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기획자 이야기] [7days 개발비화 1] 처음에는 미연시류 게임 제작을 우습게 봤습니다.2018.10.01 PM 11:1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aos_01.jpg

 

조금 한가해지고, 마침 좋은 경험도 했겠다. 

슬슬 게임 기획 얘기나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7Days라는 게임을 만들면서 겪은 이야기입니다.

 

사실 이 게임을 만든 첫 동기는 매우 단순합니다.

회사에서 잉여 인력이 된 3명이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게임이 뭐가 없을까?

가 그 시작이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미연시류의 게임을 생각했습니다.

그 정도야 간단하겠지! 

라는 생각을 한 것입니다.

.

.

.

죄송합니다. 

미연시를 만들어본 분들께 특히나 죄송합니다.

지금 생각하면 참으로 건방진 생각이었습니다.

 

물론 시스템 구조로만 보면 미연시가 간단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유용한 무료 프로그램이나 어플들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막상 만들고 보니 왠 걸!?

순식간에 여러 과제와 난관에 부딪히게 됩니다.

 

"시나리오는 준비되었나?" 

"이미지는 누가 어떻게, 얼마나 그릴 건데?"

"어디에 얼마나 팔 건데?"

등등등...

그런 와중에 이런 생각까지 하게 됩니다.

 

"이걸 정말 우리가 만들고 싶은 걸까??"

 

 

 

 

이 후는 다음에 계속 쓰겠습니다~

댓글 : 4 개
내용 기대되네요
  • Stuck
  • 2018/10/02 AM 11:07
퇴근 후, 차차 정리하려고 합니다. ㅎㅎ
오 버프 스튜디오 멤버셨군요.

세븐데이즈는 처음 유튜브에 영상 공개하실 때부터 기대하던 작품이라 출시하자마자 구매했습니다.

스토어에 리뷰 남겨서 절 알아보실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차후 업데이트 많이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Stuck
  • 2018/10/02 AM 11:10
내, 후한 평가와 많은 의견을 남겨주셨더군요. ㅎㅎ
현재도 유저의 의견을 수렴하고,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논의 중에 있습니다.
게임성을 해치지 않으면서 유저의 불편함과 요구를 만족시키는 방법을 찾는 중이죠.

여하튼 감사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