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헬스이야기】] 초급 헬스 이야기 124 : 스트레칭 루틴 추천2024.06.09 AM 11:1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순서따라 1분씩 총10분하시면 됩니다.

진짜 각잡고 초단위가 아니라

그냥 그 정도 하면 적당하다는 마음으로 해주세요.

 

운동전 스트레칭으로 활용해도 좋고

그냥 개운함을 위해 하루에 두번, 세번해도 좋고

각 순서 중 아무거나 골라서

일상 중에 잠깐씩 해도 좋습니다.

 

1. 호핑 : 몸에 힘을 뺀 제자리점프입니다. 아파트인 경우엔 무릎 반동 정도만 해도 무방합니다.

 

2. 태핑(하) : 하체 전체를 손바닥 또는 가볍게 쥔 주먹으로 토닥토닥 두드려주세요.

 

3. 태핑(상) : 상체를 마찬가지로 두드려주세요. 등 허리 뒷편과 겨드랑이 부근, 어깨쪽을 특히 신경 써주세요.

 

4. 머리(관자놀이, 눈, 인중) : 꿀밤주먹으로 관자놀이를 2~4초 눌렀다가 말았다가를 서너번 해줍니다. 손바닥을 비벼서 열을 조금 내고 눈을 꾹 눌러줍니다. 관자놀이에 했듯이 인중을 눌러줍니다.

 

5. 목 : 양손으로 목을 감싸고 부드럽게 돌려줍니다.

 

6. 하트오프너 : 손바닥이 앞을 보게 양팔을 좌우로 크게 벌리고 팔을 가슴 앞으로 모았다가 펴기를 반복합니다. 무릎 반동과 함께 하면 신체 흐름이 더욱 자연스럽습니다.

 

7. 배호흡 : 코로 숨을 마시고 가능한 배에 공기를 채우면서 내밉니다. 입으로 내뱉으며 방금과 반대로 가능한 배에 바람을 빼면서 쑥 집어넣습니다.

 

8. 앉아서 무릎날개짓 : 제자리에 앉아서 양발바닥을 마주보게 한 뒤에 잡고 무릎을 위아래 흔들어줍니다.

 

9. 발, 발가락 : 발가락 사이사이에 손가락으로 깍지를 끼고 가볍게 움직여줍니다. 다른 손으로는 발바닥을 누르거나 밀어주는 식의 마사지를 해줍니다.

 

10. 파워업 : 1번과 같은데 양팔을 머리 위로 만세하듯 들어올립니다. 할 수 있다면 호흡을 크게 내쉬고 뱉으며 원숭이나 어디 정글 속 부족의 축제 의식처럼 후후 소리를 내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 : 2 개
좋은 정보네요
해보시면 정말 좋습니다 ㅎㅎㅎ
혈액순환만 관리해줘도 일상이 나아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ㅎ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