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엑스멘 호불호 갈리는 이유2014.05.26 AM 07:4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일단은 액션신이 거의 없습니다. Cg 사용한 장면은 있지만 사실상 액션이라 할만한 부분은 미스틱이 날뛰는 장면과 미래에서 센티넬과 싸우는 장면 뿐이죠. 제대로 된 액션은 처음 10분간 오고 끝입니다.

막 뮤턴트끼리 싸우고 하는 거 기대하는 분들이 실망할 법합니다.


그리고 배경이 70년대 미국입니다. 베트남전 직후를 다루고 있죠. 당시 시대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으면 모르고 넘어갈 일들이 많습니다.
닉슨 대통령에 대한 것이나 과거 일 관련해서 깨알 요소들이 많은데 그게 다 모르면 그냥 넘어갈 부분들이죠.


무엇보다 이거 7번째 영화에요. 스타워즈 하나도 안보고 에피소드 3만 딱 보면 사람 벙쪄요. 이게 무슨 내용이냐고요.
아니면 반지의 제왕 3편만 보여주던가요.

7번째 영화이니 이미 쌓인 캐릭터나 설정이 한가득인데 영화에서는 그것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못해요. 마찬가지로 그에 관련된 이야기가 계속 나오죠. 울버린과 스트라이커 라던가 바비와 키티의 관계 등이요.

미래파트는 3편 개봉한지 8년이 지난걸 감안해서인지 그렇게 큰 비중은 두지 않습니다만 과거 파트는 퍼스트 클래스를 보지 않으면 이해가 가지 않는 장면들이 많이 나오죠.

한마디로 영화가 엄청 압축 되어 있어서 그것을 캐치해내냐 아니냐의 차이가 커요.

아니면 뮤턴트들이 센티넬 다 때려부수고 싸우는 영화를 기대했는데 그것이 아니어서였던가요.


개인적으로는 8.5점입니다. 솔직히 과거부분 너무 부실해요. 과거부분만 떼넣고 보면 차라리 퍼클에 나아요. 과거 뮤턴트들은 거의 안나오고 계속 찰스랑 에릭만 나오니까요.

그나마 미래편과의 시너지가 폭발한 거죠. 솔직히 많이 아쉬웠습니다.
댓글 : 14 개
  • 99bb
  • 2014/05/26 AM 08:08
엑스맨 시리즈 보기는 했는데 전작들 제대로 기억 안나는 라이트 관람객입니다
영화 나쁘진 않았지만 찬양글 잔뜩 보고 갔는데 왜 그정도인지? 갸우뚱 하면서봄
동감
요즘엔 시리즈들이 연계를 적게 시키는게 대세인듯 한데.
엑스맨은 나누기가 정말 힘들 것 같더군요.
과거 사건 하나가 가지를 치며 이어가는 부분이니.
저는 영화 보기 전에 한번 다시 보고 갔는데 정말 재밌었네요.
뮤턴트들이 센티넬 다 때려부수고 다니는 영화 나왔으면 3편 꼴 났을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

올해 본 히어로물 순위를 매기자면 "캡아2 >= 데오퓨 >>>>>> 어스파2" 정도?
주인장 말대로 앞에 영화들 못보고 간 저로서는
영화를보고있는내내 뭔소리야 싶더군요
결국 화려한 액션신도없으니 영화내내
두번이나 자다깼어요ㅜㅜ
액션 기대하고 갔는데 액션양 부족한건 커버가 안되더군요...
어메이징2도 그래서 실망했었는데..

히어로 액션으로 기대한것들이 요즘엔 그냥 캐릭터만 히어로인 일반영화가 되가는거같음
그나마 윈터솔져는 그런 방향성 안에서 액션만큼은 빵빵하게 넣어줘서 좋았는데
퍼스트 클래스랑 엑스맨 3편정도만 봤어도 대충 큰 줄기 이해에는 무리 없어보임. 전 되게 재밌게 봤어요.
인간대 돌연변이간의 갈등구조는 대바긴데 액션이 부족했죠
당연히 후속작이고 스토리가 중요한 영화인데 전작 스토리를 모르면 재미없는거 아닌가요

보러가기전에 스토리라도 찾아보고 줄거리를 알면 재밌을지도 모르죠

아무생각없이 보러 가는분 있다면 그냥 안보길 추천함
전작이나 원래 시리즈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부왘할만한 요소들이 많긴했죠.
결국 매니아 층을 위한 영화라는 의견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공감하긴 합니다.
전 액션영화를 기대했던것도 아니고 엑스맨 스토리 대충 다알고 있는 상태에서 봤지만 전 시간여행 클리쉐가 너무 진부했습니다.
결과도 너무 뻔했구요. 너무나도 극찬이라서 기대했다가..
뭐 그냥저냥이였네요..
전 퍼스트 클래스가 압도적으로 더 재밌었습니다. 이번건 보통이구요 10점만점으로 치자면 6점 정도.
개인적으론 엑스맨은 퍼스트 클래스부터 봤는데 그럭저럭 이해가 가능했음
전작인 퍼스트 클래스가 더 재밌었고 인상깊게 남았습니다. 영화가 시간여행으로 미래를 바꾼다는 도입 부분부터 결과는 이미 뻔히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했던건 센티넬과 뮤턴트들의 대결을 그렸길 원했는데 그러질 못했죠... 액션씬 자체도 별로 없구요. 또한 전작과 연계를 둔 후속작이라 처음보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재미가 없겠구나하고 느낄만 했습니다. 올해본 히어로물은 윈터솔져 -> 어메2 스파이더맨 -> 엑스맨 순으로 재밌던거 같네요
과거편 뮤턴트들은 거인 라니스터 박사께서 몇명 갈아잡수셨죠.
아자젤 밴쉬 엔젤 엠마 등..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