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기획자 이야기] [7Days 개발비화 8] 게임이 재미없는 이유?2018.10.09 PM 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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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글에 이어 폭망한 게임을 살리기 위한 고심은 계속됩니다.

다음 문제는 무엇이냐? 

바로 이겁니다.



2. 정작 텍스트 자체가 재미없다.

 

 스스로도 할 말이 없는 부분이죠. 

텍스트 게임인데 텍스트가 재미없다니...


여하튼 변명을 대보겠습니다.

저도 기획서 이외의 글을 오랫동안 쓰지를 못했습니다.

게다가 이 게임을 위한 글을 쓰는 것은 소설과 다릅니다.

언제 어디서든 상황설명을 할 수 있는 소설과 다르게 연극 대본처럼 대사만으로 대부분을 표현해야 됩니다.

거기에 연출이나 음악까지 고려해야죠.

 

분기에 따른 복잡한 시나리오도 있고,

그 분기에 맞춰 흐름이나 말투 분위기를 고려해야 하는 등등등...

갑자기 이런 까다로운 글을 쓰려니 잘 될리가 없죠.

aos720_03.png

 여기는 대사가 아니라 간단한 연출을 넣고... 

이미지를 넣고... 호감도는 대략... 

으아아... 차라리 글만 쓰게 해줘! @_@

 


솔직히 저도 R&D가 필요했습니다.

프로그래머가 엔진이나 코드를 뜯어보는 시간이 필요한 것처럼,

그래픽 디자이너가 그림체와 포즈 연출 등에 스케치가 필요한 것처럼,

저도 이 게임에 맞는 문체랑 연출 분위기 등을 고려해서 쓸 시간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6일_결단_시나리오 플로우.png

시나리오 플로우 일부

내가 어느 부분을 어떤 흐름으로 쓰고 있었더라? (@_@)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그동안 쓴 것들을 몽땅 날리고~

시나리오도 다시 짜고~

글도 새로운 마음으로 처음부터 다시 썼습니다.

 

불행 중 다행이도 초반부 정도만 쓴 상태였기에 양은 그리 많지 않았지만,

한 3번 정도 날리고 나니 저도 멘탈이 나갈 거 같더군요.

당시에는 저도 신경이 예민했던 것 같... 아니 ㅈㄴ 예민했어요.

 

 

그 결과는....

 

발매된 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분명 과거보다는 나아졌습니다.

...라고 생각합니다. --;;;;;


 

다음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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