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UE 4.1.0의 PS4와 XBox One 지원 여부의 진실2014.04.26 PM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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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unreal engine 4.1.0에서
Play Station 4와 XBox One 관련 부분이 포함된다는 소식을 들었음.^^

그래서,
git hub에서 unreal engine 4.1.0에 대한 full source를 받았는데,
Play Station 4와 XBox One에 대한 부분을 찾을 수가 없었음.-_-;;;;

unreal engine 4.1.0에서의
Play Station 4와 XBox One 지원은 사실인가?
아니면 거짓인가?
만약에 사실이라면, 관련 source는 어디에 있는가?

-------------------------------------------------------------

Answer>

unreal engine 4.1.0에
Play Station 4와 XBox One 관련 부분이 있는 건 사실입니다만,
누구나 관련 부분에 접근할 수 있는 구조는 아닙니다.^^;;;;;;


우선, unreal engine 4.1.0의 full source를 받으시면,
아래 header file을 열어 보시고요.^^


[UE4 root]\Engine\Souce\Runtime\Core\Public\HAL\Platform.h


열어 보시면, 아래 내용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if PLATFORM_WINDOWS
#include "Windows/WIndowsPlatform.h"
#elif PLATFORM_PS4
#include "PS4/PS4Platform.h"
#elif PLATFORM_XBOXONE
#include "XboxOne/XboxOnePlatform.h"
#elif PLATFORM_MAC
#include "Mac/MacPlatform.h"
#elif PLATFORM_IOS
#include "IOS/IOSPlatform.h"
#elif PLATFORM_ANDROID
#include "Android/AndroidPlatform.h"
#elif PLATFORM_WINRT_ARM
#include "WinRT/WinRTARMPlatform.h"
#elif PLATFORM_WINRT
#include "WinRT/WinRTPlatform.h"
#elif PLATFORM_HTML5
#include "HTML5/HTML5Platform.h"
#elif PLATFORM_LINUX
#include "Linux/LinuxPlatform.h"
#else
#error Unknown Compiler
#endif


현재, unreal engine 4.1.0이 지원하는 기기들을 알 수 있는데요.
문제는
다른 기기의 header와 관련 directory들은 존재하지만,
XboxOnePlatform.h와 PS4Platform.h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_-;;;


아마도,
XBox One이나 Play Station 4 개발 license가 있는 사람에
한정해서 관련 source를 제공하는 걸로 추정됩니다.^^;;;;;;;


결론을 내리면,
UE 4.1.0이 XBox One이나 Play Station 4와 관련된 지원은 하지만,
누구나 접근할 수 있도록 source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T_T



P.S.
흥미로운 건,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은
Windows RT와 HTML5도 unreal engine 4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관련 source도 상당히 구체적으로 존재하고 있고요.)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댓글 : 4 개
윈도우에서 IOS컴파일 되나요?=_=;;
오랜만에 오셨네요.^^

unreal engine 3에서는 Windows에서 iOS용 app을 만들 수 있었지만,
unreal engine 4에서는 Windows에서 iOS용 app을 만들 수 없게 변경됐어요.^^;;;

대신, Mac OS X용 unreal editor와 source를 제공하는데요.
이걸 이용하면, iOS app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현재 bug가 좀 많아서리..-_-;;;;
blue print로 만든 건 실기에 전송되서 잘되는데,
C++로 만든 건 shader cache 문제가 일어나서, 전송은 되지만, 실행은 안되네요.-_-;;;;;)

한줄 요약하면,
UE4에서는 iOS app 만들려면, 이젠 mac 사야 합니다.-_-+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ㅋ. 댓글보고 왔었는데 종종 도움좀 받을께요 ㅎㅎ
별 말씀을..^^;;;
댓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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