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ㄱㄱㄱ] 처리수의 방류는 안전한가? 2023.07.05 AM 08:5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https://youtu.be/zWCQ5zwOmlM

사람들이 쉽게 간과하는 사실이 있다.


해당 사건은 '과학적 분석'이 필요로 하기도 하지만, '정치적'인 한국으로서의 입장과

그리고'철학적'인 인류로서의 입장의 정리가 필요하다.


...는 것 말이다.


과학적 분석으로는,근 20여년 간의 조사에 따르면,한국해역으로의 영향력은 전무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진실이다.

하지만,우리는 일본과 외교를 하는 나라이다. 물건을 샀는데 하자를 발견한 소비자이며,잘 서있다가 뒷꿍을 당한 운전자이다.


노무현 시절에는 한미FTA를 이야기 하지 않을 수 없다. 괴담과 큰 우려로 국민들의 여론이 들끓을때,당시 정부는 그것들을 이용하여 최상의 조건을 얻어내었다. 이것이 외교이고 국제 관계인 것이다. 그런데 상대방에게 카드를 보여 주면서 싸우는 자들이 우리의 대표라고 한다면?

만일 저때 특정 계층의 이익단체가 한미FTA를 주도했다면,지금 한국은 칼로스쌀의 가격 변동이 뉴스에 중요한 지표로 나오고,한국은 전 세계의 부산물과 GMO의 짬통 처리반이 되었을 것이다. 

광우뻥? 지금도 유럽국가서 한 달 거주한 사람은 헌혈을 평생 할 수 없다. 광우병 같은 CVD류 질병은 인류의 강력한 위협이며(검출 자체가 엄청나게 힘들어서 추적에 한계가 있다),당시의 우려로 마련된 많은 제도하의 '통제변인'에 들어와 있다. 이에 대해 광우뻥 이라는 주장은,내가 안 죽었으니 코로나는 사기다,백신은 사기다! 라고 이야기 하는 사람들과 다를 게 뭔지 싶다.


마지막으로,철학적,범 지구적, 우리가 지구라는 공간을 나눠 쓰는 인류의 입장에서의 이야기이다.

과학적 분석의 기간은 불과 20여년 밖에 되지 않는다. 후쿠시마 원자로는 폭발해서는 안 되었지만, 폭발하였다. 오염수를 처리하는 일본정부와 도쿄전력이 '그렇게 처리해서는 안 되었다'는 미래세대의 이야기가 나올 지에 대한 공포가 이 논란의 핵심이다. 체르노빌은 그야말로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희생을 통해 미래세대에 대한 짐을 당시의 그들이 졌다. 반면,도쿄전력은 끝까지 비겁했고, 결국 그들은 나라에 그 막중한 책임을 던져 버렸다. 그 후의 처리과정 또한 많은 논란이 있었다. 그들은 철저하게 현재의 자신들에게 이익인 상황을 계산해서 행동해왔다. 전 국토로 흩어져,비닐에 쌓여 현재도 방치된 제염토와 폐기물들이 그 증거이다.

여기서 일본의 정부관료는 일본국민들,특히 후쿠시마 주민들에게 매몰찼다.허나 해외와의 거래상황에서는 그래도 자신 일본의 편에서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분명한 것은, 우리나라 혼자 1:1의 일본과의 싸움이 아니다. 일본과 태평양에 근접한 작은 나라들이 우리 뒤에 있다. 반감기가 백 년이 넘어가는 스트론튬과,인류가 지구에 낳은 똥인 반감기만 20만년이 넘는 플루토늄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고민할 우리 미래세대도 있다. 

태평양에 서식하는 말 못하는 해양 생물들,그리고 그 최대 소비 단일개체인,하루에 수 톤씩 해양미물들을 먹는,말 못하는 대왕고래와 혹등고래들의 억울한 입장도 생각해 보자.

우리를 대변하는 정치인이라면,거창하기까지한 해양생물의 입장까지는 아니더라도,최소한 미래세대에 맡길 그 짐에 대한 책임에 대해 엄중한 자세로 임해야 할 것이다. 미래인들은 2023년의 우리를 지켜보고 있다.


.약 120여년 전에 청나라는 홍콩을 영국에 넘기며 그들에게는 영원이라고 느껴질 99년을 그 계약 기간으로 하였다. 20여년전 홍콩은 중국에 반환되었고,불과 몇 년전에 반환시기의 약속들은 얼마나 지켜지고 있는지 우리는 뉴스로 많은 것들을 보았다. 당시 계약한 사람들은 지금은 모두 죽고 없다. 미래세대와 바다의 해양생물들에게,그리고 미래 혹여나 있을 사고의 책임자가 이런 말을 하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이 글을 마친다.


"그때 그렇게 처리했잖아. 우리도 그렇게 간단하게 처리해 버리면 되지"

댓글 : 16 개
참 인류적으로 생각하면 당연히 벌어져선 안되는 일들이 진행되고 있으니 아이러니...
술담배도 그렇게 하고 불량식품은 많이들 쳐먹으면서 이런거엔 뭐 금방 뒤질까봐 발악하는거 보면 그냥 웃기기만함 ㅋㅋㅋ
광우뻥 격고나서 이런건 그냥 정치적 개소리라는걸 알게됨
나라일에 발악하는 인간이 많은건 국정운영 잘한다는 증거임!
일본인들은 물론이고 코이즈미도 반대한다고 멍총아.
유일하게 안전하다고 주장하는 건 일본정부와 토착왜놈들이고.
방사능 오염물질이 위험하지않다는 개소리까지 나오려면 정신상태가 어디까지 망가져야되는걸까
미친 술 담배 불량식품이랑 방사능이랑 비교를 하네 돌았나?!
그... 없나?
발상이 어메이징 하네...
그럼 방사능이 무해하다면 체르노빌은 그 지역 자체를 방치하고 그것만으로도 방사능 수치가 안잡혀서 폭발한 발전소 인근을 시멘트로 봉인을 했을까?
어케 죄수번호 단 놈들은 하나같이 개소리를 시전할까.... 루리의 과학이다 진짜
응 개소리는 너네 동네인 펨코나 가서 지랄해
술담배 광우병 = 방사능
ㅋㅋ
재미진 사람일세
생각하는 수준 어메이징 하네 ㅋㅋㅋ 배달이나 나가 ㅋㅋㅋ
광우병환자가 이미 미국에서 발생됬는데 아직도 광우뻥 이지랄..

그때 그 난리를 처서 30개월미만 소고기를 수입해서 다행이지 안그랬으면 30개월 이상 소고기 받아 처먹고 너같은놈이 광우병에 걸렸을거다
과학적 분석이라는 것도 찬찬히 까보면 근거가 너무나도 빈약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에는 삼중수소 말고도 수백 가지의 방사능 핵종이 존재하는데 과연 모든 방사성 물질을 완벽하게 처리하여 깨끗하게 만들 수 있는가?

여기에 '그렇다'라고 대답하는 사람은 최소한 제대로 된 과학자는 아닙니다. 인류에게는 아직 그런 기술이 없어요.
'과학적 분석으로는,근 20여년 간의 조사에 따르면,한국해역으로의 영향력은 전무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진실이다.'
뭐가 진실이고 뭐가 전무해요? 그 과학적 분석이라는 건 세상진리 다 꿰고 하는 건가요? 제가 보기엔 20년간 영향 전무하다고 결론 내린 과학자인지 뭔지는 그시간 지난 다음 내가 알게 뭐람 당장 내자리 내월급은 지키는게 중요하지라는 생각뿐이라는 게 진실인 것 같은데..
과학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한 2 30년전에는 폐타이어로 어초를 만들어 바다생물도 살리고 폐기물도 재활용...그랬는제 지금은 그게 다 미세플라스틱으로 돌아오는 중인건, 그때는 모르던 과학이죠.
과학적 분석중에 100%완벽하다고 하는 건 지구상의 모든 물체는 위에서 아래로 떨어진다같은 것같이 매우 단순한 자연현상 정도를 넘어가면 의외로 아직 별로 없을 겁니다. 단순한 자연현상도 몇개가 섞이면 혼돈이 되는 걸요. 엔트로피를 고정할 방법이 없으니 완벽함을 말할 수 없는게 100%를 말하지 못하는 과학적분석의 실체입니다.
링크영상을 보시면 답이 될것 같습니다.그리고 20여년의 조사결과라는 전제가 있습니다. 뒤의 내용은 교수들이 주장하는 이 사실에 대한 반박입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