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요즘 스퀘어 하는거보면 신용이 안가는데..2015.06.16 PM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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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3때 한번 했으면 반응이 어땠을랑가 모르겠는데

요즘 얘네들 찍어내는거 퀄리티보면 리메이크 한다해도 과연 뭘 어디까지 해낼지 의문임

리메이크가 말이 리메이크지 이게 게임을 새로 만드는거 보다 사실 더 어려움

원작의 단점을 해소하고 장점을 살리고 거기다 새로운 요소를 덧붙여야하는데

스퀘어가 얼마전까지 만든 물건들 기획력보면 역량이 엄청나게 떨어짐

파판 버서스 만드는거보니 느낌상
몇번을 갈아엎은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 몇년째 만들고 있는겨


리메이크의 올바른 예 정도라고 하면 엑스컴이나 시스템을 갈아엎은 문명5, 폴아웃3 정도인데

일본 RPG의 한계점이라고 알려진것들을 과연 극복할수 있을지 의문임



아 물론 판매량은 일단 보장된거 같은데 디아3 오리지날 꼴 날거 같아서 하는 소리임
댓글 : 13 개
원작의 단점이라...

에어리스가 죽는 것..?
근데 에어리스가 죽어서 임팩트가 개쎘던거 같음
얘가 안죽으면 스토리가 좀 심심해져버림
그럼 티파 가슴이 잘 안 보이는거..?
원작의 단점: 원탁의 기사 연출 시간이 너무 길다.
ㅋㅋㅋ 소환하고 수면 ㅋㅋㅋㅋ
아마도 투자자금 받아낼 속셈일지도
e3끝나고 정리해서 판단해야할거같아요
리마스터 = 해상도, 텍스쳐 업
리메이크 = 폴리곤까지 싹 다 교체
이정도 아닐까요?
둘다 리마스터라고 적으셧는데 어떤 나노미세 차이가 있는건가여
제가 다른과 틀린을 헷갈려서 틀리게 적었네요.
그래픽만 바꾸는 선에서 끝나면
패드립까지 나올듯ㅋㅋㅋㅋㅋㅋ
저도 그냥 추억으로 남았으면 하는 마음도 조금은 있네요
파판7은 정말 의의성 덩어리랄까
3d rpg에 그때 당시 꾀 대단했던 반전미있는 스토리와 섬세한 스토리텔링등 정말 참신함의 덩어리였는데
요즘으로 따지면 그렇게까지 참신한것도 아니고.. 그것도 그럴게 파판7 패러다임으로 다들 도약을 했으니까요
나름 추억보정 걸려있어서 그렇지 파판7도 밸런스 안좋거나 (웨폰잡고 마지막보스랑 싸웠을때 그 격차는 참..) 초반 아포칼립스틱한 분위기도 몇시간만에 고전풍 파판으로 돌아간다는 단점도 있었으니 그 추억보정이 지금와서 리메이크된다하면 과연 그 추억을 그대로 이어가줄지 의문이네요. 뭐 밸런스적 요소야 당연히 손보겠지만요
게임산업의 발달로 게이머들의 눈은 더 높아저있는 상황이고 추억보정까지 걸려있으니 스퀘어가 넘어야할 허들은 좀 많이 높을거라 사료되네요

뭐 유피랑 티파가 한창 박차를 가하고있는 스퀘어 기술력으로 다시 나오는건 기쁘긴 하지만요
개인적으로 티파때문에 기대하고 있지만 불안한 점이 많은건 사실이니...
전투시스템의 창의성이나 미니게임들 그리고 스토리를 어느정도의 수정은 있을거라고 예상은 드네요
현 스퀘에닉스로서도 반등의 기회이기도 하니,,, 여튼 기대되는건 어쩔수 없네요
  • X-COM
  • 2015/06/17 AM 12:34
경영진이 게임머르는 서류 쟁이가 득세한지 오래 됐죠. 노무라가 정치적으로 힘들다더군요 대신 이번 15 킹덤하츠 파판7 로 실적올리는 조건이 있었다고 하고 내부적으로 변화가 있다고 카더라통신으로 듣긴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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