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소프트웨어 개발자분들의 현명하신 조언을 요청드립니다.2017.09.27 AM 09:0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안녕하세요.

 

매번 글을 쓰는 목적이 도움을 요청하는 것밖에 없어 죄송하고, 쑥스럽습니다ㅜㅜ

 

레쥬메랑 커버레터를 쓰고 있는데, 4년동안 개발자 생활을 하며 기억을 더듬는데 있어 여러분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자바, C, C++, 파이썬등의 일반적으로 다들 쓰시는 언어를 사용하여 개발했던 경험을 떠올려보면

 

막상 지금 와서 복기하려니 내가 정확히 어떤 일을 했는지, 어떤 문제를 해결했는지 기억이 잘 안납니다.

 

막연히, 그냥 비즈니스 로직을 구현하고, 에러가 있음 디버깅하고, 미팅있으면 가서 참석하고, 해결안되는 문제 있으면 가끔 밤도 새고..

 

특히나 제가 지원하려는 분야가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라서 더 골치가 아픈 것 같습니다.

 

관련 경험은 대학교 전공수업으로 들었던 인공지능이나 기계학습정도 밖에 없습니다.

 

다행스러운 점은 채용공고에서도 많은 것을 요구하지 않았기 때문에 열심히 써보고 있습니다만,

 

"나는 비록 빅데이터나 인공지능 분야에서 직접적으로 일을 해본 기억은 없지만, 해당 분야에서 일하는 엔지니어들과 같은 방식으로 생각한다."

 

를 최대한 어필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통계모델이나 패턴인식같은 기술들도 들춰보고 제 상세경험에 대입하여 글을 짜고 있는것이지요.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결과적으로 제가 여쭤보려는 건,

 

우리가 일반적으로 개발자 생활을 하며 경험해봄직한 통계모델이 어떤것이 있을지에 대한 것입니다.

 

레쥬메 첨삭해주는 아재는 분명히 나도 모르게 미분같은 수식을 사용해서 일을 처리한 적이 있을 것이다 라고는 하는데요..

혼자서는 도저히 생각이 나질 않습니다.

 

글이 중구난방인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당!

댓글 : 4 개
사실 최근의 인공지능은 통계적인 패턴을 파악하는거랑은 거리가 좀 멀지 않나 싶은데요.. 영상처리분야를 예로들면 영상의 특성을 분석해서 기존의 복잡한 알고리즘을 간략화해서 빠르게 처리하는데에 통계적인 분석이 사용되곤 하죠.. 개발자로 지원하시는거라면 실제 구현측면에서의 경험을 많이 물어볼 것 같습니다. 어떠한 문제를 어떠한 툴을 사용해서 어떻게 풀어보았느냐 등등..
고견 감사합니다 :D
일상생활인지는 모르지만 와우하면서 공식을 역으로 추산하는것도 통계의 일부분이겠죠. ㅋ
정말 그렇네요 ㅎㅎㅎ 덕분에 좋은 아이디어 얻어갑니다. 감사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