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정치] 나카소네 야스히로상 수상자들2024.08.20 AM 10:5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2005년 제1회 나카소네 야스히로상 수상자 - 박철희 국립외교원장 (우수상)

2008년 제4회 나카소네 야스히로상 수상자 - 이신화 외교부 북한 인원 국제 협력 대사 (우수상)

2009년 제5회 나카소네 야스히로상 수상자 -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 (장려상)



나카소네 야스히로가 어떤 인물이냐...

총리를 역임하고, 101세까지 산 전후 일본 극우의 아버지같은 인물입니다.

3대가 국회에 등원한 역사적인 인물이죠.


호사카 유지 교수가 말한 신 친일파란 이런 인물들입니다.

젊은 시절부터 지속적으로 일본의 자본에 매수 된 인물들.

이런 사람들은 자칭 똑똑하다고 생각 할 테니 합리화 시키기 위해 스스로 가스라이팅 하며 이게 올바르다고 생각 할 겁니다.

친일이 아니라 매국이지만... 이명박, 박근혜보다 더한 X이 박근혜 탄핵 후 5년 만에 다시 나올 지 상상도 못했습니다.

댓글 : 4 개
국민들 역사인식이 개차반이라 저런것들이 당당하게 나대고 살 수 있게 된거임.
광복절 아파트나 일반 주택가 한번 훑어봤을 때 태극기 단 집이 손가락에 꼽는게 말이 됨?
일본극우가 수십년동안 로비 허벌나게 하면서 매국노 세력 키울 때 한국인들은 한일전 할 때
"대한민국!" 이 지랄 떨면서 정치, 역사 나몰라 하면서 살아온 업보임
결국 정권이 연속적으로 오래 유지되어야 변혁이 가능합니다.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해방 후 제대로 된 민주세력의 집권이 고작 15년 입니다.
그 안에 검찰, 언론, 정계, 재계, 학계, 교육계 등 다양하게 일본을 위시한 타 국가의 자본에 매수된 사람들이 얼마나 많겠습니까. 그 동안 특정 지역을 위시하여 오랜 기간 동안 거의 세뇌 되다시피 살아 온 분들인데...
결과 적으로 민주 정부가 연속성있게 꾸준히 유지되어야 합니다.
개혁이나 변혁이라는 게 한 순간에 되지 않죠. 차기 민주당이 여당이 되더라도 또 다양한 곳에서 비난의 화살이 날아 올 겁니다. 그거게 부화되동하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최소 10년, 20년은 연속성을 가지게 되어야 전 분야에 걸쳐어서 조금씩 변화 될 겁니다. 기다리는 법도 알아야해요.
별 괴상한 상도 다 있네요.

그리고 저런 류의 놈들은 아직도 일본이 코끼리밥솥 팔아먹을 때의
그 일본인줄 아나보네요.
결국 자본...
그들의 지원을 받으면서 공부를 하고 관련 발언들을 해주게 됩니다.
학자적 양심? 아닙니다.
스스로의 자존심은 결국 그들이 시킨 내용에 맞게 스스로를 변명하게 되는 거죠.
돈에 굴복했지만 스스로의 사상조차도 그게 맞게 합리화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례로 어릴 때부터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키우는 사람도 있지만 어느 정도 위치에 있고 나서 지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비교가 맞을지 모르겠으나 마치 삼성 장학생 같은거죠.
변절하는 사람들의 자기방어심리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자기합리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