정 불안하면 도발같은걸로 끌어와서 싸워도 된다. 열혈건 필살기 3방정도면 죽거나 혹은 빈사로 만들수 있다. 그간의 빡빡했던 조건에 비하면 너무 쉽기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

4. 4턴 적페이즈 이후 적 잔기가 9기 이하면 막토민과 료쿠레이가 아군 초기배치의 아래쪽에서 적증원. 위 사진처럼 에바 2기를 출격시켜서 길을 막아버리면 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에바는 누굴 출격시키든 기력이 바닥이어도 방어만 하면 AT필드가 안뚫리니 안심. 윗 사진의 레이는 공격을 하도 받아서 기력 65출격->100이 된 것.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