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스스톤] 하스 침묵에 대한 개인적인 고찰2016.09.11 PM 07:2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두서없이 써보기.

 

 

1. 침묵덱의 의의

마나 코스트 대비 스텟 고효율 하수인을 침묵시키거나 도발을 씌워 "교환비 이득"을 취득해 필드압박으로 이기는 덱

 

2.단점

초 고효율 스텟을 쓰려보니 전부 공격제한이 걸려있어서 단일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 덤으로 필드 광역 침묵-사기-을 담당할 '울부짖는 영혼'이 미국가서 1:1 비율로 침묵을 해야함.

 

사제로 침묵 주문을 쓰자니 거기서부터 이미 카드 2장을 쓴것이라 상대방 카드 3장을 먹어야 본전치기를 하는데 단일 제압기에 사망해버리고

 

노루는 당시 2/4 스텟 숲수가 있어서 스탯만으로도 준수해 카드 1장을 쓰는 셈이 되고 그래서 사제 침묵덱보다는 좀더 실용적인 예능덱이 됬었다.

 

그리고 이 침묵덱엔 미국가신 지옥절단기라는 5코 8/8이 있어서 어떻게든 내기만하면 카드가 갈리던 말던 일단 명치를 칠수있었고 손해만 제외하고 본다면 무식하지만 확실하게 이득을 취할수 있었다.

 

현재 부활덱엔 체감상 사기칠게 7/7 주맨과 4/5주맨만 넣고 다니는데 이게 어딜봐서 혼자 명치를 칠수있던가.... 수비적이게 되지....

 

 

3. 하수인 살펴보기

하수인 지정 침묵 카드

-0코 침묵 

-2코 정화

-3코 2/1 올빼미

-4코 4/3 주문 파괴자          ->총투입한다 치면 8장

 

+4코 대규모 무효화 (1드로) 는 상대덱들이 하수인 버프류가 많을때 고려.

 

+덤으로 빛의 용사도 있으나 악마 지정이므로 제외.

 

침묵하면 괜찮을 법한 카드들

-6코 5/5 사자 볼라즈로 생성한 하수인들(1/1 디버프 해제)

 

중립

-2코 4/5 고대의 감시자(공격불가 해제)

-2코 2/2 마나 망령(1코스트 상승 해제)

-2코 2/4 어둠의 낚시꾼 네트(상대드로우 해제)

-2코 2/4 은빛십자군 경비병(조건부 공격 삭제)

-3코 2/5 경기장 관리자(영능사용시 회수 해제)

-3코 3/5 우두머리 실리사드(조건부 공격-사제는 공격불가-해제)

-4코 3/4 반즈->소환된 디메리트 하수인(1/1 디버프 해제 및 디메리트 해제)

-4코 7/7 으스스한 석상(공격불가 디메리트 삭제)

-5코 5/5 나가 바다 마녀(메리트가 될수도 있고 디메리트가 되기도 하지만 고코 소환후 침묵해서 해제하면 될듯)

-5코 5/5 어둠예언자(스텟 교환으로 인한 디메리트 해제)

-5코 6/6 오작동하는 치유로봇(죽메 상대 8힐 해제)

-5코 7/6 투자개발회사 용병(코스트 상승 해제)

-6코 9/7 괴수(디메리트 삭제)

-6코 8/5 모고르의 용사(디메리트 삭제, 올곧은 죽창)

-6코 3/3 해자 잠복꾼(먹은 하수인 처치후 부활 디메리트 삭제-사실상 반 생매장)

 

 

음..쓰고보니 구리다. 침묵이 그나마 쓸모있는건 5코진 이상인것 같은 기분.

이쯤되면 사제는 이미 명치가 털려있으니 그렇게 좋은 덱은 아닌거 같다..

필드 잡는 덱이니 이상적인건 2코 고감내고 담턴 침묵건다음 필드 잡기 시작하는건데 1코에 동전 써서 냇다 치고 침묵사용가능은 4장. 2코에 냈을시 빼미까지 합해서 6장.

마나 망령을 사용한다치면 2코 3/4 토골과 1:1 교환이가능...은 불가.후공으로 동전 칼같이 내도 손해. 1턴 시간벌이용..

여러모로 고감 빼고 좋진 않네...

 

도발 4장....이고 체감상 2장에서 4장으로 조절가능. 도발보다 하수인 킬이 중요하니까.

 

흠...반즈를 베이스로 짜봐야겠네.

댓글 : 1 개
침묵덱은 올빼미 코스트 상승도 타격이 크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