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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lk] 젤다:야숨 < 레데리2 ?????2017.03.10 AM 02:43
그간 락스타나 GTA, 혹은
폴아웃이나 스카이림을 표방한 오픈월드가
맵 넓고 마음대로 다닐 수 있고
오브젝트 넘쳐나고 무기도 많고
방대한 볼륨으로 유저들에게 어필을 했다면
이번 야숨의 경우 방향성 자체가 다른 거 같음
직접 해본 사람의 말로는 이랬다고 함
링크가 추운지방을 이동할 때는
오들오들 떨면서 딸피 될 가능성이 커서
옷 두껍게 입어야 하는데 그냥 차라리
따뜻한 구역으로 이동 -> 스태미너 떨어져서
먹을 거 먹어야지 하는데 몹들이 나타남->
화살로 공격하는데 못 맞추다가 화살 떨어져서
바닥에 떨어진 화살로 적을 맞춤 ->
횃불같은 걸 들고 있던 몹이 그걸 떨궈서
바닥에 잔디에 불이 옮겨붙음 -> 적들 및 각종
음식들 불에 타서 익음 -> 요리 완성! (...) ->
근데 요리 냄새 맡고 적들이 더 많이 몰려옴 ->
아 씨 도망가야겠다 하다가 잔디에 붙은 불 때문에
따뜻한 상승기류가 발생해서 글라이더로
상승기류타고 높이 상승 -> 바람타고 활강하다가
갑자기 번개가 칠 거 같아서 각종 쇠붙이 장비들을
아래쪽에 던짐 -> 링크는 번개에 맞지 않고
집어던진 장비에 벼락이 침 -> 활강하다가 아래쪽으로
내려와보니 큰 호숫가 같은 곳에 장비들 떨어짐 ->
주변의 폭포나 물가를 거슬러 헤엄쳐 오름 ->
처음에 이동하려고 생각했던 추운곳에 가까워짐 ->
근데 절벽을 건너갈 수가 없어서 나무를 넘어뜨려서
건너갈 다리를 만듦 -> 건너갔는데 또 적 등장 ->
근데 장비 내구도가 전부 떨어진 상태라
싸우기 힘들어서 다시 도망 결정 -> 지나가던 언덕에
바위 발견하고 쫒아오던 몹 향해서 굴려버림 ->
몹들 꾸에엑 -> 링크는 다시 룰루랄라 여행 떠남
지금까지의 과정이
즉석에서 수도 없이 마구 벌어지고
다른 게임은 보통 안되는 것들을
야숨에선 그냥 해볼까 하고 해보면 된다는 듯
...기존 오픈월드 게임은
이 정도로는 못하지 않았나요?
물리엔진이 대체 어떻기에
이런 괴대작(?)이 나온걸까
- 불면증
- 2017/03/10 AM 02:53
- 오빠가지금뭘잘못했는지모르지?
- 2017/03/10 AM 02:57
오픈 월드 게임들도 이제는 식상하죠. 맵만 오픈 월드이지 해야할 일과 가능한 것은 다 정해져있으니.
- R.R.RicoTyrell
- 2017/03/10 AM 03:01
단지 그게 전부 수작업이니까 돈이 어마무시하게 들어서 문제
...젤다는 그래픽을 희생하고 그 돈을 전부 오픈월드식 재미에 올인한 결과물
영화형 게임이 잘 팔리면서 한동안 오픈월드로 그래픽을 강조한 게임이 많이 나왔는데
닌텐도가 역으로 그래픽 버리고 재미를 극한으로 끌어올린거죠
(그래픽 올리려면 하드웨어 단가와 게임 제작단가가 올라가니 그게 싫어서 그런거지만...)
아무튼 좀 아이러니합니다
그래픽 좋은 젤다같은 게임 만드려면 진짜 돈이 엄청나게 드는데
둘 중 하나를 포기하자면 결국 재미를 포기하고 그래픽 올인이 시장에서는 더 잘팔리기 때문에...
그래픽 올인 현상이 끝나려면 해상도 연구가 좀 늦춰져야 하는데
당장 4k도 150만원이면 엄청나게 좋은 거 살수 있으니 아무래도 무리죠
결국 닌텐도가 하고 싶었던 것이 이번 젤다인데
과연 이런 게임이 더 나올수 있을지? 대세가 될수 있을지?에 관해서는 좀 암울하죠
- 몬스터.[
- 2017/03/10 AM 03:42
확신을 하기가 어렵죠 단순히 돈이 많이 들기만 한다면 누구나 시도할수있는 일이겠죠
그래픽은 투자한 비용이 좀더 확실하게 나오는 반면에 내부적인 처리들은 불확실성이 아주 크죠
실제로 제작중단되는 프로젝트들이 대부분 이런경우죠
- lIlIllIIIlIlI
- 2017/03/10 AM 03:20
오픈월드에서 그걸 해냈다는게 대단하다는 말로도 부족한.. 엄청난 일이죠
- 잠만자
- 2017/03/10 AM 03:36
레데리 : 서부개척 시대에 와있는 듯한 현실감 + 영화속의 총잡이가 된듯한 기분
젤다 : 동화속 판타지 세상에 들어간듯한 기분
근 며칠간 젤다 야숨 방송을 쭈욱 봐왔는데 정말 매력적입니다.
한글화가 된다면 이 게임하나 때문에 콘솔기를 사야되나? 란 고민이 될 정도로 말이죠.
근데 레데리2가 나온다 치면 서부개척시대 컨셉에 젤다에서의 엄청난 자유도를 적용하면
과연 젤다를 능가하는 게임이 탄생하게 될까요? (ex. 모든 절벽 등반가능, 자유로운 활강, 벼락효과 등등)
두 게임이 추구하는 바가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자유도 하나로 비교해서는 안되는것 같습니다.
여튼 젤다:야숨이 오픈월드에서 게임이 추구해야할 "재미"라는 측면에서 한획을 그은건 확실하다고 보여지네요. 제 최고의 기대작인 레데리2도 잘 나와주길 바랍니다.
- 야자와 니코니코
- 2017/03/10 AM 05:50
말씀하신 젤다의 경우가 샌드박스계열입니다. 뭘 해도 되는데 되기만 하면 되는 그런류의 게임이죠. 상호작용이 수없이 많고 그런걸 다 살리는 거 말이죠. 폴아웃이나 엘더스크롤이 비슷한 부류인데 그런 장점을 최대한으로 살리고 게임적 재미도 잡은거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레데리같은 오픈월드는 방향성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직접적인 비교는 힘들고 일단 나와봐야 평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레데리는 스토리와 사이드 미션을 통한 스토리텔링과 당시 문화의 재현에 중점을 맞추고 있어서 또다른 재미를 줄 거라 기대합니다. 98점까지는 무리겠지만 한해에 이런 대작이 둘이나 나온다는 게 놀랍네요
- 앙토리아
- 2017/03/10 AM 08:34
집들어갔다> 집이 무너진다 > 봉인된 상자 발견> 지박령 등장 > 지박령 의 산성공격에 파티전멸 카드를 뽑을때마다 두근반세근반 ㅎ
- 폐인킬러
- 2017/03/10 AM 08:44
- RED MOUSE
- 2017/03/10 AM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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