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 임] 유저게시판의 너티독대첩을 보면서2015.07.17 AM 02:0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news/519/read?articleId=1788895&bbsId=G003&itemGroupId=32&pageIndex=3

너티독에서 라스트 오브 어스는 잘해봤자 메타 85점 정도 되지 않는 망작이지 않을까...했다고 하는 동영상이 공개됐죠. 그냥 이거면 당연히 별 문제가 없습니다.
발단은 모씨의 "스토리는 좋았으나 플레이는 평범"과 모씨의 "식상함"이었고 이에 반박을 하려는 글들과 반박에 대해 취향을 존중하지 못한다느니 노티독 신도라느니 하는 말들이 줄줄 이어져 리플이 300개가 넘게 쌓였습니다.

전 이걸 보면서 참 답답하더라구요.
당연히 게임을 즐김에 있어서 사람마다 받아들이는게 다르기때문에 재미야 개인별로 0에서 100까지 다 다른 점수를 매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감상이 아닌 대외적으로 내는 평가는 별개죠.
그래서 "나는 저거 재미 없음ㅇㅇ"하면 "존중ㅇㅇ"하는 답이 나오지만 "저 게임은 재미 없는 게임ㅇㅇ"하면 "지랄ㅇㅇ"하는 답이 나오게 됩니다. 왜냐, 정말 평론가와 유저들에게 극찬을 받은 게임이고 실제로 판매량도 훌륭했던 게임이니까요. 이건 개인이 아무리 부정해봤자 객관적으로 누구나 볼 수 있는 지표가 메타에 등재돼있는데 뭔 말이 더 필요하겠습니까.

혹자는 저 대첩에서 평범이 욕이라도 되냐는 둥, 플레이 자체는 다른 게임과 다를게 없으므로 식상한게 맞다는 둥의 말을 하는데 이것도 진짜 몰라서 하는 말이죠.
가볍게 떠오르는 말만 생각해봐도 평범한 대작, 평범한 명작 이런 말 없습니다.(우스개 소리로는 있음)
그리고 평범, 식상함과 익숙함을 구별을 못 하더군요. 다른 총질게임이랑 방식이 뭐가 다르냐는데...그건 장르가 장르니까 그 장르의 플레이 방식을 따르는거라고 봐야죠. 아 왜, 대전게임은 다 체력 0될때까지 상대방 때리는 형식의 변화가 없고 철권은 단일ip이면서 손두개 발두개 해서 플레이 하는 게임이 10개도 넘게 나왔는데.

그렇기때문에 "스토리만 좋음ㅇㅇ"/"평범함" 이런 드립은 결코 어울리지 않습니다.
이건 마치 네이트 판이나 여시 회원들이 예쁜 여자 연예인(가령 김태희)의 외모를 가리키면서 "내가 화장하면 저거보다 이쁨"/"저렇게 평범한 얼굴로 무슨 연예인"/"못생김" 하는 것과 진배 없다는 것이죠.
물론 개인이 보기엔 당연히 진심으로 김태희 씨의 외모가 맘에 안 드는 분도 계실거고 안 예쁘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저도 박보영이 더 예쁘고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생각한다고 외모에 대한 대중들의 평가가 달라지길 하나요, 인기가 없어지길 하나요. 결코 아니지요? (연기력이나 기타는 논외로 칩시다)
당장에 주변 사람한테 당신은 참 "성격은 좋은데 얼굴이 평범"하네요. 같은 식으로 말을 들어본다고 생각해보세요.
받아들이는 데 있어서 기분 좋을까요.

리플을 죽 보는데 진짜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저런 오류를 범하고 있는게 답답해서 그냥 써봤습니다. 주절주절.
댓글 : 5 개
저는 메타 몇점 이런게 개인적인 점수의 척도로 당연시되는게 말이 안되고.

첫 댓글부터 찬양글이 계속되서 그 글 안에서 찬양글만 이어지는데

지가 재미없다고 남들 와와 하는데 거기다 노잼 적는게 의견이 아니라

그냥 시비걸려고 쓰는 글이라는 의도가 당연히 보여짐.

싫으면 따로 글을 쓰던가 하는게 낫지 굳이 ...

연예인 사진 누가 마이피에 올리면 그건 쥔장이 그 연예인을 좋아해서 올린건데

꼭 거기다가 저는 얘 별로던데... 이렇게 글 쳐 싸놓는거랑 똑같음

고로 싫거나 별로면 따로 글을 쳐 싸지르면

싫은 사람은 그 글에 나도 노잼 노잼 으쌰으쌰 하면됨

그러니까 잔치집가서 댓글 쳐 달지않았으면 좋겠음
라오어가 스타일이 평범하면 어떤게임이 안평범할까요?
사실 저 리플들이 이런 말들의 무한 반복이지만 결국 자기들 말이 진리기에 대첩은 일어나는거죠 ㅋㅋ
재밌냐 아니냐와 기존에 존재했던거냐 아니냐는 다른문젠데 둘을같은선상에 놓으니 참
개인적인 의견이라면서 사실인양 말하는 거 보기 싫어요.
그러면서 은근히 팬들 돌려까는 기분도 들고요.
그보다 언챠2가 평범하다니, 그런 게임이 없어서 당시 플삼있는 친구에게 플삼 빌려서까지 한 게임이었는데;;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