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돌군
접속 : 3460   Lv. 4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3 명
  • 전체 : 39626 명
  • Mypi Ver. 0.3.1 β
[누르는거] 넥서스7 vs 아이패드 미니 (4) 2012/12/03 AM 01:34

요즘 아주 아내와 함께 7인치대 태블릿계의 쌍두마차! 넥서스7과 아이패드 미니를 가지고 노는 재미에 푹~ 빠져있는데요!
요즘에 '피쉬아일랜드'라는 게임에 빠져가지고 서로 경쟁이 붙어 열심히 낚시질을 하고 있습니다 ㅋ
원래 스마트폰으로 하던 게임인데 넥서스7은 윈클레아가, 그리고 저는 아이패드 미니로 플레이을 하고 있는데
확실히 큰 화면으로 하니 손맛(?)도 더 좋은 것 같고 재밌더라구요 ㅎㅎㅎ

게임도 게임이지만, 오늘은 넥서스7과 아이패드 미니 두가지 제품의 비교 포스팅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경우 이전에 개봉기 포스팅과 간단한 아이패드2와의 액정&와이파이 속도 비교,
그리고 카메라 막샷 포스팅을 한 적 있었구요!
넥서스7은 지금까지 여러분께 후기로 개봉기를 보여드렸습니다.
각각의 제품에 대한 또 다른 포스팅은 제 블로그 상단의 검색창에 제품명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아이패드 미니와 넥서스7의 여러가지 기능들을 비교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크기와 액정 비교, 밝기 비교, 그리고 동영상을 통한 인터넷 속도비교와 활용도에 대한 간단한 단상을 적겠습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원래 소유하고 있던 제품인 아이패드2가 블랙 제품이라서,
일부러 화이트 제품으로 선택을 했는데, 꽤 마음에 들고 있습니다. 깔끔하니 고급스럽더라구요.
오른편에 있는 것이 넥서스7. 야리야리한 느낌의 아이패드 미니에 비해서 넥서스7은 왠지 굉장히 견고하고 강해 보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가격은 아이패드 미니가 16GB 기준 420,000원, 넥서스7이 같은 용량 16GB 기준으로 299,000원입니다.
스펙상으로는 넥서스7이 좀 더 앞서고 있지만, 둘 다 다른 OS를 사용하기 때문에 스펙을 통한 단순 비교는 의미가 없을 듯 하네요^^ 다만 예전처럼 무조건 애플! 애플이 좋아!는 이제 별로 통하진 않는 듯 합니다.
애플이 내세우던 것이 제품의 최적화, 가격방어가 잘 되는 제품의 일관성 있는 판매 서클, 혁신,
그리고 다양하고 품질 좋은 앱인데 안드로이드도 앱 부분에서는 이제 어느 정도 따라온 듯 하고,
제품의 최적화는 사양으로 커버치고 있고, 레퍼런스 제품은 고사양에 가격도 착해지니~
이게 좋아 저게 좋아라는 비교는 무의미하고, 본인이 끌리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최고인 듯 합니다.





위 사진들은 순서데로 액정밝기 비교, 인터넷 화면비교 (상단 넥7, 하단 아이패드미니 순서)
웹툰 가독성 및 인터넷 화면 크기 비교, 동영상 비교입니다.
아래 네이버 영상은 제가 촬영한 인터넷 사용 비교 영상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몇가지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두 제품 모두 말씀드렸다시피 장단점이 있습니다. '앱을 통한 실생활에의 활용성'에 대해서는 솔직히 이제 무승부라고 해도 될 듯 합니다.
앱스토어에 양질의 어플들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안드로이드에서 이제 안되는 기능이 있는 건 아니니까요.
앱의 품질의 차이는 조금 있을 지언정, 기능의 차이는 거의 없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두 제품 중에 고민하실 것이라면,
어떤 제품이 내게 더 잘 맞는 이미지의 제품이냐~ 라는 것이 될 듯 합니다.
동영상을 자주 보시고, 좀더 저렴하면서도 견고하여 막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원하신다면 넥서스7을.
전자책을 자주 보시거나 웹서핑을 자주 하신다면 좀 더 쾌적한 화면의 아이패드 미니를.
기존에 애플 계열의 스마트폰이 있어서 태블릿은 안드로이드를 써보시고 싶으시다면 넥서스7을.
기본에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이 있어서 태블릿은 iOS를 써보시고 싶으시다면 아이패드 미니를.

정답은 없는 듯 합니다 ㅎㅎ
다음에는 두 제품의 최대 음량에 대해 비교를 해 보고, 그 밖에 또 여러가지 기능들 (앱 로딩 속도라던가) 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



PS. 블로그에 쓴 글을 모두 옮겨오지는 못했습니다. 사진 아래 글, 사진 아래 글 이런 형식으로 포스팅한건데, 마이피는 그렇게 지원을 하질 않는건지, 제가 못하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다음 블로그 글 올리듯이 쉽게 나오면 좋겠는데 어렵습니다 ㅠ 관련 링크 들어가시면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혹시 궁금하시거나 리뷰가 필요하신 부분이 있다면 말씀주세요. 성심껏 준비해보겠습니다.

신고

 

걸인아놀자ㅋ    친구신청

와 진짜 잘쓰셨다

엘리코웬    친구신청

실물을 눈으로 볼때는 잘 못느끼는데 오히려 이런 사진들을 보면 확실히 레티나 써야겠다라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

아리나공주    친구신청

두기기가 장단점이 확실하죠.
뭐 서로 까지 말고 자기한테 맞는 기기 사서 즐기면 됩니다. ^^

후~운    친구신청

네이버에서 본 글이네요^^ 본인 사정에 맞게 사용하면 되지 어느쪽이 더 좋은가는 의미 없는거 같아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