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시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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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워2] 가디언 특화 2024.2.05 갱신(작성 중) (0) 2024/02/05 PM 01:57

본문은 컨트롤F를 통한 검색을 편히 하기 위해 영문 이름과 번역 이름을 함께 기재합니다. 또한 특성으로 인해 발동되는 스킬은 바로 밑에 *를 덧붙혀 번역했습니다. 분과 컨디션은 뒤에 분과 상태라 덧 붙입니다.


검색은 게임내에서 특성을 쉬프트 클릭한 후 []을 포함해서 복붙하여 검색하시면 편리합니다.(컨트롤F)









공통적으로 쓰이는 용어들


 능력치(Attribute)들- 오로지 장비에 부여되는 일반적인 능력치만 작성합니다.


Power(위력) img/24/02/05/18d776320acebe69.png 자신의 직접적인 공격의 피해가 증가합니다. 상태로 인한 피해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Toughness(단단함) img/24/02/05/18d7764d9baebe69.png 적으로부터 받는 직접 공격의 피해를 줄여줍니다. 


Vitality(활력) img/24/02/05/18d77662aa9ebe69.png 자신의 최대 생명력 수치가 증가합니다.


Precision(정확도) img/24/02/05/18d7767b08eebe69.png 자신의 직접적인 공격이 치명타가 됄 확률을 증가 시킵니다. 상태로 인한 피해는 기본적으로 치명타가 되지 않습니다.


Ferocity(흉포함) img/24/02/05/18d7768ba03ebe69.png 자신의 공격이 치명타로 인해 증가 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기본은 160%입니다.


Condition Damage(상태 피해) img/24/02/05/18d7769d173ebe69.png 자신이 부여한 상태로 인한 피해(독, 발화, 혼란, 고통,출혈)가 증가합니다. 피해가 없는 상태엔 영향이 없습니다.



Expertise(전문도) img/24/02/05/18d776d9025ebe69.png 자신이 부여한 상태의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어떤 것이든 최대 200%까지만 증가합니다.


Concentration(집중도) img/24/02/05/18d776f3c57ebe69.png 자신이 부여한 분의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어떤 것이든 최대 200%까지만 증가합니다.


Healing Power(치유력) img/24/02/05/18d77710c5eebe69.png 자신이 사용한 치유 스킬의 치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분(Boon)들- 스킬로 통해 부여하거나 제거가 가능한 하얀 테두리의 노란 아이콘의 강화 효과입니다. 일반 버프로 이해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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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길드워2 위키)



Aegis(이지스)- 다음 한번의 공격을 막아줍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Alacrity-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번역명은 뭘로 해야 할까요...


Fury(격노)- 치명타 확률이 25% 증가합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Might(힘)- 위력(Power)과 상태피해(Condition Damage)가 중첩당 30씩 증가합니다. 중복 적용 시 최대 25 중첩 됩니다.


Protection(보호)- 지속 시간 동안  직격 피해가 33% 감소합니다. 상태 피해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Quickness(재빠름)- 스킬의 시전 속도와 동작이 빨라집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Regeneration(재생)- 매 초 생명력을 치유합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Resistance(저항)- 다음 한번의 비피해성 상태를 막아줍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Resolution(결의)- 지속 시간 동안 상태 피해가 33% 감소합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Stability(안정)- 각종 군중 제어 효과를 한번 막아줍니다. 중복 적용 시 중첩 됩니다.


Swiftness(신속)- 이동 속도가 33% 증가합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Vigor(활기)- 지구력(Endurance, 회피 등에 소모되는 생명력 위의 게이지)의 재생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상태(Condition)들 - 스킬로 통해 부여되거나 제거 가능한 검은 테두리의 붉은 아이콘의 약화 효과입니다. 일반 디버프로 이해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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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길드워2 위키)



Bleeding(출혈)- 매초 피해를 입습니다. 중복 적용 시 중첩 됩니다.


Burning(발화)- 매초 피해를 입습니다. 중복 적용 시 중첩 됩니다.


Confusion(혼란)- 해당 상태의 개체가 스킬을 사용 할 때 마다 피해를 입습니다. 중복 적용 시 중첩 됩니다.


Poisoned(독)- 매초 피해를 입으며, 받는 치유 효과가 33% 감소합니다. 중복 적용 시 중첩 됩니다.


Torment(고통)- 매초 피해를 입으며, 해당 상태의 개체가 이동을 하지 않으면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중복 적용 시 중첩 됩니다.


Blinded(실명)- 다음 한번의 공격이 빗나갑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Chilled(빙결)- 이동 속도가 66% 감소하고,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66%증가합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Crippled(불구)- 이동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Fear(공포)- 무작정 도망칩니다; 행동이 불가능합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Immobilized(부동)-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Slow(둔화)- 스킬의 시전 속도와 동작이 느려집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Taunt(도발)- 무작정 도발한 상대를 공격합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Weakness(약화)- 지구력 재생 속도가 50% 감소하고, 공격이 50%확률로 헛 나가 50%의 피해 만을 줍니다. 중복 적용 시 갱신 됩니다.


Vulnerability(취약)- 받는 모든 피해가 중첩당 1% 증가합니다. 중복 적용 시 최대 25 중첩 됩니다.




가디언의 특화들- 전 직업이 공통적으로 특화 라인을 3개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마지막 3번째 라인에 한해 정예 특성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각 단계마다 자동으로 선택되어 상시 효과를 발휘하는 특화가 3종, 3종중 하나를 선택해서 효과를 발휘하는 특화가 총 9종이 공통적으로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주 언급되는 미덕 스킬이란, 가디언 혹은 가디언의 정예 특화에 따라 변경되는 F1~F3스킬을 말합니다.


F1 -  Virtue of Justice(정의의 미덕)

드래곤 헌터: Spear of Justice(정의의 창)

파이어브랜드: Tome of Justice(정의의 서)

윌 벤더: Rushing Justice(성급한 정의)


F2 -  Virtue of Resolve(결의의 미덕)

드래곤 헌터: Wings of Resolve(결의의 날개)

파이어브랜드: Tome of Resolve(결의의 서)

윌 벤더: Flowing Resolve(거침없는 결의)


F3 -  Virtue of Courage(용기의 미덕)

드래곤 헌터: Shield of Courage(용기의 방패)

파이어브랜드: Tome of Courage(용기의 서)

윌 벤더: Crashing Courage(철저한 용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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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al(열성) - "보아라, 너의 패배의 상징을!" 열성은 상징과 영적 무기의 힘을 활용해 적을 징벌합니다.


주로 주무기 마다 하나씩은 있는 상징(Symbol)계 스킬을 집중적으로 강화 시켜주며, 그 외에도 직격 공격 피해에 영향을 주는 특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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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 1 자동

[Zealot's Resolution](열성 신자의 결의): 자신의 체력이 75% 이하일 시 공격 받게 되면 'Lesser Symbol of Resolution'(하급 결의의 상징) 스킬이 발동됩니다.
*Lesser Symbol of Resolution(하급 결의의 상징): '상징'(Symbol)계 스킬, 지정된 지면을 신비한 상징으로 그을립니다. 적에겐 피해와 함께 '취약' 상태를 주고, 아군에겐 '결의' 분을 부여합니다. 


티어 1 선택

[Wrathful Spirit](분노한 영혼): '이지스'분이 끝날 때 '결의'와 '격노'분을 부여합니다.

[Fiery Wrath](불같은 분노): '발화'상태의 적에게 직격 공격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Zealous Scepter](열성적인 홀): 1번 미덕 스킬(F1)의 패시브 효과가 발동 될 때마다 '힘'분을 1중첩 얻습니다. '홀'(Scepter) 무기를 장비 중이면 대신 '힘'분을 2중첩 얻습니다.



티어 2 자동

[Symbolic Exposure](상징적인 노출): '상징'(Symbol)계 스킬의 직격 피해가 증가하고, 적들에게 '취약'상태를 2중첩 적용 시킵니다.

티어 2 선택

[Furious Focus](분노의 집중): '격노'분이 있는 상태에서 공격 시, '취약'상태를 부여합니다..

[Zealous Blade](열성적인 칼날): '위력'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대검' 무기를 장비 시 추가로 증가하며, 또한 대검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합니다.

[Kindled Zeal](불붙은 열성): 자신의 '위력' 능력치에 비례해 '상태 피해' 능력치가 증가합니다.



티어 3 자동

[Symbolic Power](상징적인 위력): '상징'(Symbol)계 스킬들의 피해가 증가합니다.

티어 3 선택

[Eternal Armory](영원한 무기고): '영혼 무기'(Spirit Weapon)계 스킬로 불러낸 무기들의 첫 공격에 '발화'상태가 적용되고, 사용 횟수가 증가합니다.


[Shattered Aegis](산산조각난 이지스): 스스로에게 적용된 '이지스' 분 효과로 적의 공격을 막아 내면 Mystic Rebuke(신비로운 비난)이 발동됩니다.

*Mystic Rebuke(신비로운 비난): 주변의 적들에게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는 소량의 피해를 입니다.


[Symbolic Avenger](상징적인 복수자): 자신의 '상징'(Symbol)계 스킬이 적들에게 피해를 입힐 때 마다, 자신의 직격 피해가 증가하는 효과가 최대 5중첩 적용됩니다.




Radiance(광채) - "무가치한 자들을 불태워 버려라." 광채는 적을 불태우고 실명 시키며,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는 능력을 강화 시켜줍니다.


주로 1번 미덕 스킬(F1)을 강화 시켜주며, 그 외에도 치명타와 발화에 관련된 능력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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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 1 자동

[Justice is Blind](눈먼 정의): 1번 미덕 스킬(F1)을 발동 시키면 주변의 적에겐 '실명'상태를, 자신에겐 Light Aura를 부여합니다.

*Light Aura(빛의 오라): 지속 시간 동안 받는 피해가 감소하는 '오라'입니다.


티어 1 선택

[Inner Fire](내면의 열정): 대상의 '발화' 상태가 3중첩이 될 경우 스스로에게 '격노' 분을 부여합니다.

[Right-Hand Strength](오른손의 힘): '정확도' 능력치가 증가하고, 오른손에 한손 무기가 장비 되어 있을 경우 '위력' 능력치 또한 증가합니다.

[Healer's Resolution](치료사의 결의): 치유 스킬 사용 시 '결의' 분을 얻습니다.


티어 2 자동

[Renewed Justice](갱신됀 정의): 적 처치 시 1번 미덕 스킬(F1)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즉시 갱신됩니다.

티어 2 선택

[Wrath of Justice](정의의 분노): 1번 미덕 스킬(F1)의 효과로 적을 공격 시 Lesser Signet of Wrath(하급 분노의 인장)이 발동됩니다.
*Lesser Signet of Wrath(분노의 인장)의 액티브 효과: 인장(Signet)계 스킬. 적에게 '부동' 상태를 부여합니다. 

[Radiant Fire](환한 불): Zealot's Flame(열성신자의 화염, 횃불 4번 스킬)이 강화되어, 추가 시전이 가능 해지고, 당신이 가하는 '발화' 상태의 지속 시간이 길어지며, '횃불'무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아집니다.


[Retribution](응징): 자신이 '결의'분이 있을 때, 자신이 주는 직격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티어 3 자동

[Radiant Power](빛나는 힘): '발화'상태의 적에게 치명타가 가해질 확률이 증가하고, '흉포함' 능력치가 증가합니다.

티어 3 선택

[Amplified Wrath](증폭된 분노): '발화' 상태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1번 미덕 스킬(F1)으로 인한 '발화'의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Perfect In/s!crip/ions](완벽한 탁본): '인장'(Signet)계 스킬의 패시브 효과가 강화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에도 효과가 지속됩니다.

[RIghteous Instincts](정의로운 본능): '결의'분이 있을 시 치명타를 가할 확률이 증가하고, 매 초마다 '힘'분을 얻습니다.





Valor(용맹) "내 신념은 곧 내 방패이니." 용맹은 '이지스'와 다양한 분을 통해 적의 공격을 무효화하거나 '명상'(Meditation)계 스킬을 깊게 강화 시켜줍니다.


생명력이 낮은 가디언의 생존력을 강화시켜주는 '이지스'와 '보호'분을 더욱 더 자주 발동 시키는 능력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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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 1 자동

[Valorous Defense](용맹한 방어): 자신의 생명력이 50% 이하 일 때 공격 받게 되면 '이지스' 분을 받습니다.

티어 1 선택

[Strength of Fallen](쓰러진 자의 힘): 주기적으로 자신에게 걸린 컨디션이 하나 제거되고, 쓰러졌을 시 생명력의 감소가 더뎌집니다.

[Smiter's Boon](퇴치자의 분): 치유 스킬을 사용 시 Lesser Smite Condition(하급 상태 퇴치) 또한 사용합니다.
*Smite Condition(컨디션 퇴치): '명상'(Meditation)계 스킬. 상태를 없애고 주변의 적을 공격합니다. 상태를 없앴을 시 더 큰 피해를 줍니다. 

[Focus Mastery](매개체 숙달): '매개체' 무기 스킬을 사용 시 '보호'분을 얻습니다. 또한 '매개체'무기의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합니다.

티어 2 자동

[Steadfast Courage](흔들리지 않는 용기): '이지스'분의 효과로 공격을 막아내면 '보호'분을 얻습니다.

티어 2 선택

[Stalwart Defender](굳센 수호자): '방패' 무기 장비 시 '단단함'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방패' 무기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합니다.

[Redemption](구원): 3번 미덕 스킬(F3)을 직접 사용하면 Lesser Litany of Wrath(하급 분노의 기도) 또한 사용합니다.

*Lesser Litany of Wrath(하급 분노의 기도): '명상'(Meditation)계 스킬. 스스로를 치유하고(라고 씌어는 있지만 회복 효과는 없는 듯) 일정 시간 자신이 가한 피해의 일부만큼 스스로를 치유합니다.

[Communal Defenses](공동 방어): 자신이 공격을 막으면 주변 아군 다섯 명에게 '이지스' 분을 부여합니다.

티어 3 자동

[Might of Protector](수호자의 힘): 공격을 막으면 자신에게 '힘' 분을 2중첩 부여합니다.

티어 3 선택

[Altruistic Healing](이타적인 치유): 아군에게 분을 부여하면 스스로를 치유합니다.

[Monk's Focus](수도승의 집중): '명상'(Meditation)계 스킬이 자신을 치유하고 주변 아군 다섯 명에게 '격노' 분을 부여하며.재사용 대기 시간이 20% 감소합니다.

[Tenacious Defence](집요한 방어): 자신이 부여한 '이지스'분이 적의 공격을 막아내면 3번 미덕 스킬(F3)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줄어듭니다.




Honor(명예) "내 명예에 맹세코 자네를 지키겠네." 명예는 아군을 치유하고, 정화하며, 소생하는 능력에 강화하여 아군을 돕습니다.


개인의 피해에 영향을 주는 특화는 거의 없으나, 사람이 다수 필요한 곳에선 굉장히 든든한 조력자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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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 1 자동

[Vigorous Precision](활기찬 정밀함): 치명타 적중 시 자신에게 '활력' 분을 부여합니다.

티어 1 선택

[Invigorated Bulwark](활기찬 수호물): 공격을 방어 시 일정 시간 '치유력'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5회 중첩됩니다. '철퇴'무기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하고, '철퇴'를 드는 동안 분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Protective Reviver](방어적인 소생자): 아군을 소생하기 시작하면 Lesser Shield of Absorption(하급 흡수의 방패)를 발동시킵니다. Shield of Absorption(흡수의 방패, '방패'무기의 4번 스킬)을 폭발 시키면 주변의 아군들을 소생합니다.
*Lesser Shield of Absorption(하급 흡수의 방패): 돔 형태의 방어막을 만들어 사정권 내의 적을 밀어내고, 투사체를 흡수합니다. 지속 시간이 끝나면 폭발하여, 주변 아군을 치유합니다.

[Protector's Restoration](수호자의 복원): 치유 스킬을 사용하면 Lesser Symbol of Protection(하급 수호의 상징)또한 시전합니다.
*Lesser Symbol of Protection(하급 수호의 상징): '상징'(Symbol)계 스킬. 적에겐 피해를 주고 아군에겐 '보호' 분을 부여합니다.

티어 2 자동

[Selfless Daring](이타적인 대담성): 구르기 후 주변 아군을 치유합니다.

티어 2 선택

[Honorable Staff](고결한 지팡이): '집중도' 능력치가 증가하고, '지팡이' 무기를 장비하면 더욱 증가합니다. '지팡이'무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 감소합니다.

[Pure of Heart](마음의 순수함): '이지스' 분 효과로 공격을 막으면 자신을 치유합니다.

[Empowering Might](증폭하는 힘): 치명타 적중 시 주변 아군에게 '힘'분을 부여합니다.

티어 3 자동

[Purity of Body](신체의 순수함): 2번 미덕 스킬(F2)의 패시브 효과가 지구력도 회복 시킵니다.

티어 3 선택

[Pure of Voice](목소리의 순수함): 자신의 '외침'(Shout)계 스킬에 영향받은 아군에게 걸린 컨디션이 분으로 전환됩니다. 

[Writ of Persistence](끈질김의 성서): '상징'(Symbol)계 스킬이 오래 지속되며, 아군을 치료합니다.

[Force of Will](의지의 힘): 자신의 '활력'능력치가 증가합니다. 자신의 치유량이 '활력'능력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Virtues(미덕들) "정의와 결의, 용기가 내 갈 길을 이끈다." 가디언의 3대 미덕 스킬의 활용법을 크게 추가 시켜 강화해줍니다.


가디언을 가디언 답게 만들어주는 매커니즘 스킬들을 강화 시켜주는 만큼, 숙달된 플레이어들을 위한 특화 라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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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 1 자동

[Inspired Virtue](고무된 미덕): '미덕'계(Virtue) 스킬들이 발동되면 각각 다른 분을 아군에게 부여합니다. 자신에게 부여된 분의 갯수만큼 자신이 주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정의(F1): '힘' 3중첩
결의(F2): '재생'
용기(F3): '수호'

티어 1 선택

[Unscathed Contender](상처 없는 도전자): '이지스' 분이 적용 중 일 때, 또는 자신의 생명력이 90% 이상일 때 자신이 주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esolute Subconscious](결의의 잠재의식): 군중 제어 능력에 당하면 '결의'분과 '이지스'분을 얻습니다.

[Master of Consecration](축성의 달인): '축성'(Consecration)계 스킬이 오래 지속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합니다.

티어 2 자동

[Virtue of Resolution](결단의 미덕): '미덕'(Virtue)계 스킬의 액티브 효과 발동 시 자신에게 '결의'분을 부여합니다. '보복'분의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티어 2 선택

[Inspiring Virtue](영감을 주는 미덕): '미덕'(Virtue)계 스킬을 사용 후 몇 초간 자신이 가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Absolute Resolve](절대 결의): 2번 미덕 스킬(F2)의 액티브 발동 시 주변 아군의 컨디션을 제거하고, 패시브 효과가 더 강력해집니다.

[Glacial Heart](빙하의 심장): Mighty Blow(힘찬 일격, '망치'무기의 2번 스킬)가 Glacial Blow(빙하의 일격)으로 변합니다. 적을 군중 제어하면 Glacial Heart(빙하의 심장)또한 발동됩니다.

*[Glacial Blow](빙하의 일격): Mighty Blow(힘찬 일격)의 기존 효과에 더해 더 큰 피해와 '빙결' 상태가 추가됩니다.
*[Glacial Heart](빙하의 심장): 주변의 적에게 피해와 함께 '빙결' 상태를 부여합니다.

티어 3 자동

[Power of the Virtuous](덕이 있는 자의 힘): 자신의 '활력' 능력치에 비례해 '상태 피해' 능력치가 증가하고, '미덕'(Virtue)계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합니다.

티어 3 선택

[Permeating Wrath](스며드는 분노): 1번 미덕 스킬(F1)의 패시브 효과가 더욱 자주 발동하고, 적 하나 뿐 만이 아니라 그 적의 주변 지역도 불태웁니다.

[Battle Presence](싸움의 존재감): 2번 미덕 스킬(F2)의 패시브 효과를 주변 아군 또한 받습니다.

[Indomitable Courage](불굴의 용기): 3번 미덕 스킬(F3)의 액티브 발동이 군중 제어 능력을 해제하고 '안정' 분을 주변 아군에게 부여하며, 패시브 효과가 좀 더 자주 발동됩니다.





정예 특화(Elite Specialization)는 한 빌드에서 오로지 하나 만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정예 특화는 기존의 직업을 대신에 해당 캐릭터의 직업과 역할을 대변해주며, 추가적인 무기군을 장비하거나, 기존부터 쓰이던 스킬들의 쓰임새를 근본적으로 바꾸는 등의 변화가 있습니다.



Dragon Hunter(용 사냥꾼) "난 함정을 깔고 그 들이 오는걸 기다리겠어." 드래곤 헌터는 다양한 '함정'(Trap)으로 그 들의 사냥감의 발을 묶고 빛의 화살로 제거하는 체계적인 장거리 사냥꾼이다. 그 들의 '미덕'(Virtue) 스킬들은 길어진 시전시간과 맞 바꿔 좀 더 물질적인 형태를 취함으로써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장궁'계 무기는 기존의 가디언에게 없던 초장거리의 공격 수단을 제공해주며, 새로이 사용 가능한 '함정'(Trap)계 스킬은 근접을 허용하더라도 적들이 쉽사리 다가가지 못하게 만들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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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 1 자동

[Virtuous Action](덕행): 가디언의 결의가 한층 더 굳어집니다. '미덕'(Virtue)계 스킬들이 물리적인 형상을 띄기 시작합니다. '함정'(Trap)계 스킬이 사용 가능해집니다.
*Virtue of Justice->Spear of Justice(정의의 창)의 액티브: 빛의 창을 던져 적을 꿰뚫습니다. 적중 당한 적은 사슬에 묶이고 지속적으로 '발화', '불구' 상태가 부여됩니다. Hunter's Verdict(사냥꾼의 평결)로 변합니다.
**Hunter's Verdict(사냥꾼의 평결)->Spear of Justice(정의의 창)에 꿰뚫린 적의 사슬을 잡아 당깁니다. 적은 사슬에서 벗어나는 대신 사용자에게 끌려갑니다.
*Virtue of Resolve->Wings of Resolve(결의의 날개)의 액티브: 스스로에게 부여된 '구속'상태를 해제하고, 지정한 지면으로 도약합니다. 도약한 곳 주변의 아군을 치유합니다.
*Virtue of Courage->Shield of Courage(용기의 방패)의 액티브: 주변 아군에게 '이지스'분을 부여하고 자신의 정면에 공격을 막아내는 방패를 생성합니다. 사용자는 여전히 자신의 후방과 측면의 공격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티어 1 선택
[Hunter's Premonition](사냥꾼의 예감): 함정계 스킬을 사용 시 스스로에게 '이지스'분을 부여합니다.


[Dulled Senses](무뎌진 감각): 군중 제어를 건 적들에게 '불구' 상태 또한 겁니다. 

[Soaring Devastation](비상하는 파괴): Wings of Resolve(결의의 날개, F2)의 액티브 효과로 도약하여 착지 시, 피해와 함께 '부동'컨디션을 줍니다. 도약의 이동 속도 또한 증가합니다.

티어 2 자동

[Defender's Dogma](수호자의 신념): '활력' 능력치가 증가합니다. 적의 공격을 막으면 Spear of Justice(정의의 창)의 패시브 효과에 필요한 공격 횟수가 바로 채워져 발동하고, 액티브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티어 2 선택

[Hunter's Determination](사냥꾼의 투지): '정예'스킬을 사용 시 군중 제어 효과를 해제합니다.

[Zealot's Aggression](열성신자의 공격성): '불구' 컨디션인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Spear of Justice(정의의 창)의 패시브 효과가 '불구'컨디션을 부여합니다.

[Bulwark](수호물): Shiled of Courage(용기의 방패)의 액티브 효과의 방패가 더 커지고 더 오래 지속됩니다.

티어 3 자동

[Pure of Sight](순수한 시야): 적과의 거리가 멀수록 적에게 주는 직격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티어 3 선택

[Hunter's Fortification](사냥꾼의 강화): 공격을 방어 시 자신에게 부여된 상태를 제거합니다. 자신에게 적용된 상태가 없을 경우 자신이 입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Heavy Light](무거운 빛): 적을 군중 제어하면 자신은 '안정' 분을 얻습니다. 군중 제어된 적이나 '저항'(군중 제어 스킬을 일정 횟수 막아내는 게이지)이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Big Game Hunter](대박 사냥꾼): Spear of Justice(정의의 창)의 액티브 효과로 묶여진 적을 공격 시 '취약' 상태를 걸고, 묵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파이어브랜드(Firebrand) "바비의 고대 마법이 우리의 적을 불 태우게 두어라." 파이어브랜드는 고대 바비의 마도서의 힘을 발해 불순한 자를 태우고 적을 정복했습니다. 각 마도서에 담긴 원초적이고 강력한 힘은 반드시 인내와 주의를 가지고 다뤄야 합니다.


본디 가디언은 정의의 힘으로 인해 상시 적을 불 태움으로써 상태 피해를 주는 게 가능하나, '발화' 상태 만으로는 부족해질 피해를 메꿀 무기로써 새로이 '도끼' 무기를 장비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새로이 보조 스킬로 '만트라'(Mantra)를 익혀, 소소하지만 지속적으로, 혹은 폭발적이지만 재사용까지의 큰 대가를 치루는 형태의 스킬을 익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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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 1 자동


[Purity of Word](언어의 순수성): 엘로나의 전승 지식을 얻어 맹렬한 기세를 불태워 타락을 정화하고, 자신의 '미덕'(Virtue)를 신비한 책 형태로 발현합니다. '만트라'(Mantra)계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Virtue of Justice->Tome of Justice(정의의 서): 코르나의 맹렬한 더위를 기록한 마도서를 꺼내 장비합니다. 각 무기 스킬은 페이지를 한 장 소모합니다.

**Chapter 1: Searing Spell(1장: 태우는 주문): 시전자의 전방을 불태워 피해와 동시에 '발화'상태와 '취약'상태 4중첩을 겁니다.

**Chapter 2: Igniting Burst(2장: 점화 폭발): 시전자를 중심으로 폭발을 일으켜 피해와 동시에 '발화'상태와 '약화'상태를 겁니다.

**Chapter 3: Heated Rebuke(3장: 달궈진 질책): 지정한 지면을 중심으로 불의 소용돌이를 일으켜 피해와 함께 적을 한 곳에 끌어 모읍니다.

**Chapter 4: Scorched Aftermath(4장: 불타버린 여파): 시전자를 중심으로 넓게 주변의 적을 피와 함께 끓여 피해와 함께 '발화'와 '출혈'상태를 겁니다.

**Epilogue: Ashes of the Just(정의로운 자의 재): 쓰러진 영웅들의 기억을 떠올려, 주변 아군의 무기 공격에 '발화'상태를 일으키는 효과를 부여하고, 힘 '분'또한 부여합니다.


*Virtue of Resolve->Tome of Resolve(결의의 서): 바비의 백성들이 겪은 재판을 되짚는 내용의 마도서를 꺼내 장비합니다. 각 무기 스킬은 페이지를 한 장 소모합니다.

-아 몰라 너무 많아 생략-


*Virtue of Courage->Tome of Courage(용기의 서): 이스탄의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은 마도서를 꺼내 장비합니다. 각 무기 스킬은 페이지를 한 장 소모합니다.

-아 몰라 너무 많아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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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lenting Criticism](끊임 없는 비판): '도끼' 무기의 스킬이 '출혈'상태를 걸 수 있게 됩니다. Symbol of Vengeance(복수의 상징)의 첫 공격은 '멍해짐'을 겁니다.


[Liberator's Vow](해방자의 맹세): 치유 스킬을 사용 시 주변 아군에게 '재빠름'분을 부여합니다.


[Archivist of Whispers](기록관의 속삭임): '미덕'(Virtue)의 서의 페이지가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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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ft Scholar](신속한 학자): '미덕'(Virtue)의 서를 장비하면 스스로에게 '재빠름'분을 부여합니다. 매 3회의 '마도서'(Tome)스킬을 사용 시 페이지를 한 장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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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ighty Terms](무거운 말씀): '만트라'(Mantra)계 스킬의 마지막 충전을 사용 할 대 마다, 주변의 적에게 '둔화'상태를 걸고, 2장의 페이지를 추가합니다.


[Stalwart Speed](충직한 속도): '안정'분을 부여할 때 마다, '재빠름'분 또한 부여합니다.


[Legendary Lore)(전설적인 지식): 각 '마도서'(Tome)의 여백에 씌어진 고대 음유시인의 낙서로부터 혜택을 발견해 스킬 사용 시 얻습니다.

정의(F1): '힘'분 2중첩

결의(F2): '재생'분

용기(F3): '보호'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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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bued Haste](고취된 가속): '재빠름'분이 부여된 동안 '상태 피해', '치유력', '활력' 능력치들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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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ic Demeanor](금욕적 행실): '용기'(F3)의 패시브 효과가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유지됩니다. 당신이 군중 제어에 당하면 주변의 아군에게 '결의'분과 '힘'분 3중첩을 얻습니다.


[Quick Fire](빠른 불): '정의'(F1)의 패시브 효과가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유지됩니다. 아군에게 '재빠름'분을 부여하면 Ashes of the Just(정의로운 자의 재, 정의의 서 5번스킬 효과)효과 또한 부여합니다.


[Loremaster](지식의 전승자): '결의'(F2)의 패시브 효과가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유지됩니다. 마도서의 페이지 복원이 더 빨라집니다.





윌 벤더(Will Bender)



 가 없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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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이 없기에 1도 안 배웠기 때문이다.

메롱.


은 농담이고, 지금은 일단 쉴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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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고해준 내 가디언, Cleg Musay(남, 용인?)에게 감사를.

이름이 매우 수상쩍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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