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탓] 하스스톤 카드운빨 게임인가요?2013.11.23 PM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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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연습에 있는 9영웅은 다 깼는데

깨면서 든 생각이 이거 같은 덱으로 하는데도

같은 영웅을 5분에 쉽게 끝날때도 있고 그냥 개쳐발릴때도 있는거 같은데

너무 카드운빨이라 느껴지는데 카드운빨 맞나요?

카드겜은 다 이런건지;;
댓글 : 15 개
원래 카드게임이 다 그렇죠
그래서 더 잼잇는거같기두해요
원래 카드게임이 다 그렇죠 (2)
운도 따르지만 잘만든 덱은 승률이 좋더라구여
카드게임이 거진 다그렇긴한데, 조금더 파고들어 보시면 운빨만이 다는 아니란걸 아실겁니다.
운빨 맞는데 그 운빨의 확률을 조정해야됩니다
운반 실력반인듯
유리한 카드가 손에 잡힐 확률을 높이는 방향으로 덱을 짜는게 핵심이죠 ㅎ
중요함의 우선순위를 따지자면
덱 > 운 > 운영
이런거 같음
운빨 없는 게임은 없어요...
누구는 한마리 잡아서 탬먹고, 누구는 접을때 까지 안나오고
그런 차이죠.
그거랑은 좀 다른 느낌-_-;;;
운빨만이 다라면 모든사람이 승률50%에 랭크상승이 의미가 없겠죠?
낼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운빨일수도 잇겠지만 덱을 잘못짰거나, 운영을 잘못했을경우가 더많아요.
운영이 중요합니다. 주문으로 적하수인을 처리할건지, 하수인으로 자폭할건지, 도발몹 올리고 본진칠건지
아무생각없이 눈에보이는대로 들이받고, 마나되는데로 하수인 올리다가는 한방에 역전당함.
선택 하나하나가 쌓여서 초반에 앞서다가도 후반에 패가말린다던지, 역전당한다던지 하는경우가 많죠.
일단 TCG에서 운의 요소는 절대 배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운이라는 요소를 많이 덜어내는게 잘만든 TCG이고요. 유저도 유저나름대로 최대한 운에 구애받지 않도록 덱을 짜야하고 이게 유저의 덱짜는 실력이죠.
TCG 자체가 운이 큰 요소니까 그건 어쩔 수 없는거구요,
이제 조합이랑 대용품을 어떻게 짜느냐에 따라서 그러한 마이너스적 변수를 줄이는게 일이죠
필살덱으로 가느냐 운영덱으로 가느냐.. 하기 나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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