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왕눈] 드디어 클리어. 좀 실망.2023.08.05 PM 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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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차엔 가능한한 100% 클리어 하려 하는데,

최근 갈수록 졸음 플레이 하게 되는 걸 느껴서 그냥 대충 스토리 밀고 끝냈습니다.


처음에는 울트라 핸드 기믹도 재밌고 지저 탐사도 신났는데,

진행할 수록 단점이 눈에 들어오면서 야숨 때랑 자꾸 비교하게 되더군요.







인벤토리 한 항목이 여러 페이지가 되지 않도록 바꾼 건 좋았지만

야숨 때랑 다르게 방어구 쓰기 편하게 정렬하려면

입수 자체를 순서대로 하거나, 팔고 다시 구입하는 수 밖에 없음...







맵도 넓어졌는데

맵 끝자락에 가면 메세지 하나로 퉁치는 건 또 그대로고...







그리고 제일 ㅂㅅ 같았던 미니 게임.

10분 넘게 내버려두는 걸 두 차례나 해야 됨.


아니 난 게임이 하고 싶은 건데...









보스도 싱겁고,

(결국 야숨의 재앙 가논은 뭐였던 거냐고)


스토리도 야숨 때처럼 위기감, 사명감, 분통함 같은 감정이 느껴지지 않고,

(젤다의 기억 몇 개가 과거로 가서 그냥 하하호호 하는 장면이었던 거라든가

현자들의 서약은 긴 주제에 다섯 명 다 완전히 똑같은 내용이었던 거라든가)


이제 하이랄을 통치하는 입장도 아닌데 NPC들이 젤다나 링크 보고 굽씬굽씬거리는 것도 좀 이질적이고,

사당은 안 그래도 죄다 짤막해졌는데 전투 튜토리얼과 축복이 너무 많은 듯...

무엇보다 메인 퀘스트를 해야 특정 기능을 풀어준다는 게 야숨 이전의 구작처럼 회기한 것 같아 불편했네요.








...결국 450시간이나 해놓고 할 소리는 아닌 것 같습니다만


처음엔 야숨과 같은 센세이셔널한 갓작을 기대했고,

하다보니 "그냥 확장팩"이란 인상이었으나,

종반엔 "96점은 아니고 한 84점...?"이란 인상이네요.


뭔가 맥빠지는 게 불완전연소란 느낌.



댓글 : 9 개
잘만든건 맞는데 뭐 좀 맥아리 빠지긴하죠
야숨이 정말 재미있게 햇던거 같아요. 왕눈은 재미는 있는데 뭔가 더 편하고 좋은데 뭔가 모자르는 느낌
토끼공듀 느낌 ㄷㄷ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가 84점, 디아4가 86점...
제겐 적어도 96점 짜린 아닌 것 같음... 유저들이 원한 건 야숨의 연장선이었고, 왕눈이 바로 그거였던 것처럼 보였는데 막상 해보니 기발한 건 울트라 핸드 뿐이고 나머진 필러로 채운 듯한 느낌까지도 듬...
많이 하셨기에 장단점들이 확실히 보이시는 것이겠죠.

확실히 96점 게임은 아님
저 같은 경우에는 장난감 하나 더 던져주고 야숨세계를 누빌수 있게 해줘서 즐겁긴 했습니다.
10분넘게 기다리는건 그냥 불피우고 쉬면 끝나요
이거 확장팩 계념 맞아요

처음 계발 당시 확장팩 만들다 점점 일이 커져서

이럴 빠에 후속으로 출시 하자고 했답니다


저도 완전 새로운 젤다를 기대 했는데 전작이랑 너무 비슷해서 실망 했지만
그래도 잼나니 그러려니 하네요

스토리는 역대급으로 감동적이고 수미상관도 잘 짜여진 느낌이었는데 역시 느끼는건 사람마다 천자만별이군요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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