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영화들] [스포]곡성 속시원히 풀어주실분2016.05.11 PM 10:3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황정민이 귀신한테 홀린게 언제부터인가요?

악마는 일본인이고

천우희는 정체가 정확히 뭔가요?
미끼인가요?
댓글 : 6 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일광(황정민)은 원래 이방인(쿠니무라준)과 같은 낚시꾼입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 기반으로, 사람을 홀리고 재물로 사용하는 이죠.
단지 이를 극중에 보이지 않았을뿐이고, 후반에서나 그도 이와같은 존재라 흘린 것뿐이지요.

이방인은 주술을 통해 부활을 꿈꾸는 낚시꾼이고, 이를 마지막에 죽음으로써, 성공하여, 그와 같은 존재가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무명(천우희)의 경우 일광이 말하는 헛귀신이면서도 격이 높은 사령같은 존재라 여겨집니다. 이방인이 자신의 구역에 와서 깽판치는것을 방해하려는 존재인듯합니다. 다만, 지역주민들을 수호하거나하는 것은 아니고, 자신을 따르는 이에게만 기회를 주는 존재인듯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기회를 준 존재들이 이를 행하지 못해서 다 끔살당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도대체 무슨 내용인지는 한번 보고는 잘 모를 영화같습니다...앞으로도 정확히 뭔 내용인지 알기는 힘들지 않을까요,

글구 일광이 귀신한테 홀렸다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 제 생각에 훈도시나 막판에 차에 사진이 있는 걸로 봐서 애초에 한패였던 건 아닐까 싶습니다. 근데 그러면 살굿을 한 거는 설명이 안되긴해요 허허.
천우희가 곽도원에게 말하길 무당은 일본인과 같은 편이라고 하죠.
일광은 처음부터 이방인과 한패 였다는게 감독의 의견입니다. 극중 일광이 굿을 해서 살을 날리는 것은 효진에게 하는 것으로 감독은 의도 했다고 하네요. 무명은 귀신이지만 이방인과는 다른쪽의 귀신인데 왜 종구를 도우는지는 모르겠군요 아마 윗 댓글에서 말씀 하신것 처럼 자신의 구역이지만 다른 사람이 와서 깽판 치는것을 지키기 위함? 이랄까요..?
감독과 이동진 평론가의 인터뷰가 있으니 한번 보시는것도 좋으실듯 합니다.
http://extmovie.maxmovie.com/xe/movietalk/11556014
'내'가 봤어. 즉 목격자의 포지션인것 같습니다.
일광은 처음부터 외지인의 하수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명이 선입니다 (구원자 포지션)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