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요즘도 유튜브 저작권단속 심하나요?2014.06.09 AM 03:0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작년 12월달에 사람들이 게임동영상 올렸더니 저작권 문제로 많이 걸리고
일반음악을 BGM으로 10초간 잠깐써도 그것때문에 걸리고 그랬다는데 요즘도 빡새나요?
댓글 : 9 개
신고당하면 얄짤없이 짤린다던데요. 한동안 말 많았는데 요즘은 모르겠네요.
당연히 그래야 하는 것이죠.
한국은 저작권에 관련되서 너무 개념이 없는거 같아요.
가끔씩 티비를 보면 외국 음악이나 OST가 BGM으로 들리는데, 과연 몇%나 저작권료를 주고 쓰는것인지...
방송국에서 쓰이는 OST는 100% 저작권료를 지급한다네요. 어디서 KBS 저작권 지급 리스트를 봤는데 각종 게임, 애니메이션 OST들도 전부 올라와있더라구요!
각 나라의 방송국 모니터링 하는곳이 있다고 들었던거같아요!
그건 광고일때나 해당되는 얘기아닌가요;; 금전적으로 자기 수익올리는게 아닌거에 저작권료가 끼어드는건 좀 이상한것같은데요.. 물론 출처는 밝히는게 예의겠지만서도..
그렇군요. 약간 믿긴 힘들긴 하지만 그럼 맞겠죠.
유명 artist 곡들은 저작권료가 한번 쓸때만다 수천에서 수억일텐데, 그렇게 자주 쓸수 있다면 티비쇼 budget이 꽤 높은가보네요.

그리고 티비쇼도 돈을 버는데 쓰기 때문에 (광고를 통해서 번다하더라도, 간접적으로 쓰게 되는 것이니까요), 저작권료 내야죠.

뭐, 무료, 봉사적인 일들도 저작권 소유자가 못 쓰게 하거나, 돈 내라하면 내야죠, 그 사람 것이니까요.
그런 잡다한 노래는 일괄적으로 지불한다고 봤습니다. 일본 게임이나 애니 ost는 아예 관련 저작권 가지고 있는 국내회사에 돈 준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 중에서 골라쓴다네요.
잡다한게 아니라 해당 저작권물들을 관리하는 협회와 통째로 계약을 하기 때문에 다 쓰는거구요.
저작권료는 유명하고 말고 상관없이 다 비슷해요 유명하면 그만큼 많이 쓰이니까 저작권료를 많이 받는거죠.
아. 저도 잘못알고있는 부분이 있었네요!! 부끄러움 ㅜ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