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여러 장의 sprite frame 다루기2014.07.03 AM 12:0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Question>

unrean engine 4로
unity와 비슷한 방식으로 2D game을 만들어 보려고 함.

'뛰어 가는 사람'을 여러 장의 2D image로 표현하려고 하는데,
기술적인 면에서 어떻게 접근해야 할 지 막막함.

위와 관련된 관련 자료나 공개된 link가 있는가?

-------------------------------------------------------------

Answer>

2가지 방법으로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1>flipbook material node로 구현하기.
unreal engine은 전통적으로 flipbook을 제공합니다.
flipbook이란 여러 장의 sprite frame으로 이루어진 2D texture를 말하는 거구요.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Rendering/Materials/Functions/Reference/Misc/index.html

위 link 참고하셔서, material node를 구성하시면 되겠습니다.^^


2>parameter material node로 구현하기.
좀 더 세밀한 조작을 할 필요가 있으시다면,
parameter material node로 관련 2D texture나 UV를 조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http://cafe.naver.com/unrealenginekr/1056

위 link는 naver의 '안개바위'님이 제시한 방법이고요.
flipbook하고 개념은 비슷하지만, parameter node로 여러 상황을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세밀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parameter node 조작에 자신 있으시면 위 방법도 좋습니다.^^


처하신 상황에 맞게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댓글 : 2 개
  • encep
  • 2014/07/03 AM 12:36
오..언리얼로도 시도가 있나보네요. 좋은 예시가 많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아무리 그래도, 2D는 unity가 더 유리한 편이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