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TC] 확밀아가 망하는 주관적인 이유2013.08.14 PM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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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경험으로는 대충 이랬습니다.



일단 일밀아랑은 다르게 한정 요정 및 강적 토벌로 얻는 카드들 드랍율이 너무 낮음.

너무 낮다보니 키풀돌 할정도로 모으려면 24시간 풀로 팝업 어플까지 써가면서 돌리는 지경인데

너무 핸드폰에만 집중하다보니 생활리듬이 작살나는게 문제

또 다른 문제는 이렇게 키풀돌 카드를 만든 다음 널널하게 할 수 있는 상황도 안옴.

그 키풀돌 한것보다 더 좋은 카드가 계속해서 나오다보니

요정 및 강적 토벌의 반복 또 반복

계속 돌리다보면 허탈감에 휩싸여서

내가 이딴걸 왜 하고 자빠졌을까 하는 생각만 듬.

그리고 삭제.



과금은 대충 30만원치 한거 같은데 아까워서 원..

요즘은 일본 일러는 거의 안나오고 한국 오리지널만 나온다면서요?
댓글 : 18 개
공감 되네요.
내가 무슨 짓을 하는 거지...생각이 들어서 금방 집어 치웠네요...
드랍율은 진짜 공감되는게 ..일밀은 각요 15에서 20뽑을정도면 어느정도 풀돌 언저리까진 만들었는데 ..한밀은 미친 한장도 안나올때도 있고 ..
한밀아도 예전 각요 20정도면 풀돌은 했는데
요즘은 35도 풀돌 할까말까 하네요..
일상에 간섭이 된다는 점이 공감되네요.
해보지도 않은 게임이지만...
플레이했던, 하는,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니.. 전형적인 치킨레이스때문이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미친듯이 투자하도록 뭔가를 만들고, 그 뒤에 또 메리트가 넘치는 걸 만들어 돈을 쓰게 만들고의 반복
전 1시간 정도 해보고, 때려치웠네요.
물론 그전에 바하무트를 한달동안 한게 있어서
더더욱 스마트폰 TCG 게임은 돈낭비,시간낭비라는 개념이
서 있어서 더 그랬나봐요.
진짜 폐인 되는거 같아서 접었습니다 ~_~;;; 레벨 45에서 접었는데..
접으니깐 진짜 편안함 ㅡㅡ
한달 시한부 과금 배수카드 기간지나면 리얼 똥되죠.
백단위로 과금하고 떨어져나간 사람 한둘이 아닐듯
진짜 생활 리듬 작살 난다에 동감..
때려치고 나서 그렇게 편할수가 없네요
전 카드게임 자체가 흥미가 없더라구요
3시간 정도 해봤는데 전투도 진짜 숫자 장난치고 있고 ;;
그냥 클릭몇번에 전투하고 탐색하고 이런거 반복이니 게임을 즐긴다는 생각조차 안듬
저도 가니메데님이랑 비슷한데...
확밀아 같은 방식의 카드 게임은 게임을 하는 기분이 별로 안듬

유희왕 매더개 같은건 새 카드 구하면 새로운 전략을 짜거나 뭔가 바뀌는게 있는데 확밀아, 바하무트 같은 형식은 단순히 공방으로 투닥투닥하는거라 영...
하하하 IOS 버젼 낮은 유저 꺼지렴 ㅌㅌ 한 회사 덕분에 반 강재로 접게됨 ㅋㅋㅋㅋ

"우리 좀 쩌니까 저놈들 접어도 될거얔" 라고 생각하낰ㅋㅋㅋㅋㅋㅋ
"너무 핸드폰에만 집중하다보니 생활리듬이 작살나는게 문제"

저도 이부분이 심히 공감이 갑니다 ㅋㅋ

전 접은지 오래 되었지만 중독일때는 폰 4대로 돌렸다능-.-;

지금은 러브 라이브 만 하고 있어요 ㅋㅋ 이건 그래도 생활리듬 유지도 잘되고 좋더라고요 ㅋ
지금까지 어떻게든 그냥저냥 했었는데
이번 색동 우렁각시 시즌때문에 접을까 생각중입니다..
각 강적 렙 150쯤에 각성은 둘다 50을 넘고 다른 친구 각성까지 잡은것만해도 수십인데..
드랍 카드는 서브까지 전부 키라는 커녕 풀돌 못했습니다...
진짜 미친 드랍률 입니다... 요정이든 강적이든 점점 너무할 정도로 세져서
시즌 갈수록 마지막 도합 렙도 점점 낮아지고있습니다.
초반에 접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생활리듬 진짜 공감합니다.
진짜 이번 시즌 드랍 더럽게 안 되는 듯...그리고 뽑기 카드 이벤트로 모은거 100장넘게 돌렸지만 배수카드는 커녕 5성짜리 두세장 나오고 끝이네요. 허탈 그자체...
요즘은 지쳐서 잘 안하게 되네요.
  • Siyan
  • 2013/08/15 AM 12:42
글쓴님 말에 동감도 하는데..
일밀아 하면서 100만 넘게 현질도 해보고 쭉 달렸는데..
기사단 추가되면서.. 슬슬 재미 엄청 떨어지더니..
유저들 다 나가고.. 결국 이 타이밍에 저도 접었습죠 .ㅅ.
그리고 뜨는 공지"예전 요정 시스템 복구 및 기사단 별개 운영"
근데 이게 병X같은게 예전 요정시스템을 보관해놓은게 아니라
아예 제거를 해버려서 다시 만드는데 4개월정도 소모 , 결국 유저 떠나갈 사람은 다 떠나간 상태에서 예전 요정 복원 .ㅅ. 그러나 유저는 돌아갈 생각 음슴 .

TCG게임은 진짜 리듬 간섭 안받게 할 정도의 게임이 아니면 안하는게 좋음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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