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리뷰] 클로저스 CLOSERS 리뷰2015.03.02 PM 06:4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오타쿠 문화 컨텐츠가 메인이다!

오락실형 횡스크롤 액션 게임의 대명사라고 하면 던젼앤파이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성을 조금이나마 따라가고자 " 포스트 " 던파를 앞세운 수많은 게임이 발매되고 좌초되고 없어지거나 했지요 C9와 함께 여러가지 게임들이 포스트 던파를 내세우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만 영 좋지 않은 결과만을 남긴채 서비스를 종료하거나 길고도 얇은 생명을 이어가고 있는중입니다.

클로저스의 경우 온라인 횡 스크롤 게임을 표방하며 오타쿠 문화 컨텐츠를 메인으로 내놓은 첫 게임이라 할수 있습니다 "이능력" 과 함께 판타지적인 세계관에서는 약간 먼 조금더 현대적인 스타일의 재해석을 통한 스토리 라인과 함께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자주 보았던 설정등을 우리나라 사정에 각색하여 내놓은 이 게임 과연 어떨까요.

돌연 "이능력"을 각성하는 전통적인 이능력 배틀물과는 달리 세계에 펼쳐진 차원종과의 전쟁으로 설립된 유니온이란 기관의 수습요원으로써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 플레이어는 수많은 차원종과의 싸움 그리고 애쉬&더스트라고 불리는 의문의 존재들과 엮이며 벌어지는 수많은 사건과 사고를 접하게 됩니다 이는 전투와 스토리를 이어지는 연관관계에 있고 이것은 게임을 플레이 하게 할수있는 플레이어의 원동력이 됩니다 차원종과의 전투로 얻은 경험치를 획득해 레벨업을 하는 전형적인 온라인 게임의 룰을 지키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부담감 없이 즐길수 있는 보편적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두고 있습니다.

다만 전체적인 게임의 마감은 아직 서비스 초기라 그런지 불안정한 부분이 여럿 존재 하지만 이는 온라인 게임이라는 장점으로 커버할수 있기때문에 앞으로 얼마나 더 많고 세세한 패치를 통해 불편함을 없애줄런지가 관건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전투의 특기라고 참고할만한 점은 반격과 카운터의 개념과 함께 전투 구역의 기믹을 통한 거대보스들과의 전투를 들수 있습니다. D&D와 비슷한 구성으로 안전지대 외엔 전 필드가 적의 공격 필드가 된다는 등 여럿 재미있는 던젼 구성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역시 아직 게임의 초기단계라 할수있는 만큼 거대 보스는 아직까지 헤카톤테일의 1종 뿐이며 앞으로 늘어나갈 몬스터와 거대 몬스터 레이드를 통해 던젼의 구성과 넥슨의 게임 기획력을 시험받게될 전망입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수있는 케릭터의 상관관계등은 흥미롭게 잘 짜여진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는듯 하며 이것들과 연관이 깊은분들의 플레이에 있어 즐거운 요소가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웃음) 다만 이 요소가 너무 강하기 때문에 경험이 없는 게이머들에겐 이 케릭터가 어째서 이런 반응을 하는지 알수없는 구석도 다소 존재하기때문에 조금더 일반적인 방향으로 접근할수 있도록 시나리오를 개편해야할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또한 플레이어블 케릭터는 팀 '검은양'의 일원으로 이들이 엮이는 이야기를 읽는 재미도 존재하며 이것은 앞으로 나올 미디어 믹스 (라노벨 / 코믹스 / 애니메이션)을 위한 준비라고도 할수 있겠군요.

앞으로의 제작사의 역량과 열정에 따라 이 게임의 흥망이 갈리겠지만 아직도 부족한 게임의 전체적인 마감은 빠른시일내에 수정해야 할것 같습니다 부조리한 적 케릭터의 무자비한 무적 판정이라던가 고쳐야 할점은 나중에 시간이 난다면 따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게임이며 서브 컬쳐를 즐기는 플레이어에게 있어 꽤 재미있는 타이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이쪽 계열 (서브컬쳐) 에 몸담은 시간이 짧은 유저일수록 거부감을 나타낼수 있는 케릭터 구성등은 오타쿠 컨텐츠를 메인으로 내놓은 게임이 가진 양날의 검이라고 할수있을것 같습니다.


댓글 : 5 개
저렙땐 좀 시원한 맛이 있어야 될건데 7강 무기로도 버벅버벅 거리니 짜증이 납니다.

시작할땐 분명 괜찮은거 같았는데 무과금으로 30렙 되니 질려서 못하겠더군요(...)

정유리는 한번 보고싶긴 했는데 달성 기간 끝나버리니 손에 잡히질 않음 -_-;;;
일반 몹들 하나하나가 보스몹처럼 구는게 황당해서 그만둠..
서브컬처 색채가 문제가 아니더군요
다 좋은데 게임의 기본이 될 전투에서의 캐릭터 움직임이 너무 별로였습니다.
다만 서유리의..뒷태를 보고나선 할까 말까 고민중..
요즘 제이로 흥미롭게 하고있네요 비슷한 장르중에서 적당히 템맞추면서 진행하기엔
난이도가 상당한 게임이라 봅니다 G타워 부터 몹들 반격기 카운터 예술..
신지역은 큐브몹이 잡몹으로 나온다던데
후..
사람들이 왜 서유리 서유리 하나 싶었는데 가슴이 시키는 캐릭터였군요. 나도 해볼까. .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