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일상쇼] AI로 제작된 영상을 보며2025.05.04 PM 11:1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AI로 제작된 영상을 보며

 

 

며칠 전 유머게시판에서 발견한 영상.


 

요새 AI가 하루 멀다하고 성장하고 있다는 거야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 수준까지 올라왔을 줄 예상 못 했어. 이 영상, 당장 부산관광공사에서 채용해야 할 만큼 완성도 높지 않니? ...단, 해당 영상 출처를 모르겠어. 원작자 아시는 분? (...)

 

 

한편 유튜브에서 추천한 영상.

 

2분 57초 뮤직비디오를 AI로 만들었구나. AI로 만들 수 있구나!

 

 

AI로 제작된 영상들을 보며 묘한 감정이 들었어. AI는 창작의 동맥이 될 것인가? AI 시대에 ‘존재’란 뭐지? 뭐가 현실적이란 걸까? 등.. 기대에 두근거리면서도, 미지의 불안이 뒤섞인 생각을 했어.

 

 

영상이야 그렇다 치고, 사진 쪽은 이미 AI가 확고히 자리 잡았어. 가령, 7년전 어도비에서 포토샵을 광고할 때 사용한 영상. 참고로 어도비 광고 중에 내가 제일 좋아하는 영상이야.

 

동물 사진을 하나하나 따 와서 붙이고, 경계면을 자연스럽게 정리하고, 수작업의 노고가 들어갔구나.

 

하지만 AI가 들어오고 나서, 1년 전에 어도비가 포토샵을 광고할 때는

 

영역 지정하고, 명령어 입력하면, AI가 뚝딱 합성 재료를 만들어 줘. 참 쉽죠! 누구나 할 수 있다! ..단지 AI 기능을 쓰려면 월 구독료를 꼬박꼬박 어도비에게 납부해야 하지만.

 

 

아무튼 나는 창조의 영역에 AI가 스며드는 것을 반기는 편이야. 과거 몇몇 전문가만 할 수 있었던 영역을, 이제 모두(구독료를 내는 모두...)가 할 수 있는 시대가 됐으니까. 여러 사람이 해야만 했던 일을, 이제 혼자서 할 수 있는 시절이 됐으니까. 한 번 사는 인생, 맘껏 창조하다 행복하게 저 세상으로 돌아가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

 

다만 그런 건 있어. 나는 취미로 사진을 찍는데, 어차피 AI로 다 할 거 내가 사진을 찍는 것에 의미가 있나? 이런 현타. ...그래서일까? AI 시대로 돌입하고 나서부터 내 사진 취향이 살짝 변한 것 같아. 비록 투박하고 어색할지 몰라도, 날 것 그대로의 현실을 담은 사진을 좀 더 선호하게 됐다 랄까!

 

이상, 여러분은 AI를 어떻게 바라보십니까. (...) 다음 한 주도 모두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고, 부자 되세요! 끝으로 가슴 뜨거운 AI 노래, ‘김도’의 ‘게임개자래.2’ 들을까요.


댓글 : 4 개
맨 위 영상 정말 귀엽네요
덕분에 함박웃음 짓으면서 꿈나라로 갑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부산 관광을 즐기는 시바견이 정말 귀엽군요!
요즘 ai를 이용한 작품들이 많고, 그 중에는 상당한 수준의 물건도 나오더라구요
그렇지만 아직 오가닉이 듬뿍 담긴게 저는 더 마음이 끌리더라구요
왜냐면 heart에서 heart로 전하는 것이니까요 (by바사라 in마크로스7)
그렇습니다! 저도 수작업의 노고가 담긴 작품에 더 애착이 갑니다!
ai로 만드는 작품 또한 품질을 높이려면 수많은 시도와 소통이 필요하더군요. 모든 제작자 여러분에 감탄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