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 용사 이야기 -] 4월 17일 개발일지2022.04.17 PM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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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글 쓴지 3개월이라니 ㄷㄷ


시간이 지나간다는 건 무섭다.




3개월인 만큼 이것저것 많은 변화들은 있었는데


뭘 했는지는 기억이 잘 안나지만


대표적으로는





1) 상점 시스템 and NPC 시스템을 만들었다.


상점에는 물건 구매 및 판매가 가능하다.


구매에는 구매 제한 횟수가 설정된 아이템도 있고

무제한으로 구매 가능한 아이템도 있다.

이건 필요에 의해 맘대로 설정해주면 될것.



NPC는 간단한 이동, 대화, 퀘스트주기가 가능하다.


즉 NPC와 대화 => NPC의 대화가 끝나고 NPC의 위치 이동 => 이동 완료 후 다시 대화

=> 퀘스트 수락 => 퀘스트 진행 => 퀘스트 완료 같은 행동을 취할 수 있을것이다.


하지만 자잘한 완성도 같은 부분은 아직 건들여야 할 것이 좀 있을 것이다.








2) 속성 이벤터 


특정 속성을 피격받으면 특정 행동을하는 기능이다.


전에 만든 오브젝트 이벤터와 같은 느낌이기도 하지만

속성에만 피격에만 반응하며 내용은 좀더 심플하지만

해당 기능으로 여러가지를 할 수 있을것.

(불속성 공격을 받은 나무)

(불속성 공격을 받은 나무가 불에 타올라서 주변 나무에 옮겨붙었다.)



(나무가 다 타버려서 해당 위치를 지나갈 수 있다)




3) 아이템을 떨구는 나무

있으면 해당 게임의 퀄리티를 좀 더 올릴 수 있을것이라 생각된다.
그래서 걍 만들었다.



걍 보기에도 나쁘지 않다





4) 장비, 스킬 강화 재료 파밍하는 곳

장비 강화 포인트 (EP) 스킬 강화 포인트 (SP)를
줍줍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해당 이벤트는 오브젝트 이벤터로 진행된다.





5) 스킬 강화 시스템 / 장비 강화 시스템


장비 /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장비는 EP + 골드를 소모하여 업그레이드 가능하고

스킬은 SP + 골드를 소모하여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또한 랜덤으로 강화하는 시스템과

(상대적으로 적은 돈과 적은 재료 소모하여 확률적으로 강화 시도. 실패시 재료만 날라가고 장비는 변화없음.)

확정적으로 강화하는 시스템이 있다.

(100%의 돈과 100%의 재료 소모하여 100% 확률로 강화. 무조건 강화 성공.)


또한 랜덤 강화는 가끔 운좋게 추가 업그레이드가 적용된다.

랜덤 강화 확률은 LUK 수치에 어느정도 영향 받을 것이다.



장비 강화는

기본 메인 옵션이 강화되며 (무기는 공격력 방어구는 방어력)

[장비등급]에 따라 [특정 레벨]구간 마다 [특정 옵션]이

추가되거나 이미 있는 옵션이 강화된다.


스킬 강화는 레벨만 강화되지만,

스킬 레벨별로 데미지, 행동, 이펙트, 애니메이션 효과 등이 다 다르게 설정 할 수 있기 때문에

장비 강화에 비해 부족하진 않을것이다.

오히려 더 효과 적일 것이라 생각된다.








6) 튜토리얼 맵 제작 시작 및 몬스터들 생성중...

게임 시작을 위한 시작맵을 만들고 있다.
생각보다 맵 만들어보는 것은 처음이기에 약간 버벅이고 있지만
어떻게든 만들고 있다.
맵을 잘 만들어야 게임이 더 재미있으니 느리지만 잘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몬스터들은 새로 제작 중인데
가능한 우려먹기를 안하기 위해 노력할 생각이고
게임을 만약 해주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재미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해 만들어볼 것이다.


(게임의 시작이 될 튜토리얼 맵. 좀 더 퀄리티를 올리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될까...)






ㅇ<-<

눕고싶다

댓글 : 3 개
우와~ 도트 너무 귀엽네요~
영상도 올려주시고 자주자주 일지 올려주세요ㅎㅎ
감사합니다!
최대한 열심히 올려보도록 노력해볼게요 ㅠㅠ
와우....훌륭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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