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이야기] [MHP3] 건랜스 눈에 띄는 점과 팁2010.12.11 AM 05:0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촌장부터 순서대로 올 클리어하기 시작해 이제 상위 3성(정확히는 LV 8성이죠..) 진행중입니다~

2ndG때는 태도로 시작해 횟수는 최대를 기록했지만 가장 마음에 들었던 무기는 건랜스였습니다.

이번 3rd 와서도 처음 시작부터 진행을 모두 건랜스로 진행하였고 이제야 다른 무기를 건드려보고 있네요..

2ndG 때는 건랜스 쓰시는 분들을 많이 못 뵌거 같은데 이번 3rd에 와서는 정말 많이들 쓰시더군요..

2ndG 때와 변경점은 다들 아시겠고 지금까지 써본 3rd 건랜스에 대해 제 눈에 띄는 부분..



전작에서는 포격 연계없이 한번에 최대 3대까지만 가능했던 타격 횟수가 늘었습니다..

(가드 콕콕은 여전히 3연타에서 살짝 가드 자세로 돌아갑니다)

개인적으로 자주쓰는 콤보는 전진찌르기+찌르기 두번+올려치기+내려찍기의 5연타네요...


내려찍기는 느리고 빈틈이 크지만 심안(튕기지 않음)능력이 있습니다


용격포를 이제는 '내려찍기 후'나 '올려치기 후 상단 찌르기 2회 후'에 연속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격은 기존의 단순 포격과 살짝 모아 쓰는 포격의 두 가지로 세분화 되었고..

전작에서는 포격 후에 상당히 틈이 컸지만 이제는 포격 후에도 빠른 타이밍에 '가드'가 가능하며..

그와 다르게 모으는 포격은 사용 후 바로 '회피' 동작이 가능하며(재장전에 용이) 시전 중에는 슈퍼 아머로 풍압에도 밀리지 않습니다...

전작과 달리 연속으로 단순 포격은 불가능하기에 이 모으는 포격을 활용해야 연속으로 포격이 가능합니다..


전작에서는 납도 중에는 선행 동작이 있어야 포격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발도하면서 바로 포격이 가능합니다..



특별히 꼽는 것은 퀘스트 클리어로 얻게 되는 자동방어 부적입니다..

전작에서는 사용해 본 적이 없어 자세히 알지 못하지만 말그대로 자동으로 가드만 해주는 스킬으로 알고 있었는데..

3rd에서는 이 스킬이 추가적인 가드 타이밍을 만들어 내는듯 합니다..

예를 들면 퀵 리로드 시에는 가드가 불가능하지만 자동방어 스킬을 띄울경우 가드가 가능합니다..

(저는 이 부적을 사용하지 않기에 커뮤니티 등을 통해 가드가 된다는 타이밍을 참고로..

게임 도중 간단히 실험해 본 결과로,, 원래부터 가드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의도된 방향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트라이에서의 부재 이후에 상당히 혁신적으로 바뀐 건랜스입니다만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포격 위주로 운용시 여전히 예리도 부담이 커 '업물' 스킬은 필수입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전작까지 존재했던 포격의 타격 이펙트가 사라졌습니다..

(전작에서는 포격이 적중할 경우 몬스터 몸에 불이 붙는 효과가 잠시 보입니다..)

거리를 보고 가늠할뿐 정확하게 포격이 적중했는지 판단이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용격포 정도의 포격을 적중시켰을때 레우스의 브레스처럼 지속 데미지가 있으면 멋질듯 합니다만..


회피 플레이시 랜스보다 두드러지는 장점이었던 타격 모션후 회피 입력이 가능한 시간이

상당히 짧아졌습니다..(저에게는 가장 마음에 안드는 변경점..)


개인적으로는 풀 버스트, 용격포를 제외하면 포격 이펙트가 상당히 심심하게 바뀌었습니다..

전작의 확산 포격의 이펙트가 그립습니다..





하위에서는 맞추기 쉬운 리노브로 세트에서 아그나 세트로 넘어가면 좋습니다

상위에서는 회피 위주의 플레이가 좋다면 나루가S.. 가드 위주가 좋다면 리노S와 아그나U를 추천하고 싶네요..


아직 초반이라 이렇다할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단정할 순 없지만...

포술왕을 띄우지 않았다면 전작과 마찬가지로 예리도 희생에 비해 데미지가 낮은 포격은 가능한 줄이고

타격 위주로 가는게 효율적일듯 합니다..



별도로 건랜스를 처음 쓰시는 분들을 위한 팁을 쓰자면(2ndG에서도 동일)

공격 후 백스텝시 아날로그를 아래 방향으로 누른 상태에서 백스텝을 하면

통상의 백스텝보다 좀 더 멀리 이동합니다.. 전진 찌르기를 바로 시도하면 닿을 거리입니다..

올려치기 후 이어지는 상단 찌르기는 가드 콕콕 모션과 똑같고 당연히 똑같이 가드로 바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공격하다가 자연스럽게 가드로 연계할 수 있습니다..




랜스는 강주약 없이 카운터, 방패치기 등을 마음대로 활용하긴 힘들겠더군요..

카운터를 이용해 가드성능보다 체술을 띄우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나루가S셋을 맞추면서 가장 재미있어질줄 알았던 무기는 건랜스였는데..

우연히 쓰게 된 슬래시 엑스가 제대로네요...
댓글 : 1 개
전 촌장 3성인데.. 아로이셋에 보석 박아서 사용중인데 아주 좋네요.

풍압무효,고숫,달인+2..아주 좋아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