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게임 기획자의 언리얼 엔진 필수 사용 기술은?2020.07.11 PM 0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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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라이브 게임 기획 (컨텐츠 관련)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게임이 오래되어 엔진도 구형이고 스크립트도 최소화로 쓰는 편인데요.




제가 여기서 오래 있게 되면서 연차가 쌓이다 보니 정체되는 고인 물 느낌이 들어서


요즘 채용 공고를 보니 역시나 최근에는 언리얼이나 유니티 경험을 우대해 주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주말을 이용하여 부족한 역량을 채우고자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유니티 플래폼 같은 경우 제가 예전에 사용도 해본 경험이 있고


주변에 저처럼 포플을 확장하고자 마음 맞는 사람들을 몇 명 모아서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고 있는데요.




언리얼 같은 경우는 기획자가 더 잘 해야 되는 기능이 어떤 게 있나 싶어서 질문드려봅니다.




제가 주로 사용해본 건 루아랑 JSON입니다. (대학 전공은 소프트웨어라 프로그래밍 조금 했었습니다)


조금이지만 파이선도 해봤습니다.

댓글 : 9 개
블루프린트로 여러가지 지원해준다고 광고는 하는데,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실제로 기획자한테 블루프린트 쓰라고 하는건 아닌거 같아요.(프로그래머 입장)
프로그래머 분들이 수습하시라 손이 많이 가나 보군요 ㅎ
스크립트 언어를 좀더 고수준으로 쓰시는게 프로그래머 입장에서는 일도 덜어지고

상시 업무를 일정부분 가져기실수 있어서 밥그릇 경쟁에서도 좋죠.
스크립트를 고수준으로 구사하는 건 컨텐츠의 프로토타입핑을 독립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수준인거겠죠?
저희 프로그래밍 팀장님도 어설프게 맡겼다가는 일만 더 생긴다고 하셨었죠 ㅎ
기획자는 기획만 잘하면 됩니다. ㄹㅇ로 게임 여러개 많이 하는 게 최고예요.
그나마 미약한 기획력이랑 다양한 게임 경험 때문에 버티고 있는 거 같습니다 ㅎ
블루프린트로 기존의 기획서나 말로 설명했던 거를 바로 구현해서 보여주는 용도죠.
여기서 더 숙달되면 사실 팀작업보단 혼자 인디 게임 만드는게 나음.
역시 본분에 충실하시란 말씀이시군요! 넵!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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