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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자 이야기] [7days 개발비화 1] 처음에는 미연시류 게임 제작을 우습게 봤습니다.2018.10.01 PM 11:14
조금 한가해지고, 마침 좋은 경험도 했겠다.
슬슬 게임 기획 얘기나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7Days라는 게임을 만들면서 겪은 이야기입니다.
사실 이 게임을 만든 첫 동기는 매우 단순합니다.
회사에서 잉여 인력이 된 3명이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게임이 뭐가 없을까?
가 그 시작이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미연시류의 게임을 생각했습니다.
그 정도야 간단하겠지!
라는 생각을 한 것입니다.
.
.
.
죄송합니다.
미연시를 만들어본 분들께 특히나 죄송합니다.
지금 생각하면 참으로 건방진 생각이었습니다.
물론 시스템 구조로만 보면 미연시가 간단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유용한 무료 프로그램이나 어플들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막상 만들고 보니 왠 걸!?
순식간에 여러 과제와 난관에 부딪히게 됩니다.
"시나리오는 준비되었나?"
"이미지는 누가 어떻게, 얼마나 그릴 건데?"
"어디에 얼마나 팔 건데?"
등등등...
그런 와중에 이런 생각까지 하게 됩니다.
"이걸 정말 우리가 만들고 싶은 걸까??"
이 후는 다음에 계속 쓰겠습니다~
댓글 : 4 개
- 슴더쿠
- 2018/10/02 AM 12:05
내용 기대되네요
- Stuck
- 2018/10/02 AM 11:07
퇴근 후, 차차 정리하려고 합니다. ㅎㅎ
- 돌삔
- 2018/10/02 AM 12:06
오 버프 스튜디오 멤버셨군요.
세븐데이즈는 처음 유튜브에 영상 공개하실 때부터 기대하던 작품이라 출시하자마자 구매했습니다.
스토어에 리뷰 남겨서 절 알아보실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차후 업데이트 많이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세븐데이즈는 처음 유튜브에 영상 공개하실 때부터 기대하던 작품이라 출시하자마자 구매했습니다.
스토어에 리뷰 남겨서 절 알아보실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차후 업데이트 많이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Stuck
- 2018/10/02 AM 11:10
내, 후한 평가와 많은 의견을 남겨주셨더군요. ㅎㅎ
현재도 유저의 의견을 수렴하고,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논의 중에 있습니다.
게임성을 해치지 않으면서 유저의 불편함과 요구를 만족시키는 방법을 찾는 중이죠.
여하튼 감사합니다~
현재도 유저의 의견을 수렴하고,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논의 중에 있습니다.
게임성을 해치지 않으면서 유저의 불편함과 요구를 만족시키는 방법을 찾는 중이죠.
여하튼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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